조회수 263
카테고리 보도자료
일자 2022.07.15
제목 전국적으로 지지 열기 후끈한 <전국동시입양선거>, "당신의 선택은?”
● 동물구조단체 위액트, 구조견 입양 캠페인 <전국동시입양선거> 진행
설채현 수의사가 나레이션 맡은 후보견들의 출마 선언 영상 공개
이태원 한복판에서 만날 수 있는 <전국동시입양선거> 캠페인 광고
후보견 출마포스터, 서울 시내 일부 버스정류장에서 목격 제보 잇따라
전국 각지에서 출마견에 대한 지지 열기 뜨겁게 달아올라

  동물구조단체 사단법인 위액트(대표 함형선, 이하 ‘위액트’)는 유기, 재난, 학대 등의 위기 상황에서 구조되어 입양을 기다리는 위액트 구조견 입양 캠페인 <전국동시입양선거>를 진행 중이다. <전국동시입양선거>는 7월 1일(금)부터 21일(목)까지 진행되며, 구조되어 가족을 기다리는 후보견들의 밝고 당당한 모습을 통해 사람들의 인식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실제 선거 운동을 방불케하는 유세 현장에서 구조견들을 선거에 출마한 후보처럼 표현해 ‘구조견은 불쌍하고 상처 입은 존재’라는 편견을 탈피하여 평생 가족을 만날 기회를 주는 입양 캠페인이다.

 

후보견 출마 선언 영상(왼쪽)과 캠페인 홍보 영상(오른쪽). 해당 사진 클릭 시, 영상 시청 가능.  


  “기다리기만 하는 스타일은 아니라서 우리가 ‘출마’란 걸 하기로 했어”
설채현 수의사는 캠페인 홍보 영상에 이어 후보견들의 출마 선언 영상에서도 나레이션을 맡아 선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출마 선언 영상을 통해 유권자(캠페인 참여자)에게 소중한 한 표 행사를 독려하며, 영상은 위액트 SNS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태원 해밀턴 호텔 전광판 광고(왼쪽) 및 서울 시내 버스정류장 광고(오른쪽).



  저마다 매력이 다른 각 후보견들의 출마포스터는 전국 곳곳에 부착되고 있으며, 이태원 한복판에 위치한 해밀턴 호텔 전광판 및 서울 시내 일부 버스정류장에서 후보견들의 포스터와 공약을 만나볼 수 있다. 가족을 기다리는 더 많은 후보견들은 위액트 홈페이지(weactkorea.org)에서 만날 수 있다.


 

7월 2일 이태원에서 진행된 <전국동시입양선거> 현장 유세 이벤트 진행중인 모습.


  “이렇게 사랑스러운 아이가 구조견이라고요?”
7월 2일 진행된 현장 유세 이벤트로 인해 이태원 일대는 유권자로 붐볐으며, 이미 평생 가족을 만난 위액트 당선견들도 가족과 함께 선거 유세장을 방문하여 후보견들을 적극 응원했다. 구조견이라고 하면 몸과 마음의 상처가 클 것이라는 편견과 달리 구조 배경을 설명해주지 않으면 구조견이라는 사실을 모를 정도로 밝고 사랑스러운 모습은 유권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거리 유세 이후 각 후보견들의 지지 선언이 잇따르면서 전국 각지에서 출마견에 대한 지지 열기가 한층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많은 사람들의 응원과 관심 속에서 후보견들에게 입양 신청이 들어와 상담을 진행했으며, 현재 ‘기호 1번, 울진의 딸 루아’를 포함하여 총 7마리의 후보견들이 최종 입양 확정 전 트라이얼 기간을 보내고 있다. 또한, 캠페인 기간동안 해외입양을 위해 출국하는 후보견들까지 포함한다면 더 많은 후보견들이 평생 가족을 만날 예정이다.

 

<전국동시입양선거> 캠페인에 참여하는 모습들.


  <전국동시입양선거>는 오는 7월 21일까지 계속 진행될 예정이며, 인스타그램 피드 및 스토리에 인증사진과 #전국동시입양선거 해시태그와 함께 지지 선언 게시물을 업로드하거나 입양 신청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여 보다 많은 후보견들이 평생 가족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닿을 수 있기를 바라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건강한 반려동물 입양문화가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문의는 hello@weactkorea.org로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