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그레텔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2.15kg)
견종 믹스
중성화 X
예방접종 진행중
구조장소 외양간에방치된아이들
특징 물을 좋아해요,에너자이저,사랑둥이,
교육 앉아,엎드려,
좋아해요 장난감 ,인형 ,엄마 ,
싫어해요 갑작스런 소리,


구조배경
문경의 한 시골마을 #외양간에방치된아이들 제보를 받고 위액트는 문경으로 향했습니다. 전 소유주는 중성화의 중요성에 대해 무지했으며 전반적인 케어 자체가 무지하고 부족해서 학대에 가까운 방치로 인해 아이들은 오랜 시간 고통받고 있었습니다. 총 3차에 걸쳐 악취와 오물에 뒤덮여 있는 48마리의 아이들을 구조했습니다. #위액트헨젤 과 #위액트그레텔의 #위액트밀라 또한 임신을 한 채 열악한 환경 속에 힘들게 살아남은 소중한 아이로 외양간 밖의 아름다운 세상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성격
애교쟁이 그레텔은 사람과 사물에 편견도 경계심도 없어요!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도 먼저 다가가서 애교를 부려요. 낯선 사람의 손길도 온몸으로 받아주는 그레텔은 특히 머리 주변, 턱 밑, 그리고 배를 쓰다듬어 줄 때 정말 좋아한답니다! 소리가 나는 작은 장난감 인형과 기다란 끈이라면 하루 종일 재밌게 놀 수 있어요! 아직은 다양한 경험을 해보지 못해 작은 소리에도 민감해서 자다 깨기도 하고 오토바이와 같은 큰소리에는 놀라서 눈이 커지기도 해요!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그레텔은 갇혀있는 것을 싫어해서 넓은 공간을 자유롭게 돌아다녀야 기분 좋은 하루를 보낼 수 있어요. 때로는 구석지고 아늑한 곳을 찾아 들어가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쉬기도 한답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성별과 관계없이 처음 보는 모든 사람과 금방 친구가 돼요! 사람과 함께 놀며 시간 보내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접종 진행 중으로 다른 개 친구들을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를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에너지 레벨이 높아 짧게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 하루 종일 뛰어놀거나 장난감을 가지고 놀아요. 산책이 가능한 시점이 오면 하루에 2회 이상의 산책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은 적은 편입니다. 사람이 눈앞에 안 보이거나 자다 일어나면 낑낑 울거나 하울링을 해요. 가끔 꽤 크게 짖기도 합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배변 교육 80% 마스터! 앞으로 꾸준한 배변 교육이 필요해요. 산책을 위해 목줄 교육 진행 중입니다. 목줄과 리쉬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캔넬에 대한 개념이 없어요. 캔넬을 싫어하거나 불편해하지 않기 때문에 캔넬안에서의 좋은 기억을 만들어 주신다면 그레텔의 소중한 쉼터가 될 수 있을 거예요. 그레텔의 시야 안에 사람이 꼭 있어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어디 갔냐며 하울링을 합니다. 그레텔에게 혼자 있는 시간이 무섭거나 지루한 것이 아님을 알려주세요.


건강 특이사항
특이사항 없이 건강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아직 어린 그레텔은 많은 관심 필요합니다. 새벽에 자다가 깨서 잠투정을 하기도 하고 항상 보호자와 함께 있기를 원해요. 그레텔과 충분한 시간을 함께해 줄 수 있는 가족 구성원이 있다면 좋겠습니다. 에너지가 많아서 충분히 해소되어야 합니다. 많은 친구들을 만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그레텔을 위한 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해 주실 수 있는 보호자였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어린 그레텔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환경뿐만 아니라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실 평생 가족 어디 계실까요?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weact_gret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