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페어리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6.2kg)
견종 믹스
중성화 X
예방접종 진행중
구조장소 주둥이를잡힌아이
특징 애교쟁이,뽀뽀쟁이,겁쟁이,귀요미,사랑둥이,
교육 앉아,엎드려,
좋아해요 사람 ,음식 ,공 ,터그놀이 ,노즈워크 ,엄마 ,
싫어해요 옷,


구조배경
위액트는 ‘한 남성이 작은 강아지를 공중에 휘두른다'라는 내용의 제보를 받았습니다. 구조 현장에는 1M 목줄에 묶여있는 온리와 춘리, 아기 강아지 쇼리가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방치되어 있던 것으로 추정되는 물그릇 만으로도 그동안 이 아이들이 어떤 환경에서 살았는지를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 소유주는 본인은 개들을 잘 사육하고 있다고 우겼고, 오랜 대치 끝 위액트는 결국 세 아이들의 소유권을 포기 받았습니다. 그렇게 온리와 춘리 그리고 #주둥이를잡힌아이 쇼리까지 총 세 마리를 품에 안았습니다. 구조 당시 임신 상태였던 춘리는 출산을 하게 되었고 #위액트페어리 를 비롯해 #위액트개나리 #위액트페라리 #위액트범블비 #위액트효리 #위액트벤틀리 #위액트유달리 #위액트노코리 또한 위액트의 가족이 되었습니다.


성격
사페어리는 엄마 껌딱지! 놀 때도 잘 때도 하루 종일 임보 엄마와 꼭 붙어서 생활해요. 가족이 모여 있으면 그 옆에 엎드려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요.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벌써부터 똑순이의 면모도 갖추었는데요. 임보 엄마가 청소를 하거나 일을 할 때는 캔넬에 들어가 휴식을 취하는 눈치코치를 탑재했어요. 하지만 아직 하나씩 배워가는 중이라 낯선 공간과 낯선 사람은 약간 어려워합니다. 페어리가 엄마 다음으로 좋아하는 것은 장난감! 물고 뜯는 다양한 장난감을 좋아해요. 사람과 함께 장난감을 갖고 노는 것도 좋아하고, 혼자 노는 것도 좋아하는 자립심 가득한 페어리입니다. 분리 불안도 딱히 없습니다! 낮에 가족이 외출하면 편하게 자면서 기다려요. ;-) 다만 밤에 자다 깰 때는 우리 엄마가 잘 자고 있는지 확인하곤 합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사람들과 함께 노는 것을 좋아해요. 낯선 사람이라도 냄새를 맡게 해주며 페어리가 다가오기를 기다려준다면 금방 친해져서 장난감을 갖고 함께 놀아요! 그 외 어린아이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과 아주 잘 지내는 애교왕 뽀뽀쟁이입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동배 형제들 외에는 다른 강아지를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산책 중 다른 개 친구를 만나면 반응 없이 지나가거나 가만히 앉아서 개 친구를 바라봅니다. 짖는 개 친구를 만나도 크게 반응하지 않아요!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를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산책 중 몇 차례 만난 길고양이에게는 큰 반응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활동량
깨어있는 시간을 제외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열정 공주! 아직 퍼피라 놀다가 금방 지쳐 잠들고, 다시 깨서 놀다 잠드는 귀여운 페어리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우다다 타임을 꼭 1번씩 갖고 있고 뛰거나 점프하며 노는 것을 특히 좋아합니다.


털 빠짐/짖음
현재 털이 많이 빠지지 않지만 성견이 된 후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낯선 물건을 경계할 때 작은 소리로 짖기도 하지만 그 외 짖음은 전혀 없습니다! 요구하는 것이 있을 때 낑낑대는 소리를 내곤 합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실내 배변은 90% 마스터했어요! 평생 가족을 만나 실내 배변을 완벽 마스터한다면 좋을 것 같아요. 목줄은 잘하지만 아직 리드 줄은 낯설어요! 리드 줄 착용을 자연스레 받아들일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합니다. 이후 산책 교육을 진행한다면 더 즐거운 산책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퍼피 시기라 흥분도가 있는 편입니다. 지금은 집에서는 잘 기다리지만 외부 활동을 위해 '기다려'교육이 필요해요. 캔넬을 휴식 공간으로 생각해 잘 쉬고 있습니다. 추가로 ‘하우스’교육을 해준다면 금방 배울 거예요.


건강 특이사항
특이사항 없이 건강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깔끔쟁이 페어리는 소변과 대변의 공간을 스스로 분리해요. 따라서 배변 관련 공간을 여유롭게 마련해 주실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외부 소음에 무던한 페어리는 도시 생활도 아파트 생활도 모두 적합합니다. 풀밭에서 뛰어노는 것을 좋아하는 페어리를 위해서 산책 외 잔디가 많은 운동장과 같은 다양한 공간에 자주 데려가 준다면 페어리도 무척 즐거워할 거예요. 또한 산책, 운동장 시간 외에 페어리가 혼자 있는 시간을 존중해 줄 수 있는 가족이라면 좋겠습니다. 페어리는 사람 품을 무척 좋아해요:) 페어리에게 꾸준한 관심이나 친밀감을 느낄 수 있는 표현을 많이 해준다면 페어리는 행복할 거예요! 페어리에게 다리 하나 내어주고 소소한 일상을 나눌 수 있는 가족 어디 없을까요~?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www.instagram.com/weact_fai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