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글로리
성별 여자
크기 중형견(17.5kg)
견종 진도 믹스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음성교살도살장
특징 에너자이저,애교쟁이,인싸,먹보,
교육 실외배변,앉아,켄넬,
좋아해요 간식 ,산책 ,음식 ,개 친구들 ,
싫어해요 갑작스런 소리,낯선 남자,갑작스런 터치,


구조배경
살아있는 개를 목 매달고, 도살된 개를 통째로 토치로 태우는 영상 제보를 받은 위액트는 #음성교살도살장 으로 향했습니다. 현장에서 도살된 개는 잔인하게 죽임을 당하고 죽은 후에도 불고문으로 고통을 받아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이 잔혹하고 무서운 과정을 뜬장에 있던 다른 개들이 모두 지켜보아야만 했습니다. 현장에서 구조된 #위액트글로리 는 뜬장에서 나가면 죽임을 당한다는 것을 눈으로 직접 본 트라우마가 있었고 구조 당시 경계심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성격
사람에게 상처 받고 생명의 위협까지 느꼈던 글로리는 정말 고맙게도 익숙한 사람에게는 무한 애교를 부릴 정도로 마음을 많이 열어주었어요. 글로리가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공간에서는 같이 놀아달라고 신호를 보내기도 하고, 폼나게 드라이브를 즐기기도 해요! 하지만 아직은 갑자기 다가오는 모든 것을 싫어하고 무서워해요. 천천히 시간을 가지고 다가와 주는 것이 글로리와 친해지는 비법! 낯가림도 금방 극복해낼 만큼 먹는 것을 좋아해서 글로리 옆에서 천천히 다가가 간식을 주세요. 그럼 쓰다듬어 달라고 머리를 내밀기도 하는 애교만점의 글로리입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글로리는 아직 낯선 사람이 견사로 들어오는 것이 무서워요. 낯선 사람이 갑자기 견사로 들어오거나 입구에 서 있을 때는 캔넬로 들어가서 숨고, 약간의 경계성 짖음을 보이며 '내 견사에서 나가!'라고 의사를 표현해요. 하지만 충분히 기다려주며 냄새를 맡을 수 있게 손을 내밀어 준다면 글로리는 용기를 내며 천천히 다가와 탐색을 시작합니다. 1~2주 정도 지속해서 글로리와 만나며 애착 관계를 형성하고 나면 먼저 반겨주며 같이 놀자고 신호를 보내기도 합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개 친구들과는 크기와 성격에 구애받지 않고 모두와 잘 지내요! 더홈의 인싸 중의 인싸 입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를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에너자이너 글로리는 에너지 소비와 실외 배변을 위해 1일 2회 이상의 산책은 꼭 필요합니다. 걱정마세요, 글로리의 산책 매너는 백점 만점에 백점! 천천히 냄새를 맡으며 걷는 산책도 좋아하지만 친구들과 운동장에서 우다다 신나게 뛰어노는 것 또한 좋아합니다.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이 많습니다. 낯선 사람을 향한 경계성 짖음과 밥 시간이 다가왔을 때 요구성 짖음이 있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낯선 사람에 대한 경계가 있습니다. 낯선 사람이 무서운 글로리에게 사람이 무서운 존재가 아님을 천천히 알려주세요. 목욕 후 드라이기를 정말 싫어해서 수건으로 털을 말려주고 있습니다. 글로리의 피부 건강을 위해 드라이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둔감화 교육이 필요해요. 글로리는 먹을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먹을 것을 이용한다면 교육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건강 특이사항
특이사항 없이 건강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갑작스럽게 다가오거나 만지는 것을 싫어하는 글로리는 동작이 크고 컨트롤이 잘 안되는 어린아이가 있는 집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글로리가 가족 구성원에게 먼저 다가갈 수 있도록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주실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실외 배변을 선호하고 나가서 노는 것을 좋아하는 에너자이저 글로리를 위해 많은 산책과 다양한 외부 활동을 시켜주실 수 있는 엄마, 아빠면 더할 나위 없이 좋아요. 개 친구를 좋아해서 외동보다는 다견 가정으로 간다면 동거견과 행복한 견생을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꼭 다견 가정이 아니라도 다양한 개 친구를 만날 기회를 주세요. 글로리는 마음을 연 사람에게는 쓰다듬어달라고 머리를 들이댑니다. 글로리의 머리를 쓰다듬으면서 글로리와 행복한 하루를 보내실 평생 가족 어디 안 계실까요?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explore/tags/위액트글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