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아보
성별 여자
크기 성장 중인 강아지(1.34kg)
견종 시츄
중성화 X
예방접종 진행 중
구조장소 화성허가번식장
특징 사람좋아,에너자이저,신중이,용감이,호기심쟁이,
교육 배우는 중입니다:),
좋아해요 고구마,동배들,밥과 간식 ,사람의 애정표현,익숙한 공간,푹신한 곳 ,가족 ,바스락 장난감,사람 손길,
싫어해요 미용,억지로 무언가 하려고 하는 것 ,켄넬,낯선 환경,


구조배경
2023년 여름, 위액트는 제보를 받고 경기도 화성의 한 번식장으로 향했습니다. 해당 번식장은 엄연히 정부 허가를 받은 시설이지만, 그간 구조 활동을 해온 그 어느 곳보다 처참한 현장이었습니다. 끔찍한 학대와 불법 안락사 및 제왕절개 시술 등 온갖 위법의 온상이었습니다. 눈이 곪아 터진 아이, 다리 한쪽을 쓰지 못하는 아이, 영양실조로 쇼크가 온 아이까지. 쉼 없이 새끼만 낳아온 채 비좁은 뜬장에 갇혀 있는 아이들의 모습 그 어디에도 생명을 향한 존중은 없었습니다. 현장에 남겨진 증거와 제보를 토대로 영양실조로 쓰러진 어미 개의 배를 문구용 커터칼로 갈라 새끼만 꺼낸 정황을 확인했습니다. 개 사채 100여 구가 신문지로 대충 감싼 채로 보관된 냉동고와 그곳이 꽉 차면 뒷산으로 가 묻는 불법 사체 처리도 발견했습니다. 구조 초반 800여 마리인 줄 알고 진입했던 현장에서 최종 확인된 개체수는 무려 1,426마리. 다행히 소식을 듣고 한걸음에 달려온 20여 개의 동료 단체들의 헌신과 전국 각지에서 와주신 봉사자, 다양한 관계부처 담당자와 경기도의 협력이 구조에 큰 힘을 실었습니다. 결국 모든 이의 염원대로 학대견 전원을 구조하는, 유례없는 기적을 이뤄냈습니다. 위액트는 32마리의 아이들을 구조해 #위액트더홈 으로 데려왔습니다. 임신한 상태로 구조된 #위액트브린 은 #위액트더홈 에 지내며 #위액트아보, #위액트카보, #위액트나초, #위액트몰리 를 출산했습니다.


성격
누구든, 무엇이든 될 수 있는 그녀의 이름은 아보!
사랑이 넘치는 아보는 겁이 많지만 차근차근 하나씩 극복하고 있어요. 처음에는 같이 태어난 남매들 외에 다른 개 친구를 만나면 무서운 마음에 다가가길 어려워했지만, 지금은 아보만의 인사법으로 모두의 마음을 얻은 아이랍니다. 차분하고 섬세해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필요하지만, 여러 방법을 두고 선택하여 용감하게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고 있는 아보예요. 아보는 놀이 시간이 되면 더 다양한 장면을 보여줘요. 라이온킹에 나오는 사자처럼 멋지게 두 발로 서기도 하고 뒹구르르 구르며 액션 영화의 주인공이 되기도 한답니다. 익숙하고 편안한 곳에서 조금씩 벗어나 자신만의 도전을 하며 나아가고 있는 아보에게 용기를 복돋아 주지 않으실래요?


사람과의 친화력
매사에 신중한 아보가 무장해제 되는 순간이 있어요. 바로 ‘사람과 만났을 때’입니다! 성별에 상관없이 사람을 모두 좋아해요. 어린아이와 함께 지낸 경험이 없지만 무탈하게 잘 지낼 것 같습니다. 아보가 사람과 분리된 공간에 있으면 같이 있고 싶은 마음에 탈출할 수도 있어요. 이러한 상황에서 아보가 크게 다치지 않도록 꾸준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아보는 다른 개 친구를 만나면, 꼬리를 흔들고 다가가 배를 보여주며 ‘나는 너랑 친해지고 싶어!’를 표현해요. 친구가 아보의 마음을 알고 냄새를 맡고 나면, 천천히 일어나 인사를 주고받는답니다. 배려심 넘치는 아보는 같이 태어난 남매들과도 잘 지내지만 간혹 너무 신이 나면, 브레이크 없이 격한 놀이시간을 보내기도 해요.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와 만나거나 함께 지낸 경험이 없습니다.


활동량
모험심이 넘치는 탐험가! 아보는 활동량이 매우 높은 편이에요. 호기심이 많은 시기인 만큼, 직접 세상을 알기 위해 언제나 모험을 떠날 준비가 되어있답니다. 예방 접종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실내에서 장난감을 이용해 즐겁게 놀아주시고 이후에 예방 접종이 끝나고 산책 교육을 마스터한다면, 하루에 2번 이상 산책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에너지가 충분히 해소되지 않으면 실내에서 물건을 물어뜯으려고 할 수 있으니, 아보와 재밌는 놀이시간을 가져주세요:)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이 적은 편이며 사람과 분리된 공간에 있으면 ‘나를 꺼내주세요! 같이 있고 싶어요.’라는 마음을 담아 낑낑 울음으로 표현할 수 있어요. 털 빠짐과 짖음의 경우, 아보가 성장하고 다양한 환경을 접하며 충분히 달라질 수 있음을 유념해 주세요.


교육이 필요한 부분
아보가 이름을 알 수 있도록 이름을 가르쳐 주시고 배변 교육과 산책 교육, 다른 개 친구들과의 매너 교육을 차근차근 해주셔야 합니다. 아보는 흥분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여유를 가지고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켄넬에서 쉬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건강 특이사항
아보는 주기적으로 병원에 방문해 예방 접종을 완료해야 하며 탈장이 있어 때에 따라 추가적인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같이 태어난 남매들과 마찬가지로 눈에 실핏줄이 터져 있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며 이빨이 자라는 속도가 늦지만 건강하고 튼튼하게 잘 자라고 있습니다:)


이상적인 가족
견생 3개월 차, 아보는 자신을 둘러싼 주변 환경에 영향을 가장 직접적으로 받는 시기입니다. 그러니 하루 중 많은 시간을 함께 있어야 하며 어린아이가 없는 가정이어야 합니다. 곁에서 시기에 따른 적절한 교육을 해주시고 넘치는 사랑과 애정을 줄 수 있는 가정이면 좋겠습니다. 온전한 막내로도 괜찮으며 마음이 잘 맞는 동거견이 있다면, 동거견의 행동을 배우며 아보가 의지하고 지낼 수 있을 거예요. 아보가 위생 미용을 할 때 심한 거부감이 보였기 때문에 간식을 이용해 좋은 기억으로 접목시킬 수 있도록 해주시고 치아가 간지러워 주변 물건을 물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보가 자라면서 생기는 다양한 변화를 긍정적으로 바라봐 줄 수 있는, 책임감을 가진 평생 가족을 찾습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tags/위액트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