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하프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 (2.94kg)
견종 시츄
중성화
예방접종 하는 중
구조장소 화성허가번식장
특징 사랑둥이,사람좋아,에너자이저,애교쟁이,
교육 배우는 중입니다:),
좋아해요 보호자,밥과 간식 ,푹신한 이불 ,숨숨집,
싫어해요 혼자 있는 것,


구조배경
2023년 여름, 위액트는 제보를 받고 경기도 화성의 한 번식장으로 향했습니다. 해당 번식장은 엄연히 정부 허가를 받은 시설이지만, 그간 구조 활동을 해온 그 어느 곳보다 처참한 현장이었습니다. 끔찍한 학대와 불법 안락사 및 제왕절개 시술 등 온갖 위법의 온상이었습니다. 눈이 곪아 터진 아이, 다리 한쪽을 쓰지 못하는 아이, 영양실조로 쇼크가 온 아이까지. 쉼 없이 새끼만 낳아온 채 비좁은 뜬장에 갇혀 있는 아이들의 모습 그 어디에도 생명을 향한 존중은 없었습니다. 현장에 남겨진 증거와 제보를 토대로 영양실조로 쓰러진 어미 개의 배를 문구용 커터칼로 갈라 새끼만 꺼낸 정황을 확인했습니다. 개 사채 100여 구가 신문지로 대충 감싼 채로 보관된 냉동고와 그곳이 꽉 차면 뒷산으로 가 묻는 불법 사체 처리도 발견했습니다. 구조 초반 800여 마리인 줄 알고 진입했던 현장에서 최종 확인된 개체수는 무려 1,426마리. 다행히 소식을 듣고 한걸음에 달려온 20여 개의 동료 단체들의 헌신과 전국 각지에서 와주신 봉사자, 다양한 관계부처 담당자와 경기도의 협력이 구조에 큰 힘을 실었습니다. 결국 모든 이의 염원대로 학대견 전원을 구조하는, 유례없는 기적을 이뤄냈습니다. 위액트는 #위액트하프 를 포함한 32마리의 아이들을 구조해 #위액트더홈 으로 데려왔습니다.


성격
처음 뵙겠습니다. 전 하프라고 하는데, 일단 제 고백부터 받으세요. 당신을 사랑합니당♡
아무래도 사랑둥이 하프의 눈에는 핑크빛 하트필터가 씌여있나봐요 :D 처음 만나는 사람도 예전부터 좋아했다는 듯 다가가서 관심과 애정을 보이거든요. 평소에도 호기심이 많고 에너지가 넘치는 편이라 활기 가득한 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울타리 앞을 동동거리며 걸어서 ‘동동이’라는 애칭이 있는데, 자신감이 풀충전 된 날이면 런웨이를 걷는 모델처럼 파워 워킹을 보여줄 때도 있어요! 긍정적인 성향은 무엇이든 잘 먹고 대부분의 장난감을 가리지 않고 다 재밌게 가지고 노는 것을 통해서도 잘 보여요. 목욕도 잘하고 빗질과 클리핑 모두 의젓하게 해내는 갓벽한 멍멍이랍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아담한 몸에서 퐁퐁 솟아나는 끝없는 사랑! 하프는 모든 사람을 사랑해요. 처음 보는 봉사자분이 울타리 안으로 들어오면 잽싸게 다가가 동동거리며 인사를 해요. 지금까지 만난 사람은 특별히 가리지 않았고 모두에게 아낌없이 넉넉한 애정을 선사했어요. 처음 본 사람에게 고백 공격을 하는 것도 모자라, 부드럽게 쓰다듬는 것 또한 허락하는 관대한 아이예요. 아직 어린이를 만나보진 못했기에 해당 상황에 대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함께 화성에서 구조된 친구들과 잘 지내요. 자신과 체구가 비슷하거나 같은 또래 친구와는 빠르게 절친모드로 돌입하고요. 같이 지내는 #위액트레나 와는 노는 스타일이 잘 맞아서 몸에 올라타거나 야채 튀김처럼 한 덩어리가 되어 뒹굴며 놀곤 해요. 펜스 사이로 지나가는 친구를 보면 앙앙 짖을 때도 있어요. 다양한 개친구를 만날 기회를 마련해 친구를 대하는 하프의 태도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와 만나거나 함께 한 경험이 없습니다.


활동량
아무도 하프의 지친 모습을 본 적 없다는 소문이 도는데, 아무래도 그 소문이 사실 같아요. 친구들과 놀 때도 쉬지 않고 몰아치며 노는 스타일이고, 숨 한번 고르지 않고 계속 뛰어다녀서 어쩔 땐 방금 살짝 공중 부양을 한 거 아닌지 의심이 될 때도 있어요. 아직 본격적인 산책을 시작하지 않았지만, 리쉬를 착용하고 걷는 연습을 해도 노느라 바쁜 편이에요. 펜스와 패드를 물어뜯으려 시도하는 모습을 보아, 아마 높은 활동량을 해소하지 않을 시엔 각종 물건을 물거나 씹는 파괴왕으로 변신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만약 하프와 이야기를 할 수 있다면, ‘에너자이저 하프야, 좋은 거 먹으면 혼자 먹지 말고 같이 좀 먹자.’라고 말하고 싶어요.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이 거의 없는 편이며, 친구들이 짖으면 따라 짖는 정도입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아직 자신의 이름을 알아듣지 못하고, 켄넬에서 지내는 것도 배워가는 중이에요. 보호자에게 집중하는 연습을 시작으로 실내 배변 연습과 기초적인 매너 공부부터 차근차근 해 나가야 합니다. 가끔 대변을 먹는 식분증 증상을 보이므로 바로잡아야 하며, 펜스 사이를 얼굴로 밀어서 탈출하려는 탈출 본능이 있는 아이니, 해당 행동들을 주의 깊게 봐야 합니다.


건강 특이사항
경미한 탈장 증상을 보였고, 평소 묽은 변을 보는 편이므로 꾸준히 관리해야 합니다. 양측 슬개골 1기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상적인 가족
작은 몸 안에 에너지와 사랑이 가득 찬 하프와 함께 살게 된다면, 늘 잇몸이 마를 정도의 빅 스마일이 얼굴에 가득할 것 같아요. 여린 몸으로 녹록지 않은 시간을 견뎌낸 용감하고 씩씩한 하프에게, 앞으로 남은 모든 날은 오직 행복뿐일 거란 믿음을 줄 수 있는 가족이길 바랍니다. 동거견은 꼭 있어야 하지 않으며, 만약 있더라도 하프가 워낙 친구를 좋아하는 편이라 텐션이 잘 맞고 체구도 비슷하면 좋겠습니다. 하프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기초적인 규칙과 매너를 가르쳐 주고, 끝없는 신뢰와 사랑으로 넉넉히 교감할 수 있는 가족분들, 어서 오세요!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tags/위액트하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