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파블로
성별 남자
크기 중형견(17kg)
견종 진도 믹스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향산리435
특징 에너자이저,애교쟁이,
교육
좋아해요 간식 ,음식 ,
싫어해요 낯선 남자,


구조배경
#향산리435개농장 은 일정 수의 개를 사육하다 개발이 시작되면 받는 '축산 보상'을 노린 일명 '알박기 개농장' 중 하나였습니다. 더러운 뜬장과 온갖 쓰레기 더미 속에서 태어난 40여 마리의 개들. 새끼 강아지들을 포함한 아이들은 음식물 쓰레기로 겨우 연명하고 있었습니다. 농장주는 대부분의 아이들을 다른 개 농장으로 급히 처분하였고, 남겨진 아이 중 #위액트파블로 가 위액트의 품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성격
낯가림은 잠시일 뿐, 파블로는 이모 삼촌들의 귀여운 애교쟁이예요! 특히 파블로는 좋아하는 이모가 오면 꼬리펠러를 힘차게 흔들며 반갑게 맞이해줍니다. 팔랑이는 수제비 귀를 뒤로 젖히고, 엉덩이춤을 추며 기다렸다는 듯 한껏 애교를 부려요. 파블로의 낯가림을 해제하는 마법 통치 약은 바로 간식! 처음 보는 이모여도 괜찮아요. 간식을 만졌던 이모의 손이 닳도록 핥기도 하며, 살랑살랑 곁을 맴도는 모습을 보실 수 있답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차분히 자세를 낮춰 천천히 다가가 준다면, 파블로는 마음을 열고 금세 다가올 거예요! 특히 낯선 사람, 남자 사람은 조금 무섭고 불편해합니다. 하지만 차분히 기다려 준다면 파블로의 힐링 애교와 꿀이 뚝뚝 떨어지는 아이컨택을 보실 수 있어요! 그렇게 파블로와 시간을 보내다 보면 힘차게 꼬리펠러를 돌리고 있는 파블로를 발견할 거예요 :)


개들과의 사회성
현재 #위액트더홈 친구들과 두루두루 잘 지내고 있으나, 소형견 친구들과 함께 지내본 경험은 아직 없습니다. 또한 처음 본 개 친구들과 친해질 때는 파블로만의 시간이 필요해요. 천천히 조심스럽게 친해지는 편이며 예의를 중시하거든요! 그래서 에너자이저 퍼피 친구들보다는 점잖은 개 친구들과 함께 시간 보내는 것을 선호합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를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에너자이저, 마킹 왕 파블로에게는 하루 2~3회 이상의 산책이 필요해요. 놀면 놀수록 에너지가 샘솟고, 켄넬에도 마킹을 하는 습관이 있어 실외 배변이 습관화되면 좋겠습니다. 또한 친해지면 사람과 꼭 붙어서 놀고 싶어 해, 집에서 함께 놀아주는 시간을 가져주면 좋습니다.


털 빠짐/짖음
털 빠짐 있지만 여느 진도 믹스와 다르지 않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아직은 남자 사람이 낯설고 무서운 파블로. 남녀 상관없이 사람과 편안하고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알려주세요. 다양한 사람과 친해질 기회를 만들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산책 교육은 리드줄로 이동하며 보호자와 호흡을 맞추는 것이 필요합니다. 목줄은 잘하지만 에너지가 넘쳐 앞서 나가려고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산책을 위해 산책 교육이 좀 더 필요합니다. 또한 켄넬로 유도하면 잘 들어가기 때문에 '하우스' 명령어 교육을 추가 교육해준다면 금방 배울 것으로 예상합니다.


건강 특이사항
특이사항 없이 건강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파블로는 다양한 개 친구들과 두루두루 잘 지내기 때문에 다견 가정에도 적합합니다. 다만, 다견가정이라면 동거견의 성격이 활발하기보다는 점잖다면 좋겠습니다. 또한 활동량이 많은 편이므로 실외 산책을 적극적으로 해줄 수 있는 가족을 찾습니다. 오랜 시간 켄넬 안에서 급여를 하며 제한 급여와 캔넬링을 배우고 더홈으로 돌아왔습니다. 따라서 켄넬 안에서 밥을 먹는 것이 습관화되어 있어, 앞으로도 캔넬 안에서 밥을 먹는 규칙을 지켜줄 수 있는 가족이라면 좋겠습니다. 갑자기 다가가거나 터치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특히 낯선 사람과 친해지는 시간을 이해해 주고 기다릴 수 있는 가족을 찾습니다. 파블로가 가족에게 적응하는 시간을 기다려주신다면 귀여운 수제비 귀와 멋진 꼬리펠러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explore/tags/위액트파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