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노코리
성별 남자
크기 소형견(5.9kg)
견종 믹스
중성화 X
예방접종 진행중
구조장소 주둥이를잡힌아이
특징 친구를 좋아해요,사람을 좋아해요,에너자이저,애교쟁이,사랑둥이,순둥이,인싸,
교육 앉아,기다려,
좋아해요 간식 ,음식 ,장난감 ,공 ,엄마 ,
싫어해요 갑작스런 소리,


구조배경
위액트는 ‘한 남성이 작은 강아지를 공중에 휘두른다'라는 내용의 제보를 받았습니다. 구조 현장에는 1M 목줄에 묶여있는 온리와 춘리, 아기 강아지 쇼리가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방치되어 있던 것으로 추정되는 물그릇 만으로도 그동안 이 아이들이 어떤 환경에서 살았는지를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 소유주는 본인은 개들을 잘 사육하고 있다고 우겼고, 오랜 대치 끝 위액트는 결국 세 아이들의 소유권을 포기 받았습니다. 그렇게 온리와 춘리 그리고 #주둥이를잡힌아이 쇼리까지 총 세 마리를 품에 안았습니다. 구조 당시 임신 상태 였던 춘리는 출산을 하게 되었고 #위액트노코리 를 비롯해 #위액트개나리 #위액트페라리 #위액트범블비 #위액트효리 #위액트페어리 #위액트유달리 #위액트벤틀리 또한 위액트의 가족이 되었습니다.


성격
성격 좋고 눈치 빠르고 털털하고! 좋은 건 혼자 다 하는 코리는 사람과도 개 친구들과도 금방 친해지는 인싸 기질을 타고난 멋쟁이에요. 해맑고 착한 성격으로 어딜 가나 사랑받는 코리. 차분하면서도 털털한 코리만의 매력에 모두가 금방 빠져들 거에요. 겁이 없어서 궁금한 건 거침없이 다가가 냄새로 킁킁 확인해 보고 시도해 보는 도전정신은 덤! 눈치가 빨라서 뭐든지 빨리 배우는 똑쟁이 코리에요. 엄마의 작은 몸짓도 잘 관찰하고 산책하다가 엄마가 멈출 때는 함께 멈춰서 기다려주는 센스쟁이 꼬마 신사랍니다. :-)


사람과의 친화력
“낯가림이 뭐개? 나는 ESFP 코리!” 인싸 코리는 누구와도 금방 친해질 수 있어요. 모르는 사람이 와도 터치를 허락해 주고 온몸을 내어 줄 만큼 멋진 친화력을 가졌답니다. 특히 산책하다가 사람을 만나는 것을 정말 좋아해요! 성별 상관없으나 남자를 더 좋아하는 것으로 보이고, 아직 아기는 만나본 적 없습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아직 다양한 친구들을 만나보지 못했지만, 지금까지는 처음 만나는 개 친구랑도 금방 친해지고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를 만난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잠들기 직전에 가장 많은 에너지를 쓰는 코리는 혼자서 집안을 몇 바퀴씩 뛰어다니기도 해요! 혼자서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도 정말 좋아하지만 산책 시간도 멋지게 즐기는 코리에요! 산책 후에는 낮잠을 자고, 혼자서 장난감을 가지고 놀며 독립적인 모습을 보여줄 때가 종종 있어요.


털 빠짐/짖음
현재 털 빠짐 거의 없습니다. 집을 자기 공간으로 인식한 후 집을 지키려는 욕구가 생겼는지 외부 소음에 짖음으로 반응하고 있어요.


교육이 필요한 부분
꼬마 신사 코리가 더욱 멋쟁이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이 필요해요. 소변은 배변 패드 성공률 90%! 대변은 꼭 코리가 정해 놓은 장소에서만 가능해요. 하지만 코리가 정해놓은 장소 외에서는 절대로 실수하지 않습니다. 캔넬에 대한 개념이 아직 없는 코리에게 캔넬이 코리의 편안하고 따뜻한 안식처가 되어줄 수 있음을 알려주세요. 임보 엄마가 안 보이면 낑낑 우는소리를 내는 코리는 임보 엄마가 화장실에 갈 때도 함께 가야 마음이 놓여요! 임보 엄마 없이 혼자 보내는 시간이 무섭거나 지루한 것이 아님을 알려주세요. 똑똑하고 독립적인 성향이 강한 코리는 금방 이해하고 배울 거예요! 사람의 손을 장난감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현재 임보처에서도 교육 중이지만 세상에는 더욱 재밌는 장난감이 많다는 것을 알려주면 사람의 손에는 더 이상 관심 갖지 않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목욕 후 드라이기 소리와 바람을 좋아하지 않아요. 앞으로의 피부 건강 관리를 위해 드라이기 소리와 바람에 대한 둔감화 교육이 진행된다면 코리에게 목욕과 털 말리는 시간은 즐거운 시간이 될 거예요. :-) 먹성이 좋고 칭찬을 좋아하는 코리는 간식을 활용하여 교육한다면 금방 배울 거예요.


건강 특이사항
특이사항 없이 건강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만약 동거견이 있는 가족이라면 너무 작은 개 친구보다는 코리와 비슷한 덩치를 가진 친구라면 좋겠습니다. 애교를 부리지도 사람 품에 잘 안겨있지도 않지만 차분한 코리만의 스타일로 가족을 사랑하고 있어요. 사람을 좋아하지만 잘 때나 혼자 놀고 싶어 하는 시간이 있어서 코리만의 시간을 이해하고 존중해 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리와 오랜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는 가족이라면 더욱 좋습니다. 코리와 신나는 산책을 즐기고, 같은 침대에서 꿀잠 타임을 가질 평생 가족, 어디 안 계실까요?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tags/위액트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