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나초
성별 남자
크기 성장 중인 강아지(1.52kg)
견종 시츄
중성화 X
예방접종 미완료
구조장소 화성허가번식장
특징 용감이,호기심쟁이,
교육 배우는 중입니다:),
좋아해요 고구마,밥과 간식 ,사람의 애정표현,푹신한 이불 ,
싫어해요 켄넬,


구조배경
2023년 여름, 위액트는 제보를 받고 경기도 화성의 한 번식장으로 향했습니다. 해당 번식장은 엄연히 정부 허가를 받은 시설이지만, 그간 구조 활동을 해온 그 어느 곳보다 처참한 현장이었습니다. 끔찍한 학대와 불법 안락사 및 제왕절개 시술 등 온갖 위법의 온상이었습니다. 눈이 곪아 터진 아이, 다리 한쪽을 쓰지 못하는 아이, 영양실조로 쇼크가 온 아이까지. 쉼 없이 새끼만 낳아온 채 비좁은 뜬장에 갇혀 있는 아이들의 모습 그 어디에도 생명을 향한 존중은 없었습니다. 현장에 남겨진 증거와 제보를 토대로 영양실조로 쓰러진 어미 개의 배를 문구용 커터칼로 갈라 새끼만 꺼낸 정황을 확인했습니다. 개 사채 100여 구가 신문지로 대충 감싼 채로 보관된 냉동고와 그곳이 꽉 차면 뒷산으로 가 묻는 불법 사체 처리도 발견했습니다. 구조 초반 800여 마리인 줄 알고 진입했던 현장에서 최종 확인된 개체수는 무려 1,426마리. 다행히 소식을 듣고 한걸음에 달려온 20여 개의 동료 단체들의 헌신과 전국 각지에서 와주신 봉사자, 다양한 관계부처 담당자와 경기도의 협력이 구조에 큰 힘을 실었습니다. 결국 모든 이의 염원대로 학대견 전원을 구조하는, 유례없는 기적을 이뤄냈습니다. 구조 당시 #위액트나초 는 #위액트브린 의 뱃속에 있었으며, 얼마 뒤 #위액트아보 #위액트카도 #위액트몰리 와 함께 건강하게 태어났습니다.


성격
배트맨 가면을 쓴 베이비 히어로 나초!
브린마미가 예뻐하는 게 눈에 보이는 아이 나초는 용감하고 호기심이 많은 꼬맹이 모험왕이에요. 온순하고 포용력이 높은 아이라 종종 동배들이 나초에게 지나친 장난을 치고 달려들어도 “어허허 왜구래 얘두라~” 하며 넉살 좋게 웃는 둥근 성격을 가졌어요. 통통한 배를 하늘로 향하게 누워 카카푸푸 자는 귀염둥이면서, 가끔 나타나는 부장님을 닮은 진지한 표정은 또 뭔데! 거기에 눈 주위에 배트맨 가면을 쓴 것처럼 난 갈색 털 덕에 동배들과 확연히 구분할 수 있는 개성 있는 외모까지. 이제는 엄마의 품을 떠나 어엿한 퍼피가 되어 자신만의 애교 스킬을 연마하고 있어요. 고구마 킬러 브린마미의 아들답게 나초도 고구마를 무척 좋아하고, 우드스틱과 끈 달린 장난감을 가지고 놀 때 행복해 보인답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위험한 환경 속에서도 뱃속 아가들을 굳건히 지킨 위대한 엄마 #위액트브린 의 유일한 아들 나초는, 태어난 뒤 안정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아온 덕에 모든 사람을 잘 따르고 좋아합니다. 익숙한 사람이 아니더라도 자신을 쓰다듬는 것을 허락해요. 사람을 의심하지 않고 사랑을 나눠 가질 대상으로 믿고 밝고 순수한 아가예요. 사람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다가오고 싶어 하므로, 안전한 곳을 벗어나 탈출을 감행할 수도 있으니 평소 나초의 움직임을 잘 살펴 나초를 안전하게 보호해야 합니다. 아직 어린이와 만나본 경험은 없으나, 지금까지의 모습을 보면, 무난하게 잘 지낼 것으로 예상합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브린맘이 극진히 보살핀 덕에 동배 남매들 모두 사이좋게 쑥쑥 자라고 있어요. 남매들과 우애 좋게 두루두루 잘 지내는 편입니다. 그 외에 화성에서 함께 구조된 누나 엉아들을 만나면 일단 드러누워 치명적인 통통한 배를 보여주는 것으로 친밀감을 표현해요. 그 뒤 일어나서 잠시 걸었다가 다시 눕기를 반복하곤 해요. 개에게 다가갈 때 작은 꼬리를 살랑살랑 흔들기는 필수이며 처음 보는 개들에게도 금방 적응한답니다. 대부분의 개들과의 만남을 즐겁게 받아들이는 모습입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와 만나거나 함께 한 경험이 없습니다.


활동량
쉬지 않고 뛰어다니며 이곳저곳 참견을 하고 다닐 발랄한 개린이로서의 미래가 기대되는 나초! 벌써부터 움직임이 심상치 않아 보일 만큼 매일 에너지가 넘치는 모습입니다. 치아가 가려운 시기라 무엇이든 물어뜯는 행위에 몰두하고, 활동량을 해소하지 못하면 해당 행동이 자주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목줄에는 적응했지만, 러쉬를 걸면 물어뜯으며 노는 데 바쁠 뿐 리쉬의 용도와 사람과 함께 걷는 것에 대한 개념은 아직 없어요.


털 빠짐/짖음
털은 거의 빠지지 않는 편이며, 견사 앞에 사람이 보이면 낑낑 울며 관심을 요구합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목줄과 리쉬를 착용해 봤으나 리쉬에 텐션이 가해지면 자리에 멈춘 뒤 어색하게 뚝딱거립니다. 똑쟁이 출신이라 홀에서 놀다 패드 위에 척 올라 배변할 만큼 배변 패드를 잘 사용합니다. 위생 미용을 할 때 고구마를 헌납하며 달래면 아주 잘 참아주는 편이에요. 견생 3개월 차 베이비보이 나초는 앞으로 보호자와 협력하여 배우고 깨우쳐야 할 것들이 매우 많답니다!


건강 특이사항
치아 발육이 다소 느린 것으로 보이나 천천히 자라고 있으므로 크게 걱정할 수준은 아닙니다. 브린베이비 모두 눈의 실핏줄이 조금 터져 있는 상태라 퍼피로서의 발육과 성장을 체크하며 눈 건강도 면밀히 살펴봐야 합니다. 그 외에는 건강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하루 종일 세상의 다양한 면을 여과없이 쭉쭉 빨아들이고 있을 스펀지같은 퍼피 나초에겐 지금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입니다. 나초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필요한 노력과 자원을 아낌없이 지원할 준비가 된 가정이 필요합니다. 귀여운 외모에 끌려 충동적으로 가족이 되기를 결심하기 보다는, 향후 몇십년 간 함께 살아갈 가족을 맞이한다는 묵직하고도 단단한 마음을 품은 보호자여야 합니다. 나초는 사랑하는 가족이 있다면 꼭 동거견이 있을 필요는 없지만, 성향이 잘 맞는다면 동거견과도 화목하게 지낼 아이입니다. 밝은 세상을 맞이하기 위해 어렵게 눈 뜬 아가 나초를 평생 품에 쏙 안아줄 신중한 가족분들, 어서 와 주세요. :D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weactthe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