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니콜
성별 여자
크기 중형견(15kg)
견종 믹스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시흥 개농장
특징 친구를 좋아해요,에너자이저,겁쟁이,산책왕,귀요미,눈치왕,예민보스,새침떼기,똑똑이,
교육 실외배변,
좋아해요 간식 ,산책 ,장난감 ,개 친구들 ,푹신한 담요,조심스러운 손길,
싫어해요 발 닦기,발톱 자르기,큰 소리,갑작스런 소리,빗질,갑작스런 터치,안아 올리기,


구조배경
2019년 12월, 온 몸이 불타버린 유미가 세상에 발견된 후 유미가 도망쳐나온 곳으로 추정되는 #시흥개농장 이 발견되었습니다. 타 동물단체에 의해 시흥개농장 구조가 시작되었으나, 크리스마스 날 농장주는 농장의 모든 아이들을 지방의 또 다른 개농장으로 보냈습니다. 가까스로 아이들의 행방을 찾아 시흥개농장주를 설득하여 아이들을 돌려 받았지만 개농장에서 태어나 도살을 평생 보았던 아이들에게 이 며칠간의 시간은 너무나 큰 트라우마로 남았습니다. 아이들을 돌려받은 후, 위액트와 봉사자님들은 아이들을 밤낮으로 지켜 65마리의 시흥개농장 아이들을 살려냈습니다. 시흥개농장에서 구조된 아이들은 극심한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었고, 사람에게 상처가 많아 입양가기 전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위액트는 아이들을 포기하지 않고 3년이 되가는 지금까지 아이들을 입양보내기 위해서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니콜은 시흥개농장에서 자견 두 마리와 함께 구조된 시흥개농장 아이입니다.


성격
“츤데레 애교, N주 뒤에 뵙겠습니다” 니콜은 사람에게 받았던 상처로 인해 낯선 사람은 아직 조심스러워요. 마음의 문이 열릴 때까지 시간이 필요하지만 조금만 기다려준다면 먼저 조용히 옆에 다가와 은근슬쩍 엉덩이를 맞대고 앉아있는 귀여운 니콜의 모습을 보게 될 거예요. 원하는 것에 대한 의사 표현도 제법 잘해서 간식을 먹고 싶을 때는 줄 때까지 쫓아다니면서 낑낑대기도 하고, 간식 중에서는 삶은 닭가슴살을 특히나 가장 좋아하는데, 닭가슴살을 앞에 두고 ‘기다려!’하면 침을 뚝뚝 흘리며 꾹 참고 기다리는 귀여운 모습에 절로 웃음이 날 거예요! 애교가 많은 여느 아이처럼 옆에 와서 치대거나 애교를 부리지는 않지만, 묵묵히 옆에 와 옆자리를 지키는 니콜이만의 진득하고 한결같은 매력이 있답니다. 니콜이는 부드럽게 온몸을 마사지해 줄 때 안정감을 느끼고 좋아해요. 장난감은 닭 다리 모양 인형들을 특히나 좋아하고, 노즈 워크도 좋아해요. 니콜 숙녀에게 큰 실례가 되는 행동이 있다면 바로 억지로 안으려고 하거나 들어 올리려는 것! 이 행동에 대해 좋지 않은 기억이 있는지 많이 불편해하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꼭!! 삼가야 해요 :)


사람과의 친화력
시크한 도시 여자 니콜이에게 반가운 마음에 갑자기 다가가면 놀랄 수 있어요! 니콜이가 놀라지 않도록 눈을 마주치며 조용하게, 천천히 다가와 준다면 니콜이가 냄새를 맡으며 인사를 건넬 거예요. 니콜이와 친해지고 싶다면, 니콜이의 귀여운 엉덩이를 톡톡 만져주세요! 그러면 시크했던 니콜이가 귀여운 소녀로 무장 해제되어 더 쓰다듬어 달라고 할 거예요.


개들과의 사회성
적극적으로 다가오는 개 친구들을 약간 부담스러워하지만, 대체로 모든 개 친구에게 친절한 니콜이에요. 먼저 다가가서 놀자고 하기도 하고 때로는 과격하게 놀기도 한답니다! 출산 경험이 있는 니콜이는 귀여운 퍼피친구들을 특히 좋아해요. 다른 개 친구들과 니콜이가 함께 있을 때, 곁에 사람이 있으면 평소보다 사람에게 쉽게 마음을 연답니다. 니콜이는 장난감이나 좋아하는 친구를 지키는 경향이 있어요. 이러한 점마저 사랑스러운 니콜이를 이해해준다면 안심하고 주변의 개 친구들과 즐겁게 놀 수 있을 거예요.


고양이와 사회성
산책 시에 마주친 적은 있는데 큰 관심은 없었어요.


활동량
산책을 좋아하는 니콜이에게 하루에 최소 2번 이상, 주기적인 산책이 필요합니다. 우아하게 새벽 산책을 즐기는 여왕 니콜이, 넓은 공간을 마라톤 선수처럼 멋지게 달리는 니콜이의 모습 등 함께 산책하며 니콜이의 다양한 매력을 만나보세요!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은 일반적인 진돗개와 비슷해요. 외부 소음에 크게 반응하는 편이라 집 밖에서 소음이 들리면 으르렁대거나 짖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짖을 때 안정시켜주면 바로 짖음을 멈춥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시흥 개 농장에서 친구들과 가족들이 도살되는 것을 봐야 했던 니콜이는 새로운 것, 소음, 갑작스러운 움직임에 대한 두려움이 있습니다. 소음에 대한 경계심이 큰 니콜이를 위해 상대적으로 소리가 작게 나는 플라스틱 밥그릇에 밥을 주거나 손으로 직접 먹여준다면 마음 놓고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을 거예요.
사람의 손길이 아직 어색한 니콜이는 안아 올리거나 갑자기 만지는 것에 대해 두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니콜이가 사람의 따스한 손길에 적응할 수 있도록 이에 대한 터치 교육이 필요합니다.
켄넬을 무서워하는 니콜이에게 이에 대한 무리한 교육보다는 켄넬에 대한 좋은 기억을 남길 수 있도록 매우 천천히 교육해주세요.
니콜이가 다른 개 친구들과 노는 과정에서 장난감이나 간식에 대한 소유욕으로 지키려는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다른 개 친구들과 다툼이 생겨 니콜이와 개 친구들이 다치지 않도록 곁에서 지켜봐주세요.


건강 특이사항
소리에 민감한 니콜이는 보호소 생활 적응에 시간이 좀 걸리는 중입니다. 외부 소음으로 밥을 제대로 먹고 있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살이 많이 빠졌습니다. 마른 몸매의 니콜이 걱정돼 병원에서 검사를 해봤지만, 전체적으로 이상 수치 하나 없이 건강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큰 소음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기 때문에 소음이 적은 조용한 주거 환경이 적합합니다. 갑작스레 다가오거나 안으려는 행동을 많이 무서워하기 때문에 통제가 어려운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보다는 청소년이나 성인들로 구성된 가족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실내에서는 조용하고 우아하게 지내지만, 밖을 나서면 180도로 달라진 니콜이의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니콜이와 넓은 운동장이나 사람이 없고 소음이 적은 시간대에 산책하러 가게 되면 실내에서 차분함은 잠시 뒤로하고 자유롭게 뛰어다니는 니콜을 볼 수 있답니다! 니콜이는 다른 개 친구들을 만나게 되면 먼저 다가가 인사하거나 때로는 과격하게 놀자고 하기도 합니다! 니콜이가 다른 개 친구들과 함께 있으면 평소라면 소음에 대한 긴장감에 조금씩만 먹던 사료도 말끔하게 다 먹고 자신의 장난감이나 간식을 지키려고 한답니다. 그럴 때를 대비해 항상 곁에서 지켜봐 주는 가정이 필요합니다. 천천히 시간을 들여 니콜이가 마음을 열 때까지 기다려주고, 니콜이의 아픈 과거까지 모두 안아줄 수 있는 마음 따뜻한 가족을 만났으면 해요. 집에서는 도도하고 차분한 소녀 니콜이, 밖에서는 엄청난 에너자이저 니콜이! 다양한 매력을 지닌 니콜이와 함께 지내며 니콜이의 영원한 팬클럽이 되어줄 평생 가족을 찾습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explore/tags/위액트니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