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젤리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6.0kg)
견종 믹스
중성화 X
예방접종 진행중
구조장소 외양간에방치된아이들
특징 낯을 가려요,친구를 좋아해요,애교쟁이,겁쟁이,예민보스,
교육
좋아해요 간식 ,장난감 ,개 친구들 ,물건 물어뜯기 ,소파 ,
싫어해요 갑작스런 소리,갑작스런 터치,안아 올리기,


구조배경
문경의 한 시골마을 #외양간에방치된아이들 제보를 받고 위액트는 문경으로 향했습니다. 전 소유주는 중성화의 중요성에 대해 무지했으며 전반적인 케어 자체가 무지하고 부족해서 학대에 가까운 방치로 인해 아이들은 오랜 시간 고통받고 있었습니다. 총 3차에 걸쳐 악취와 오물에 뒤덮여 있는 48마리의 아이들을 구조했습니다. #위액트젤리 또한 열악한 환경속에 힘들게 살아남은 소중한 아이로 외양간 밖의 아름다운 세상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성격
"겉은 차갑지만 속은 따뜻한 겉차속따 젤리에요~!" 평생을 외양간에서만 살던 젤리는 처음 바깥세상으로 나와 모든 것이 낯설고 무서웠어요. 사람의 손길도 두려워서 임보 엄마 품에 안겨야만 산책을 나갈 수 있던 젤리. 하지만 이젠 목줄을 들면 나간다는 것을 알고 신나해요. 사람이 많은 곳은 아직 힘들지만 그럼에도 용기내어 엄마와 눈맞춤하며 걷는 젤리는 오늘도 성장 중이랍니다. 우다다다 뛰어노는 것도 좋아하고 장난치는 것도 정말 좋아하는 귀여운 개린이 젤리는 낯선 세상에 적응하느라 바쁘게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겉은 차가워 보이지만 속은 따뜻한 젤리는 임보 엄마와 지내면서 웃음이 부쩍 늘었어요. 조금만 젤리를 기다려주신다면 누구든 젤리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사람과의 친화력
아직은 사람이 낯설어요. 사람이 궁금하긴 하지만 먼저 다가가지는 않아요. 임보 엄마가 외출 후 돌아오면 반갑다고 짖으면서 반겨주지만 젤리를 만지는 건 싫어요. 가끔 사람에게 스스로 다가와서 코로 톡톡 건들기도 하고 냄새를 맡기도 하지만 터치는 절대 금지! 이런 젤리를 무장해제 시키는 비법은 바로 간식과 삑삑이 예요. 간식과 삑삑이를 무한으로 던져준다면 젤리와 가까워지는 시간을 단숨에 줄일 수 있답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개 친구들과도 천천히 친해지는 편이에요. 낯가림이 있거든요. 젤리가 가지 않았는데 먼저 다가오는 개 친구에게는 경계가 강하게 있으니 다른 친구들이 놀래지 않도록 거리를 잘 유지하는 것이 필요해요. 친구에 대한 탐색이 끝나면 천천히 친해지는 편이지만, 먼저 놀자고 장난을 걸기도 해요! 사람보다 개 친구들을 더욱 좋아하는 젤리는 친구들과 장난감을 같이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해요. 사료도 간식도 개 친구들과 나눠먹는 사랑을 나눌 줄 아는 젤리랍니다. :-)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를 만난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우다다다 뛰어노는 것을 정말 좋아하는 에너자이저에요! 아무리 힘들어도 시원한 물을 마시고 나면 기운이 다시 샘솟아요!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이 약간 있습니다. 임보 엄마가 외출하고 난 후에 돌아오면 반갑다고 짖으면서 인사를 해요. 그 외의 짖음은 없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실내에서 패드 배변은 100% 마스터했어요! 아직은 외부 소음과 시끌벅적한 도시가 낯설고 무서운 젤리에게 앞으로 살아갈 환경을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아직은 오토바이나 큰 소리가 무서운 젤리를 위해 둔감화 교육을 진행해 주세요! 태어난 이후로 사람에 대한 긍정적인 기억이 없는 젤리가 사람에 대한 신뢰를 쌓을 수 있도록 믿음을 주세요. 캔넬에 들어가는 것을 불안해해요. 캔넬이 불편하고 무서운 공간이 아니라 젤리만의 편안하고 안전한 공간임을 인식시켜 주시면 젤리에게 좋은 안식처가 될 거예요.


건강 특이사항
특이사항 없이 건강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사람보다는 개 친구에게 의지하는 젤리를 위해 동거견이 있는 가족이라면 좋겠어요. 젤리가 새 가족에게 적응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거예요! 갑자기 안거나 만지려고 하면 젤리는 많이 무서워요. 젤리가 가족들에게 스스로 다가갈 수 있도록 천천히 시간을 두고 기다려주세요. 젤리가 터치를 허락한다면 귀 주변 볼을 만져준다면 젤리가 좋아할 거예요! 개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해요. 개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외부 활동과 개 친구들과 만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삑삑이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하는 젤리의 삑삑이 연주를 들으며 행복한 하루를 보낼 평생 가족 어디 없을까요~?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jelly_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