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개나리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7.6kg)
견종 믹스
중성화 X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주둥이를잡힌아이
특징 겁쟁이,귀요미,사랑둥이,차분,
교육 앉아,기다려,엎드려,손,코,브이,안돼,주세요,먹어,뽀뽀,
좋아해요 간식 ,음식 ,장난감 ,뛰어놀기 ,
싫어해요 갑자기 움직이거나 다가옴,갑작스런 소리,


구조배경
위액트는 ‘한 남성이 작은 강아지를 공중에 휘두른다.' 라는 내용의 제보를 받았습니다. 구조 현장에는 1M 목줄에 묶여있는 온리와 춘리, 아기 강아지 쇼리가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방치되어 있던 것으로 추정되는 물그릇만으로도 그동안 이 아이들이 어떤 환경에서 살았는지를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전 소유주는 본인은 개들을 잘 사육하고 있다고 우겼고, 오랜 대치 끝에 위액트는 결국 소유주로부터 세 아이의 소유권을 받아 냈습니다. 그렇게 온리와 춘리 그리고 #주둥이를잡힌아이 쇼리까지 총 세 마리를 품에 안았습니다. 구조 당시 임신 상태 였던 춘리는 출산하게 되었고 #위액트나리 를 비롯해 #위액트페라리 #위액트범블비 #위액트페어리 #위액트효리 #위액트벤틀리 #위액트유달리 #위액트노코리 또한 위액트의 가족이 되었습니다.


성격
"꼬꼬마 숙녀 나가신다! 길을 비켜라~!"
성격이 정말 좋은 나리는 얌전한 요조숙녀에요. 친해지는 데 시간이 걸리지만, 한 번 마음을 열면 애교쟁이로 변신해요. 아직 이빨이 자라는 중이라 집안 모든 것이 나리의 장난감처럼 보여서 원목 가구, 전선, 수건 등을 물고 씹고 맛보고 즐기고 있지만, 안 된다고 하면 찰떡같이 알아듣는 천재 멍멍이에요. 나리는 이 세상에서 장난감이 제일 좋아요! 소리 나는 장난감도 나리를 너무 신나게 하지만, 가장 신나는 건 엄마와 함께하는 터그놀이! 공놀이도 좋아하고 특히 캐치볼을 멋지게 해내는 걸로 보아, 보호자와 원반던지기도 하며 놀 수 있는 만능 스포츠걸로서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사람이 좋지만 과한 관심은 부담스러운 나리를 위해 천천히 다가와 주실 수 있죠? 아니면 그저 가만히 곁에 있어 주세요. 개냥이 나리가 준비되었다면 슬그머니 먼저 다가와 줄 거예요. 안기는 것과 두 손으로 얼굴을 감싸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어요. 혹시나 해 임보 언니가 두 발로 얼굴을 감싸 봤는데 발은 무서워하지 않았어요. 과거에 손으로 잡는 것에 대한 트라우마가 생긴 듯해요. 요즘은 많이 좋아져서 두 손으로 잡고 뽀뽀해주는 것도 썩 좋아하진 않아 보이지만, 가만히 받아주기도 하는 상냥한 아이예요. 공감력이 높은 나리는 물을 좋아하지 않는 자신처럼 남들도 그럴 거라 생각하는지, 마음을 연 사람과 개의 몸이 젖으면 말려주려고 핥아주는 천사견이에요.


개들과의 사회성
산책 중 만나는 친구에게 관심이 많아요! 친화력을 발휘해 먼저 다가가고자 하지만, 짖거나 경계성 행동을 보이는 친구에겐 같이 대응하기 때문에 개 친구와 만날 때 주의하여 돌봐야 합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산책 중 지나가는 고양이를 보고 관심을 가졌으나 유심히 지켜볼 뿐 달려들지는 않았어요.


활동량
나리는 건강하고 호기심 넘치는 퍼피 답게 온 집안을 뛰어다니고 장난감을 씹고 무는 게 일상인 개너자이저에요. 2시간을 걷고 와서도 집에 돌아오면 에너지 충전 끝! 곧바로 다시 뛰어노는 활동량을 가졌어요. 그 뿐 아니라 실외 배변을 선호하는 깔끔한 성격이기에 하루 2회 이상의 산책은 꼭 필요할 것 같아요. 목줄을 꺼내면 산책 나가는 걸 알고 너무 좋아해요. 앞섬이 있었으나 지금은 옆에서 나란히 발맞춰 총총 잘 걸어요. 야외 활동을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세상 가장 귀여운 운동 메이트를 가족으로 맞이할 수 있습니다.


털 빠짐/짖음
아직 퍼피라 날리는 털이 많이 빠지고 있지만, 성견이 된 후에는 어떻게 변할지 몰라요! 어느덧 집과 가족을 지키려 하는 의젓한 멍뭉이로 성장한 나리! 현관 근처에서 낯선 사람의 발소리가 들릴 때를 제외하고는 헛짖음이 없어요. 집에 보호자가 있을 때는 방문자를 반기지만, 보호자가 없을 때 낯선 사람이 집에 들어오면 경계하기 위해 짖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깔끔한 숙녀답게 실외 배변을 선호하지만 실내 배변도 금방 배울 수 있어요. 보호자가 긴 시간 외출하는 건 싫어요. 현재는 동거견이 함께 생활해서 괜찮지만, 만약 동거견이 없는 환경이라면 분리불안이 생길 수 있어 보여요. 빛, 소리, 움직임, 개친구, 사람 등 나리가 성장하며 접하게 되는 다양한 자극에 대해 두려움이 아닌 호기심을 갖고 다가갈 수 있도록 풍부한 경험과 안정적인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앞으로 매일 산책을 해야 하는 나리에게 다른 사람이나 동물 친구와 어울리는 게 얼마나 즐거운 일인지 알려주세요! 수의사도 인정한 알약 탈곡기 나리! 알약을 뱉어내지 않게 곁에서 복약 지도가 필수입니다. 식탐이 있는 나리에게 최고의 보상은 간식! 간식이 있고 없고에 따라 행동이 달라지니 간헐적 보상으로 지도해 주세요. 또한 다견 가정에서는 식탐이 더 생길 수 있으니 식사 교육이 필요합니다.


건강 특이사항
특이사항 없이 건강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조심스럽고 섬세한 성격의 나리의 톤에 맞는 세심한 관심과 보호가 필요합니다. 세상 모든 것이 낯설고 서툰 나리가 멋진 강아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가족 구성원이 꼬마 나리의 성장에 집중해 주셔야 합니다. 거친 장난을 싫어하는 나리의 성향을 고려했을 때, 반려견과 성숙한 관계 맺기가 아직 어려운 나이의 어린이가 있는 가정은 신중한 준비와 노력이 함께 해야 합니다. 배울 것도 경험할 것도 많은 나리를 늘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기꺼이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낼 준비가 된 가족을 기다립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tags/위액트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