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티파니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5.9kg)
견종 믹스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외양간에방치된아이들
특징 새침떼기,똑똑이,
교육 패드배변,켄넬,
좋아해요 간식 ,산책 ,장난감 ,노즈워크 ,운동장 ,
싫어해요 큰 소리,짖는 개,적극적인 강아지,


구조배경
위액트는 문경의 한 시골 마을에 버려진 외양간에 몇십 마리의 아이들이 갇혀 방치되어 있다는 제보를 받았습니다. 전 소유주는 중성화의 필요성에 대해 무지했고 전반적인 돌봄은 부족했습니다. 학대에 가까운 방치 때문에 #외양간에방치된아이들 은 오랜 시간 고통받고 있었습니다. 위액트는 총 3번의 구조에 거쳐 악취와 오물에 뒤덮여 있는 약 50여 마리의 아이들을 구조했습니다. 열악한 환경에서 살아남은 #위액트티파니는 구조 당시 태어난 지 일주일 가량 된 것으로 추정되는 3마리의 아기와 함께였습니다. 그 중 두 아가 #위액트벨로와 #위액트키오 는 가족의 품에 안겼으나, 안타깝게도 #위액트티라노는 서둘러 강아지별로 보내야 했습니다.


성격
엉킨 털 안에 테디베어를 닮은 얼굴을 숨겨두었던 티파니!
귀여운 외모로 반전 매력을 보여준 강아지답게 성격 또한 앙칼진 얼음 공주에서 똑쟁이 아가씨로 변화 중이에요. 리쉬 연습을 이틀 만에 적응할 정도로 규칙에 대한 이해가 빠르고 배움의 의지도 높은 아이랍니다. 똑똑한 만큼 주변을 경계하고 의심하는 성향도 있어요. 산책할 때 낯선 소음을 들으면 멈추거나 익숙한 곳으로 돌아가자고 방향을 틀기도 해요. 그럴 땐, 리쉬를 잡아당기기 보다는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기다려 주세요. 생활 소음과 같은 자극을 자주 접해 반응이 둔화한다면 눈누난나 바깥나들이를 즐기는 귀여운 아가씨가 될 거예요. 이래 뵈도 밖에서 쉬야도 할 수 있는 자신감 넘치는 숙녀이기도 하거든요. 먹보라서 사람을 낯설어하면서도 맛있는 간식에는 사르르 녹아요. 쪼르르 달려와 냉큼 받아먹을 때면, 그 순간 반짝하고 빛난 티파니의 용기가 보여 멋지게 변해갈 티파니의 내일이 더 기대돼요. 모두와 어울려 살기 위해 조금씩 마음의 벽을 허물어 가는 티파니! 기특하고 대견해요♥


사람과의 친화력
똑똑한 아이답게 시간을 두고 관찰하며 점차 사람의 행동 양식에 대해 이해하기 시작했어요. 적극적으로 다가오진 않지만, 예전보다는 평화적인 방법으로 소통하려 노력한답니다. 하지만 여전히 빠르게, 혹은 갑자기 움직이는 사람을 보고 놀라면 본능적으로 입질을 시도해서 자신을 보호하려 할 수 있으니 부디 티파니의 속도로 천천히 다가와 주세요.


개들과의 사회성
낯가림이 있는 샤이걸이면서도 처음 본 친구에게는 마치 기선을 제압하려는 듯한 행동으로 자신의 성격을 드러내고 싶어하는 면모도 있어요. 대체로 얌전히 각자의 시간을 보내는 걸 좋아하는 친구라면 점진적인 합사도 OK, 함께 운동장에서 노는 것 까지도 OK 인 모습을 보여줬어요. 자신보다 덩치가 큰 친구는 조금 무서워해요.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를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활동량은 높지 않지만 콧바람 쐬는 가벼운 외출을 좋아하니 하루 2회 정도씩 짧게 나가는 게 좋습니다. 혼자 산책하는 연습을 열심히 하고 있지만, 아직은 좋아하는 친구와 함께 걸을 때 더 안정감을 느끼는 듯 해요.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이 있는 편이에요. 평소엔 짖지 않고 다른 개로 인한 외부 자극이 있을 때는 짖기도 해요. 환경의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실내와 실외 배변을 모두 해냈고 켄넬에서 편히 쉴 정도로 켄넬 교육이 잘되어 있어요. 티파니가 받을 수 있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생활 소음 등의 자극을 제시하여 낯선 자극에 대한 두려움을 낮춰갈 수 있도록 도와주셔야 해요. 구조 초반엔 사람을 믿지 않고 두려워서 무턱대고 입을 사용해 방어하려 했지만, 많이 고쳐졌어요. 니나 오토슨과 같은 지능형 노즈워크도 잘 해내고, 교육할 때도 습득력이 빠르고 우수한 아이라 집에서 보호자와 지속적인 교육을 진행하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건강 특이사항
눈물이 많은 편이고 출산 경험이 있어요.


이상적인 가족
짧은 시간 동안 삶의 큰 변화를 겪은 아이입니다. 사람과 함께하는 게 어색한 티파니를 위해 충분한 시간을 두고 천천히 기다려줄 수 있어야 합니다. 동거견이 있다면 적응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자주 다가오고 많은 관심을 드러내는 성향의 개는 티파니가 좋아하지 않으니 동거견의 성향을 파악해서 개들 간 사이를 조율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에너지 레벨이 높지 않지만, 외출을 좋아하는 티파니의 성향을 고려해 짧게 자주 산책하러 나갈 수 있는 환경을 갖춘 가정이어야 합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tags/위액트티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