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캐럿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2.33kg)
견종 말티
중성화 O
예방접종 하는 중
구조장소 화성허가번식장
특징 가족바라기,사람좋아,호기심쟁이,애교쟁이,먹보,
교육
좋아해요 보호자,보호자와 함께 하는 시간 ,밥과 간식 ,숨숨집,방석 ,
싫어해요 큰 소리,낯선 소리 ,낯선 환경,


구조배경
2023년 여름, 위액트는 제보를 받고 경기도 화성의 한 번식장으로 향했습니다. 해당 번식장은 엄연히 정부 허가를 받은 시설이지만, 그간 구조 활동을 해온 그 어느 곳보다 처참한 현장이었습니다. 끔찍한 학대와 불법 안락사 및 제왕절개 시술 등 온갖 위법의 온상이었습니다. 눈이 곪아 터진 아이, 다리 한쪽을 쓰지 못하는 아이, 영양실조로 쇼크가 온 아이까지. 쉼 없이 새끼만 낳아온 채 비좁은 뜬장에 갇혀 있는 아이들의 모습 그 어디에도 생명을 향한 존중은 없었습니다. 현장에 남겨진 증거와 제보를 토대로 영양실조로 쓰러진 어미 개의 배를 문구용 커터칼로 갈라 새끼만 꺼낸 정황을 확인했습니다. 개 사채 100여 구가 신문지로 대충 감싼 채로 보관된 냉동고와 그곳이 꽉 차면 뒷산으로 가 묻는 불법 사체 처리도 발견했습니다. 구조 초반 800여 마리인 줄 알고 진입했던 현장에서 최종 확인된 개체수는 무려 1,426마리. 다행히 소식을 듣고 한걸음에 달려온 20여 개의 동료 단체들의 헌신과 전국 각지에서 와주신 봉사자, 다양한 관계부처 담당자와 경기도의 협력이 구조에 큰 힘을 실었습니다. 결국 모든 이의 염원대로 학대견 전원을 구조하는, 유례없는 기적을 이뤄냈습니다. 위액트는 #위액트캐럿 을 포함한 32마리의 아이들을 구조해 #위액트더홈 으로 데려왔습니다.


성격
다이아몬드 길만 남았어. 캐럿!
우리는 캐럿의 견생을 다이아몬드 길로 바꾸기로 했어요. 세븐틴 에스쿱스님의 따뜻한 기부를 기념하며 한 아이의 이름을 세븐틴 팬클럽명으로 짓게 되었는데 그게 바로 다이아몬드 길을 걷기로 한 캐럿이에요. 캐럿은 친구도 좋아하고 사람도 좋아하는 미소천사에요. 특히 사람을 더 좋아하고 먼저 다가가는 애교쟁이랍니다. 캐럿의 눈웃음 가득한 눈은 언제나 사람을 향해 있고 사람 주변에 머무는 것을 좋아하며 쉴새없이 돌아가는 꼬리펠러로 캐럿이의 마음을 먼저 보여준답니다. 목욕을 조금 무서워 하긴 했지만 천천히 진행할 수 있었고 브러싱, 클리핑, 가위 모두 다 수용해주는 마음씨 넓은 캐럿이에요. 사료와 간식할 것 없이 먹는 것을 매우 좋아하는 캐럿이니까 캐럿이와 간식을 가지고 즐거운 시간을 많이 만들어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캐럿이는 소리에 예민한 편이라 자다가 나는 작은 소리에 일어나 짖기도 하고 낯선 공간으로의 이동을 불편해 하는 경향이 있어요. 캐럿이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공간과 보호자가 생긴다면 약간의 예민한 부분들은 중화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캐럿이는 사람을 좋아해서 터치에 대한 거부감이 없어요. 익숙한 사람, 처음보는 사람 모두 괜찮지만 익숙한 사람을 더 좋아하고 사람을 졸졸 따라다니는 게 취미에요. 아직 리콜은 잘 모르지만 사람과 간식을 좋아해서 사람을 향해 있는 캐럿이의 눈을 바라보며 눈빛 소통은 가능하답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캐럿이는 비슷한 체구의 친구들과는 잘 지내는 편이지만 부딪히는 상황에서는 화난다는 것을 표현 할 수 있습니다. 캐럿이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지키기 위해 친구들을 견제하거나 아르르 하며 화 낼 수 있기 때문에 친구들과 대치하는 상황에서는 보호자의 컨트롤과 교육이 필요합니다. 아직 더 홈에서 화성 친구들 외에는 다른 친구들을 만나 본 적이 없어서 새로운 개를 만났을 때는 주의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와 만나거나 함께 지낸 경험이 없습니다.


활동량
캐럿이는 꾸준한 치료와 필요한 수술을 통해 많이 회복되어 활동량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사람이 있는 곳으로 가고 싶어하는 마음도 있고 아직은 교육하는 단계에 있지만 제한된 공간에서는 리쉬를 걸고도 곧잘 따라와서 리쉬교육이 완료되면 보호자와 함께 하루 한번의 산책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종종 더홈에서 숨숨집을 물어뜯으며 노는 모습을 보여 활동량이 해소되지 않는 경우 에너지를 소모하기 위한 행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털 빠짐/짖음
털빠짐은 거의 없습니다. 캐럿이는 친구들이 짖으면 따라 짖는 편이고 밥을 준비할 때 먹고 싶은 마음에 요구성 짖음이 있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캐럿이는 배변패드 성공률이 30%정도 되기 때문에 실내생활을 위해서는 배변교육이 필요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은 지키려고 하는 성향이 있어서 장난감이나 간식을 두고 경쟁하게 되면 성질내는 모습을 보인 적이 있어요. 매너교육과 집중교육이 필요하고 지금은 직진 산책이 어렵고 약간 산만한 상태라서 리쉬에 익숙해지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건강 특이사항
캐럿이는 구조 당시 왼쪽 얼굴에 피부농양이 있어 치첨농양 수술을 하며 어금니 3개를 뽑았고 슬개골 수술도 진행하여 재활 운동 하며 회복하는 중입니다. 서있는 운동과 뒷다리 스트레칭을 꾸준히 시켜주며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고 짧게 자주 산책시켜 줄 수 있도록 해주세요. 전신 피부가 좋지 않고 갈색 딱쟁이가 있어 클로르헥시딘으로 소독하고있으며 자궁에 농의 양이 많아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캐럿이는 구조 당시 초점 없는 눈으로 무기력하게 있었지만 더홈에서는 여러 차례 치료도 씩씩하게 참아내며 익숙한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갈 정도로 활력이 생겼어요. 캐럿이의 시선은 이제 언제나 사람을 향해 있어요. 캐럿이가 평생가족을 만난다면 가족 밖에 모르는 가족바라기 강아지가 될 거에요. 목욕, 브러싱, 클리핑 모두 가만히 다 받아주는 것은 그만큼 사람의 손길에 믿음을 갖고 자신을 맡긴다는 뜻이기도 해요. 이런 캐럿이에게 차분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가족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캐럿이와 딱 맞는 궁합이에요. 캐럿이는 동거견이 없어도 잘 지낼 수 있지만 캐럿이의 성향과 잘 맞는 동거견이 있다면 같이 지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위액트캐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