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멀린
성별 남자
크기 소형견(6.8kg)
견종 믹스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외양간에방치된아이들
특징 궁금쟁이,겁쟁이,사랑둥이,순둥이,
교육 패드배변,켄넬,
좋아해요 마사지,개 친구들 ,일광욕 ,
싫어해요


구조배경
위액트는 문경의 한 시골 마을에 버려진 외양간에 몇십 마리의 아이들이 갇혀 방치되어 있다는 제보를 받았습니다. 전 소유주는 중성화의 필요성에 대해 무지했고 전반적인 돌봄은 부족했습니다. 학대에 가까운 방치 때문에 #외양간에방치된아이들 은 오랜 시간 고통 받고 있었습니다. 위액트는 총 3번의 구조에 거쳐 악취와 오물에 뒤덮여 있는 약 50여 마리의 아이들을 구조했습니다. 열악한 환경에서 살아남은 #위액트멀린 은 드디어 외양간 밖의 아름다운 세상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성격
연한 아메리카노에 크림을 섞은 듯한 오묘한 모색에 쫀득한 수제비귀를 장착한 원앤온리 멍뭉이 멀린이! 멀린이는 개친구와도 잘 지내고 사람과의 교류도 천천히 해나가며 세상을 향해 마음을 열기 시작한 아이입니다. 어느덧 사람의 터치에도 놀라거나 도망가지 않고 즐길 줄 알게 되었어요. 강아지 친구와도 대부분 원만하게 지내며, 다른 친구의 행동을 거울삼아 따라 하며 새로운 시도를 해요. 적극적으로 다가가서 먼저 놀자고 하기보다는 개친구가 있는 곳에는 늘 껴있는, 은은한 인싸 재질의 매력쟁이가 바로 멀린이예요. 음식이나 물건에 크게 욕심이 없지만, 주변에 대한 호기심이 있어 이곳저곳 돌며 코를 킁킁거리는 명탐정 놀이도 즐기는 멍뭉이에요. 그렇지만 갑자기 다가오는 행위는 여전히 멀린이를 두렵게 해요. 꼭 천천히 다가와야 하고 만약 스킨십을 허락했다면, 멀린이가 좋아하는 마사지를 해주며 교감해 보세요. 사람과의 교류가 아직은 낯선 멀린이는 분명 서툰 점이 있지만, 적응력이 뛰어나고 영특하기에 사람들이 만든 질서와 규칙을 차분히 습득해 갈 거에요. 오늘도 멀린이는 따스한 햇빛을 쬐며 봄날의 새순처럼 하루하루 더 멋진 강아지로 쑥쑥 성장하는 중이랍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사람들이 움직이는 게 신기해♬ 멀린이는 사람의 행동을 궁금해하며 관찰하고, 가까이 다가와 체취를 맡고 싶어 해요. 사람에게 다가오기 전 신중히 살피는 것으로 보아 아마 신뢰하는 대상이 생기면 사랑이 가득 담긴 다정한 사인을 슝슝 날리는 강아지가 될 것 같아요. 지금도 모르는 사람의 터치도 허락하고 사람 아기가 차분히만 다가와 주면 쓰다듬는 것 까지 허락하며 손길을 즐기기도 해요. 살포시 안는 것도 가능해서 발톱 손질, 목욕과 같은 다소 난이도가 있는 돌봄도 모두 가능한 아이예요.


개들과의 사회성
언제나 친구를 곧잘 만드는 편으로 다른 개들이랑 너무 잘 지내고 있어요. 함께 붙어서 생활하는 것도 가능하며, 성격만 잘 맞는다면 크기에 관계없이 멀린이의 베스트프렌드가 될 수 있답니다! 화려한 핵인싸 스타일보다는 곁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며 어울리는걸 좋아하는, 멀린이는 참 다정한 친구예요.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를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또래 강아지와 비교했을 때 활동량이 많은 편은 아니므로 하루 한 번 정도 산책해도 좋아요. 이와 별개로 친구를 좋아하는 아이라 자주 개 친구들을 만나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면 좋겠습니다. 주말마다 틈틈이 반려견 전용 운동장을 찾거나 반려견 유치원을 다니는 등 꾸준히 다른 친구를 만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면 좋겠어요.


털 빠짐/짖음
갑작스러운 움직임이나 행동에 짖음이 있는 편입니다. 털빠짐도 있는 편이에요.


교육이 필요한 부분
배변은 실내와 실외 모두 가능하며, 목줄 착용은 가능하나 아직 이렇다 할 산책 경험이 없어서 우선 실내에서 꾸준히 리쉬 연습을 해야 합니다. 앉아, 아이컨텍, 콜링 교육 등 기본 교육도 차근차근히 해야 합니다. 멀린이는 아직 해보지 못한 것, 가보지 못한 곳이 많으니 함께 즐거운 모험을 한다는 마음으로 신나는 경험을 풍부하게 만들어 주세요.


건강 특이사항
없음


이상적인 가족
멀린이는 차분하고 정돈된 분위기에서 안정감을 느껴요. 평소 보호자의 동작과 목소리가 크거나 소음이 많이 발생하는 가정이라면 매 순간 불안함을 느낄 수 있어요. 또한, 가족 구성원 중 자녀가 있다면, 갑자기 다가오거나 뛰기, 혹은 큰 소리를 내는 행동이 반려견을 불안하게 할 수 있음을 이해하고 배려가 가능한 연령대여야 합니다. 친구와 잘 지내는 편이라 기존 반려견이 둥글고 모나지 않은 성격이라면 큰 친구와도 잘 지낼 거랍니다. 무엇보다 멀린이는 집 생활, 사람과 삶의 공유해본 적이 없어서 모든 규칙이 낯설 거예요. 실내 배변 장소를 빠르게 파악한다거나 낯선 소리에 언제나 짖지 않아야 하는 등 서툴지 모를 멀린이의 행동을 실수로 규정하기보다는 성공을 위한 시행 착오로 여기고, 적절한 도움과 교육으로 멀린이의 속도에 발맞춰 갈 준비가 된 가정이면 좋겠습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tags/위액트멀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