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하이
성별 남자
크기 중형견(11kg)
견종 믹스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외양간에방치된아이들
특징 에너자이저,똑똑이,장난감러버,스마일멍이,
교육 앉아,기다려,엎드려,켄넬,
좋아해요 간식 ,장난감 ,엄빠 ,동거견 ,밥,
싫어해요 다가오는 개,다가오는 사람,


구조배경
문경의 한 시골마을 #외양간에방치된아이들 제보를 받고 위액트는 문경으로 향했습니다. 전 소유주는 중성화의 중요성에 대해 무지했으며 전반적인 케어 자체가 무지하고 부족해서 학대에 가까운 방치로 인해 아이들은 오랜 시간 고통받고 있었습니다. 총 3차에 걸쳐 악취와 오물에 뒤덮여 있는 50여 마리의 아이들을 구조했습니다. #위액트하이 또한 열악한 환경 속에 힘들게 살아남은 소중한 아이로 외양간 밖의 아름다운 세상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성격
겁쟁이처럼 보이지만 사실 하이는 궁금한 것이 많아요. 사람이 궁금해서 냄새를 맡지만, 다가오는 사람은 조금 불편해요. 겁이 나는 상황이 생기면 '힝'하고 울기도 하고 침대 아래로 숨기도 해요. 빠르게 움직이는 차나 오토바이를 보면 겁을 냈지만, 이젠 보호자와 눈을 맞추고 앉아서 기다리거나 용기를 내서 움직일 때도 있어요. 보호자와 동거견에게 꿀 뚝뚝 눈망울을 장착한 채 애교 섞인 스킨십을 선사하는 귀염둥이 하이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하루하루 멋진 형아로 성장하는 중이에요!


사람과의 친화력
잠깐만 기다려줄래요? 내가 천천히, 먼저 다가갈게요.
갑자기 다가오는 건 아직 조금 무서워요. 하이와 인사하는 방법! 하이가 냄새를 맡을 수 있도록 낮은 자세로 기다려 주세요. 그럼 호기심 가득한 얼굴로 천천히 다가올 거예요. 스킨십도 천천히 해야 해요. 갑자기 안으려고 하면 뒤로 점프하며 멀어질 수 있어요. 하이의 속도를 존중해서 천천히 친해지기로 해요. 하이와 마음의 속도를 맞추다 보면, 어느 날 마음의 문을 활짝 연 하이가 숨겨두었던 폭풍 애교를 보여줄 거에요.


개들과의 사회성
하이는 동거견과 산책하고 뛰어노는 시간을 정말 좋아해요. 보호자와 아이컨택을 하며 꼬리를 살랑살랑 흔드는 하이! 아직 붐비는 곳은 불편하지만, 한적한 곳에서 산책을 시작하면 그 이후부턴 즐겁게 산책할 수 있어요. 길에서 만난 친구들과 인사하고 싶다며 ‘힝힝~!’하고 귀엽게 의사 표현을 했는데, 요즘은 친구들에게 예의를 갖추고 다가가는 연습을 하고 있어요. 반려견 전용 운동장에서는 잘 놀다가도 꼬리를 내리거나 불안한 소리를 내는 것으로 어딘가 불편함을 표현하는 경우가 있어 보호자가 주의 깊게 지켜봐야 합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동거묘에게 먼저 인사하는 날도 있고, 관심을 갖지 않는 날도 있어요. 동거묘를 매너 있게 대하는 동거견을 보며 고양이에게 천천히 다가가는 법을 배우고 있어요. 고양이에게 우호적인 관심을 보이는 하이는 고양이와 함께 생활이 가능해 보입니다.


활동량
에너자이저 하이는 하루 2번 이상 산책이 필요해요. 동거견과 함께 산책할 때는 씩씩하게 앞장서서 걷고, 혼자 산책할 때는 보호자와 눈을 맞추며 차분히 걷는 매너견이 돼요. 가끔 걷지 않으려고 자리에 앉아 있을 땐 잠시 기다려주세요. 얼마 뒤 하이는 다시 씩씩하게 걸을 거예요. 신이 나면 집에서도, 반려견 전용 운동장에서도 우다다다 뛰어다니며 격하게 뛰어노는 장난꾸러기예요!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이 있어요. 너무 반갑거나 신나면 멍멍 짖을 때가 있어요. 목소리가 큰 편이고 짧게 짖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실내 배변을 90% 마스터했어요! 집에 사람이 있을 때는 실내 배변 성공률 100%이지만, 사람이 없을 때는 가끔 실수를 해요. 병원을 무서워하니 병원 방문 시 하이가 불안하지 않게 도와주세요. 목욕도 무서워했지만, 점점 나아지고 있어요. 리쉬에 대한 공포를 극복하는 중이에요. 꾸준한 교육으로 이젠 산책하러 가자고 하면 자리에 앉아 리쉬를 하고 기다릴 수 있는 멋진 강아지로 성장했어요. 산책길에서 만나는 강아지 친구들에게 천천히 인사하는 것에 대한 꾸준한 교육이 필요합니다. 또한, 반려견 전용 운동장에서 친구들과 어울릴 때 친구들에게 다소 공격적으로 들릴 수 있는 소리를 내기도 하는데, 바로 개입하여 제지하고 하이가 진정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건강 특이사항
특이사항 없이 건강합니다. 더위를 많이 타는 하이를 유심히 살펴보시고 체온 조절에 신경 써 줘야 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하이는 신중한 슬로우 스타터에요. 가만히 있는 듯 싶지만, 자신만의 속도로 천천히 주변을 살피며 열심히 적응하는 중일 거예요. 이러한 하이의 성향을 존중하고, 곁에서 응원하며 기다려줄 수 있는 너그러운 가족이면 좋겠습니다. 하이는 개 친구를 사랑하고 의지해요. 만약 동거견이 있는 가정이라면 하이가 좀 더 수월하게 가족으로 스며들 수 있을 거예요. 에너지 넘치는 하이와 함께 신나고 즐거운 산책 시간을 충분히 가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하이와 함께 미소 짓고 매일 하이의 촉촉한 뽀뽀를 받고 싶은 분! 알고 보면 애교쟁이 하이의 평생 가족이 되어 주세요.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tags/위액트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