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포아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5.0kg)
견종 포메라니안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남양주번식장마을
특징 애교쟁이,사랑둥이,질투쟁이,굿 매너,
교육
좋아해요 터치 ,간식 ,개 친구들 ,운동장 ,보호자 ,
싫어해요 낯선 남자,


구조배경
포아는 소형 크기의 품종견들을 모아두고 불법으로 번식과 유통을 하던 #남양주번식장마을 에서 약 250마리의 친구들과 함께 구조된 아이입니다. 수년간 쌓인 배설물로 인하여 암모니아 냄새와 악취가 심해 눈을 뜨기도 힘들었던 그곳에서 원치 않는 임신과 출산을 강요당하고 음식물 쓰레기를 먹으며 철저하게 돈벌이 수단으로 이용되며 학대를 받아왔던 포아는 위액트의 구조로 번식장을 나온 그날을 마지막으로 번식업의 악순환을 끊고 평범한 개의 삶을 되찾게 되었습니다.


성격
견생의 대부분을 번식장과 보호소에서만 지냈지만 사람에게 늘 먼저 다가와 주는 고마운 포아는 사랑하는 방법도 사랑을 주는 방법도 잘 아는 따뜻한 마음의 소유자예요. 친구랑 대화하듯 포아에게 말을 걸면 언제나 호기심 가득한 눈빛으로 쳐다보며 사람이 하는 말에 집중을 해줘요. 때로는 그윽한 눈빛으로 쳐다봐주기도 하는데 이 눈빛은 더홈 이모, 삼촌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는 여러 가지 매력 중 하나에요. :-) 사람이 너무 좋아서 사람의 손길을 늘 그리워해요. 꽉 안거나 뽀뽀하는 것은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쓰다듬어주는 이모, 삼촌의 손길에 배를 보여주기도 하는 애교쟁이에요. 쓰디쓴 약도 이모, 삼촌이 준다면 꿀꺽 잘 먹어준답니다. ;-)


사람과의 친화력
더홈에 오는 이모, 삼촌들 다 내거야! 이모, 삼촌들이 포아만 바라봐 주면 좋겠어요! 낯선 사람이라도 포아에게 관심과 애정을 표현해 주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좋아요. 남녀노소 누구라도 좋지만 중년의 남성을 조금 불편해합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개 친구들이랑 두루두루 잘 지냅니다. 친구들과 놀면서 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성격이지만 개 친구가 포아에게 관심이 없거나 포아를 싫어하면 먼저 다가가지 않는 매너까지 있는 갖추고 있답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를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에너지 레벨은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1일 1회의 산책이면 충분합니다. 다만 운동장에서 신나게 뛰어노는 것과 주변 냄새를 맡으면서 바람을 즐기는 것을 좋아해서 산책 외 운동장과 같은 외부 활동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이 많은 편이고 더홈에서 많은 개 친구들과 생활하기 때문에 약간의 요구성 짖음이 있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패드 배변 성공률은 90%이며 패드와 러그 헷갈려서 실수를 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캔넬이 안전한 공간이라고 인식하고 있습니다. '하우스' 명령어를 입혀주시면 포아가 캔넬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거예요! 중년의 남성을 불편해하기 때문에 중년의 남성이 포아에게 협을 가하지 않을 거라는 신뢰 쌓기와 중년의 남성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이 필요합니다.


건강 특이사항
눈물이 많은 편이며 눈물의 원인을 알레르기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집에서의 세심하게 관찰과 꼼꼼한 케어가 필요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개 친구들과 잘 지내지만 질투하는 성향이 있어 다견 가정보다는 외동으로 입양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호기심이 많고 관심이 집중되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을 가진 포아에게 집중해 줄 수 있는 가족이 있다면 좋겠습니다. 어린아이와 지내본 적 없지만 지금까지 파악된 성향으로 봐서는 어린아이랑도 잘 지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산책 시 사람의 발걸음에 맞춰 걷는 것을 좋아하고 주변 공기와 꽃 냄새 맡는 것을 즐기는 포아와 계절마다 변화하는 바람 냄새를 함께 맡으며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포아의 평생 가족 어디 계실까요?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tags/위액트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