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 (2.4kg)
견종 말티
중성화
예방접종 접종완료
구조장소 화성허가번식장
특징 사랑둥이,사람좋아,당당함,골목대장,
교육 배우는 중입니다:),
좋아해요 보호자,밥과 간식 ,사람 손길,조용한 공간,
싫어해요 큰 소리,낯선 환경,


구조배경
2023년 여름, 위액트는 제보를 받고 경기도 화성의 한 번식장으로 향했습니다. 해당 번식장은 엄연히 정부 허가를 받은 시설이지만, 그간 구조 활동을 해온 그 어느 곳보다 처참한 현장이었습니다. 끔찍한 학대와 불법 안락사 및 제왕절개 시술 등 온갖 위법의 온상이었습니다. 눈이 곪아 터진 아이, 다리 한쪽을 쓰지 못하는 아이, 영양실조로 쇼크가 온 아이까지. 쉼 없이 새끼만 낳아온 채 비좁은 뜬장에 갇혀 있는 아이들의 모습 그 어디에도 생명을 향한 존중은 없었습니다. 현장에 남겨진 증거와 제보를 토대로 영양실조로 쓰러진 어미 개의 배를 문구용 커터칼로 갈라 새끼만 꺼낸 정황을 확인했습니다. 개 사채 100여 구가 신문지로 대충 감싼 채로 보관된 냉동고와 그곳이 꽉 차면 뒷산으로 가 묻는 불법 사체 처리도 발견했습니다. 구조 초반 800여 마리인 줄 알고 진입했던 현장에서 최종 확인된 개체수는 무려 1,426마리. 다행히 소식을 듣고 한걸음에 달려온 20여 개의 동료 단체들의 헌신과 전국 각지에서 와주신 봉사자, 다양한 관계부처 담당자와 경기도의 협력이 구조에 큰 힘을 실었습니다. 결국 모든 이의 염원대로 학대견 전원을 구조하는, 유례없는 기적을 이뤄냈습니다. 위액트는 #위액트루 를 포함한 32마리의 아이들을 구조해 #위액트더홈 으로 데려왔습니다.


성격
루는 어디서나 당당하게 걷기!
루는 이미 더홈 봉사자들 사이에서 '메루룽'이라는 닉네임을 가질 정도로 감출 수 없는 귀여움을 가지고 있어요.'메롱' 하고 있는 표정이 하나도 약이 오르지 않고 꼬순내 나는 댕청미만 폴폴 풍겨오거든요. 루는 외향적인 성향은 아니지만 친구들 사이에서 눈치 보지 않고 당당한 아이에요. 운동장에서 놀 때는 골목대장처럼 의기양양해서 때론 근엄한 것 같기도 하지만 빼꼼 나와있는 분홍색 메롱 덕분에 보는 사람을 웃음나게 만드는 반전 매력이 있어요. 루는 혼자 있는 시간도 좋아하지만 사람과 함께 있는 시간을 더욱 좋아해요. 사람을 보면 펜스 밖으로 나오고 싶어 하는 루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 루의 과거는 상상할 수 없는 어둠이었지만 당당한 루를 끌어내리지는 못했던 것 같아요. 루는 오늘도 눈 앞에 펼쳐지는 소중한 더홈에서의 순간들에 최선을 다해 멋지게 지내고 있어요.


사람과의 친화력
루는 익숙한 사람을 더 좋아하기는 하지만 모든 사람들에게 호의적이에요. 루는 마치 더홈의 주인처럼 가슴을 쫙 펴고 처음 만나는 봉사자에게도 먼저 다가가며 터치도 받아주는 여유로움을 보여줘요. 운동장에서 놀 때도 사람을 따라 즐겁게 뛰어다니는 것을 즐길만큼 사람과의 호흡을 맞추는데 어려움이 전혀 없어요. 다만 아직 더홈 이외의 세상에서 사람을 만나본 경험은 없어서 어린아이와 첫 만남을 가질 때는 조심스럽게 해주세요.


개들과의 사회성
루는 개 친구들과도 두루두루 잘 지내요. 비슷한 체구 친구들과 특히 더 잘 지내지만 자신보다 큰 친구에게도 냄새 맡으며 관심을 보이는 등 친구들 사이에서 피하거나 위축되지 않고 의기양양하게 자신의 모습을 보여줘요. 산책이 가능해지면 다른 개 친구들을 만나서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시고 씩씩한 루 이지만 처음 보는 개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루가 당황하지 않도록 유심히 관찰 해 주세요.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와 만나거나 함께 한 경험이 없습니다.


활동량
루는 활동량을 상중하로 나눴을 때 중 정도의 레벨을 갖고 있어요. 하루 한 번의 산책을 해주시고 냄새를 맡고 다른 개들과 소소한 접촉을 할 수 있게 해 주세요. 조용한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집에서도 루의 마음에 드는 장난감이나 노즈워크를 찾는다면 보호자와 함께 힐링 타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아요.


털 빠짐/짖음
루는 피부가 안 좋아서 현재 올 클리핑을 한 상태이고 털빠짐은 거의 없어요. 소리나 주변 움직임에 예민하여 펜스 사이로 특정 친구가 보일 때 오랫동안 짖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루가 불안감으로 인해 짖을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필요한 교육을 제공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루가 현재 진행하고 있는 리쉬교육을 마무리 하여 산책을 하는 것이 필요하고 소리 둔감화 교육을 통해 짖음을 줄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실내와 실외에서 배변을 하고 있어서 실내생활을 위한 배변교육이 필요하고 켄넬에서 천천히 밥을 먹는 것을 좋아했던 것을 감안했을 때 켄넬 교육을 꾸준히 유지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 특이사항
루는 현재 피부상태가 좋지 않아 피부를 위한 사료를 급여하고 있으며 소독과 약욕을 통해 피부가 점차 좋아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슬개골은 양측 3기로 수술을 진행하였고 아직 회복 중에 있어서 꾸준히 재활운동을 해 주어야 합니다. 회복 후에도 평지걷기와 스트레칭 등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루는 가까운 곳에 있는 사람보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들려오는 소리에 더욱 예민합니다. 루의 지난 경험에 비추어 봤을 때 불안감을 주는 소리나 상황들에 스트레스를 받았을 수 있기 때문에 소리로 인해 짖는 루를 훈육하기보다는 평생가족의 품에서는 이런 상황들이 모두 해결될 수 있고 보호받을 수 있다는 것을 천천히 알려주세요. 피부가 약하고 슬개골 수술을 진행한 루를 위해 일상에서 꾸준히 이 부분들을 관리해 주 실 수 있는 가정이어야 하고 어디서든 자신감 있는 모범생 같은 루가 잘 성장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는 가정이라면 좋겠습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tags/위액트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