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펠라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3.5kg)
견종 믹스
중성화 X
예방접종 진행중
구조장소 외양간에방치된아이들
특징 에너자이저,애교쟁이,겁쟁이,예민보스,사랑둥이,
교육 앉아,엎드려,콜백,
좋아해요 간식 ,음식 ,장난감 ,공 ,엄빠 ,동거견 ,천 장난감 ,인형 ,
싫어해요 갑작스런 움직임,갑작스런 소리,


구조배경
문경의 한 시골마을 #외양간에방치된아이들 제보를 받고 위액트는 문경으로 향했습니다. 전 소유주는 중성화의 중요성에 대해 무지했으며 전반적인 케어 자체가 무지하고 부족해서 학대에 가까운 방치로 인해 아이들은 오랜 시간 고통받고 있었습니다. 총 3차에 걸쳐 악취와 오물에 뒤덮여 있는 48마리의 아이들을 구조했습니다. #위액트펠라 또한 열악한 환경속에 힘들게 살아남은 소중한 아이로 외양간 밖의 아름다운 세상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성격
태어나서 외양간에서만 살아오던 펠라는 아직 외양간 밖 생활이 낯설어요. 하지만 사랑이 많은 펠라는 사랑을 나누는 방법을 임보 가족들과 열심히 공부하고 있어요. 외양간 밖 생활이 얼마나 재미있고 즐거운지도 배우고 있죠! 벌써 임보 가족들과 스킨쉽을 즐기고 애교를 부리는 무릎 강아지가 되었거든요! 갑작스러운 소음이나 움직임은 아직 무섭지만 펠라만의 시간을 갖도록 조금만 기다려준다면 금새 적응해서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애교를 부리는 펠라를 보실 수 있어요! 꼬꼬마 숙녀답게 호기심도 정말 많은 펠라는 이것저것 궁금하지 않은 게 없어요! 뭐든지 궁금한 펠라는 다양한 경험을 원해요!


사람과의 친화력
임보 가족들에게는 첫날부터 스킨쉽을 허락했지만 처음 보는 사람은 아직 무서워요! 펠라의 공간에 갑자기 찾아온 낯선 손님을 보고 짖지만 시간이 조금 지난 후 펠라가 먼저 손님에게 애교를 부리기도 하고 간식을 받아먹기도 했습니다! 스킨쉽도 물론 OK! 하지만 어두운 공간에서 만난 임보 가족도 오랜만에 만난 사람도 아직은 어색하고 두려워요. 펠라에게 시간을 두고 기다려주신다면 천천히 적응하고 오랜만에 본 사람도 사랑해 줄게요!


개들과의 사회성
펠라는 아직 다양한 강아지 친구를 만나보지 못했어요. 하지만 동거견과 재미있게 생활하고 있답니다! 또 펠라와 비슷한 크기의 친구와 조금 더 큰 친구를 만났을 때 무관심한 호의를 보이곤 합니다. 경계하지는 않지만 적극적으로 다가가지도 않지요. 적정거리에서 관심을 보여요! 다른 강아지 친구와 함께 식사를 해야 할 때 욕심부리지 않고 천천히 펠라의 순서를 기다려요. 처음 보는 강아지 친구와 함께 한 침대에서 낮잠 자기도 가능한 성격 좋은 개린이랍니다! .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와 만나본 적은 없지만, 지나가는 고양이를 보고 특별한 관심 보이지 않았습니다.


활동량
예방접종이 끝나지 않은 펠라는 아직 산책을 비롯한 외부 활동을 할 수 없어요. 집에서는 노즈워크나 우드스틱과 같은 다양한 장난감을 가지고 놀면서 시간을 보내는 펠라는 하루에 2회 이상의 산책이 필요해 보입니다! 잠도 많이 자지만 놀기도 많이 노는 펠라는 장난감이 지루해지면 집안 모든 물건에 호기심을 가지며 가지고 놀 것이 없는지 찾고 다녀요! 펠라가 지루해지지 않도록 새로운 장난감을 지속적으로 만들어줘야만 에너지가 원활히 소비됩니다! :-D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은 전혀 없습니다. 펠라의 공간에 처음 온 사람을 보거나 한밤중에 낯선 소음이 들린다면 두려움에 잠깐 짖지습니다. 하지만 잠깐 기다려주시면 짖음은 1-2분 내로 멈춰요!


교육이 필요한 부분
펠라는 낯선 사람과 갑작스러운 움직임, 그리고 갑작스러운 소음이 무서워요. 특히 밤중에 나는 주변 소음은 펠라를 긴장하게 하고, 펠라가 예측하지 못한 갑작스러운 움직임은 펠라를 두렵게 하죠. 둔감화를 통해 이 모든 것이 무서운 것이 아닌 자연스러운 것임을 알려주세요. 또, 하우스 교육을 통해 펠라만의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을 만들어주시면 좋겠습니다.


건강 특이사항
특이사항 없이 건강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혼자 있는 것을 싫어하는 펠라와 함께 앉아 차분한 노래를 들으며 시간을 보낼 평생 엄마, 아빠를 찾습니다! 펠라는 아직 세상이 낯설어요. 펠라만의 시간을 갖고 펠라가 하나씩 적응할 수 있도록 시간을 두고 천천히 기다려주세요. 그렇다면 어느새 엄마, 아빠 무릎 위에서 애교를 부리고 있는 펠라를 발견하실 수 있을 거에요. 또 장난꾸러기 펠라는 집안 모든 것이 장난감입니다. 집안의 가구, 전선, 벽지, 장판보다 세상에 재미있는 장난감이 더욱 많다는 것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부드러운 패브릭이나 물렁한 인형 장난감, 입에 딱 맞는 크기의 푹신한 공을 좋아하는 펠라를 위해 다양한 장난감으로 함께 시간을 보내주신다면 더욱 좋겠습니다. 갑작스러운 터치를 무서워하는 펠라는 활발한 어린아이들보다는 차분한 성격의 가족 구성원으로 이루어진 가족이 적합합니다. 아침에 배를 천천히 쓰다듬어주면 기분 좋게 잠에서 깨어나는 펠라의 배를 쓰다듬어주며 아침을 맞이할 평생 엄마, 아빠 어디 안 계신가요?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dearest_pel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