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노아
성별 남자
크기 소형견(8.0kg)
견종 믹스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외양간에방치된아이들
특징 낯을 가려요,에너자이저,애교쟁이,질투쟁이,
교육
좋아해요 간식 ,산책 ,장난감 ,개 친구들 ,뛰기 ,보호자 ,조심스러운 손길,
싫어해요 혼자 있는 것,갑자기 움직이거나 다가옴,갑작스런 소리,




구조배경
문경의 한 시골마을 #외양간에방치된아이들 제보를 받고 위액트는 문경으로 향했습니다. 전 소유주는 중성화의 중요성에 대해 무지했으며 전반적인 케어 자체가 무지하고 부족해서 학대에 가까운 방치로 인해 아이들은 오랜 시간 고통받고 있었습니다. 총 3차에 걸쳐 악취와 오물에 뒤덮여 있는 48마리의 아이들을 구조했습니다. #위액트노아 또한 열악한 환경 속에 힘들게 살아남은 소중한 아이로 외양간 밖의 아름다운 세상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성격
노아는 햇빛 한 줌 들어오지 않는 외양간에서 지낸 시간들 때문에 처음 보는 사람과 물건들을 낯설어 합니다. 갑작스러운 소음이나 물체가 나타나면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경계심을 드러내기도 했는데 현재는 사람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손맛을 알게 되어 대한민국 최고의 애교멍이자 깨발랄 퍼피의 모습을 보여준답니다. 식탐이 크게 없는 노아지만 간식을 좋아해서 간식을 얻기 위해 다른 사람에게 다가가는 용기를 보이기도 해요. 하지만 그렇게 소중한 간식을 다른 강아지에게 뺏겨도 화를 내지 않는 순둥한 성격입니다. 노아와 친해지는데 필요한 시간은 3일에서 일주일정도가 걸립니다. 그 시간을 잘 기다려 준다면 노아는 스스로 다가와 사람 품속에 파묻혀 잠들기도 하고 외출하고 돌아온 보호자에게 보고 싶었다고 앙탈을 부리는 사랑둥이 입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노아는 임시보호 엄마, 아빠가 세상에서 제일 좋아요. 노아가 한번 마음을 열면, 간택당한 사람을 화장실 변기까지 따라가려고 할 정도입니다.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는 큰 관심이 없으며 간식이 있을 때만 다가가서 간식만 먹고 도망가는 노아. 하지만 임보 엄마, 아빠가 곁에 있다면 낯선 사람이라도 머리를 쓰다듬을 수 있게 해줘요. 사람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하면서 신뢰를 쌓아간다면 사람과의 친화력은 지속적으로 좋아질 겁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개 친구의 성향에 따라 다르지만 두루두루 잘 지내는 슈퍼젠틀맨이에요. 노아는 특히 달리기를 좋아하는데 다른 개 친구가 달리기 시작하면 우사인 볼트가 되어 그 친구를 쫓아다녀요. 미니 오스트레일리안 쉐퍼드 믹스로 추정되는 노아는 목양견의 특성 상, 빨리 달리는 친구들을 보면 술래잡기를 시작하고 그 친구들을 쫓아다니면서 특유의 웃기는 소리를 내는데요. 작은 친구들은 이 소리를 무서워할 수도 있지만 노아는 노아만의 방식으로 애정을 표현하고 있는 것이랍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평소에는 낮잠도 같이 자고 그루밍도 옆에서 도와주는 친절 매너남이지만 고양이가 달리기를 시작하면 노아는 열심히 고양이를 쫓아다닙니다. 혼자만의 공간과 프라이버시를 좋아하는 고양이라면 같이 지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활동량
에너지 레벨이 매우 높은 편으로 노아는 2-3시간을 운동장에서 뛰어 놀아도 잠시 눈을 붙이면 에너지 충전이 완료됩니다. 하루 최소 2회 강도 높은 산책과 운동이 필요해요.


털 빠짐/짖음
노아의 아름다고 신비로운 털색과 본인의 옷색이 같아지는 신기한 경험을 매일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노아는 기분에 따라 짖음이 다른데 뛰뛰할 때는 신나서 소프라노로 캉캉캉! 기분 좋음을 표현합니다. 반면 공간을 지키는 경향이 있어서 외부인이 들어오면 우리집을 지키기 위한 짖음이 있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아직 퍼피라서 모든 것을 맛보고 뜯어보기를 즐기는 노아는 전선류와 패브릭류를 뜯뜯하는 걸 좋아합니다. 아마도 이갈이 시절에 더러운 외양간에서 지내며 충분히 그 시간을 보내지 못했기 때문인 것 같아요. 경계성 짖음이 있어서 이 부분은 꾸준한 교육이 필요할 것 같고 산책할 때 신나면 이족보행을 하는데 이 부분은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지도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 특이사항
눈물양이 많은 편이에요. 알러지 반응일 것 같아서 식이 테스트를 여러 종류 해봤는데 특별한 알러지원 반응을 찾아내지는 못했습니다.


이상적인 가족
노아에게 세상은 넓고 재미있는 것이 훨씬 더 많다는 것을 알려주실 엑티브한 가족을 찾습니다. 반려견 행동 풍부화에 관심이 많은 보호자라면 더욱 좋을 것 같고요. 개 친구를 워낙 좋아하고 의지해서 노아에게 이것저것을 가르쳐 줄 수 있는 첫째 멍이가 있는 집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랑을 듬뿍 주실 외동도 물론 가능하구요. 이제 사람의 손길을 조금씩 편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노아를 더욱 따뜻하고 부드럽게 쓰다듬어 줄 수 있는 가족이 있다면 노아는 ‘내일’을 기대하며 매일 잠들 수 있을 거예요.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tags/위액트노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