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춘리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6.7kg)
견종 믹스
중성화 X
예방접종 진행중
구조장소 주둥이를잡힌아이
특징 애교쟁이,산책왕,사랑둥이,질투쟁이,굿 매너,
교육 실외배변,앉아,기다려,
좋아해요 사람 ,터치 ,간식 ,산책 ,개 친구들 ,엄마 ,
싫어해요 큰 소리,다른 개,


구조배경
위액트는 ‘한 남성이 작은 강아지를 공중에 휘두른다'라는 내용의 제보를 받았습니다. 구조 현장에는 1M 목줄에 묶여있는 온리와 춘리, 아기 강아지 쇼리가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방치되어 있던 것으로 추정되는 물그릇 만으로도 그동안 이 아이들이 어떤 환경에서 살았는지를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 소유주는 본인은 개들을 잘 사육하고 있다고 우겼고, 오랜 대치 끝 위액트는 결국 세 아이들의 소유권을 포기 받았습니다. 그렇게 온리와 춘리 그리고 #주둥이를잡힌아이 쇼리까지 총 세 마리를 품에 안았습니다.


성격
춘리는 이 세상 제일가는 사랑둥이! 사람에게 큰 상처를 받은 기억이 있음에도 금방 임보 엄마에게 마음을 열어주었어요. 따뜻한 사랑을 받아 사람에 대한 믿음이 생긴 걸까요? 낯선 사람이 집에 방문해도 어느새 꼬리치며 반겨주는 친화력 100점 강아지예요. 임보 엄마 곁을 한시도 떠나지 않는 춘리는 목덜미를 긁어주는 시간을 가장 좋아해요. 똑똑함도 100점 만점! 산책 중 신나서 우다다 달려가다가도 임보 엄마가 “기다려” 하면 바로 발을 맞춰 걷는답니다. 못하는 게 없는 다재다능 춘리예요 :)


사람과의 친화력
사람과의 애착이 높은 편이라 평생 가족의 껌딱지가 될 거예요! 임보 엄마 옆에 찰싹 붙어 체온을 느끼는 걸 좋아합니다. 낯선 사람은 남자의 경우 경계를 하는 경우가 있지만, 천천히 다가간다면 금방 손길을 허락해요. 어린아이와는 마주한 경험이 없지만 지금까지 지내온 것을 보았을 때 어린아이와도 잘 지낼 것으로 예상합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출산을 이제 막 끝낸 춘리는 아직 접종 진행중이라 다양한 개 친구들을 만나보진 못햇어요. 처음 보는 개 친구들에게 경계심이 있는 편입니다. 구조 당시 함께 지냈던 #위액트온리 #위액트춘리 와는 의지하며 잘 지냈습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를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산책 중에 보이는 고양이에게는 큰 반응 없이 지나갔습니다.


활동량
평소에는 정말 얌전한 춘리지만 산책만 하면 에너자이저가 됩니다. 산책을 정말 좋아하는 춘리는 바깥공기를 마시면 에너지가 뿜뿜! 한 번에 오랜 시간 산책하는 것보다 짧게 자주 산책하는 것을 좋아해요. 또한 실외 배변을 선호하는 편이라 1일 2회 이상의 산책이 필요해요.


털 빠짐/짖음
털갈이 시기에는 털 빠짐이 많은 편입니다. 평소에는 거의 짖지 않지만, 산책 중에 만나는 개 친구들에게는 경계하며 짖는 모습을 보이곤 합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큰 소리에 겁을 내는 편이라 둔감화 교육을 진행하면 좋겠습니다. 특히 산책 중 들리는 버스, 지하철 소리 등 대중교통을 무서워해서 천천히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식탐이 있는 편이라 사람이 안 볼 때 몰래 간식을 가져가 먹기도 해요. 사람이 주는 음식 외에 다른 음식은 먹지 않도록 교육이 필요합니다. 캔넬에 대한 거부감은 딱히 없지만 캔넬 교육을 제대로 해본 적은 없어요. 춘리에게 캔넬이 안전하고 편안한 공간임을 알려주면 좋겠습니다.


건강 특이사항
심장 사상충 치료 중에 임신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출산을 마친 춘리는 회복 후 심장 사상충 치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상적인 가족
사람에게 찰싹 붙어 스킨십 하는 것을 좋아하는 춘리! 춘리에게 곁을 내주는 보호자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좋습니다. 다만 낯선 강아지는 경계하기 때문에 다견 가정보다는 외동이 적합합니다. 외부 소음에 놀라는 편이라 조용한 주변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면 더욱 좋겠습니다. 맛있는 밥과 간식을 먹고 배부른 춘리의 배를 쓰담쓰담 해주실 평생 가족 어디 계실까요~?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weact.chun_l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