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타이니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2.36kg)
견종 요크셔 테리어
중성화 O
예방접종 하는 중
구조장소 화성허가번식장
특징 가족바라기,사람좋아,애교쟁이,성격좋아,애교쟁이,다정함,
교육 실내배변,
좋아해요 사료,가족 ,
싫어해요 아직 없어요,


구조배경
2023년 여름, 위액트는 제보를 받고 경기도 화성의 한 번식장으로 향했습니다. 해당 번식장은 엄연히 정부 허가를 받은 시설이지만, 그간 구조 활동을 해온 그 어느 곳보다 처참한 현장이었습니다. 끔찍한 학대와 불법 안락사 및 제왕절개 시술 등 온갖 위법의 온상이었습니다. 눈이 곪아 터진 아이, 다리 한쪽을 쓰지 못하는 아이, 영양실조로 쇼크가 온 아이까지. 쉼 없이 새끼만 낳아온 채 비좁은 뜬장에 갇혀 있는 아이들의 모습 그 어디에도 생명을 향한 존중은 없었습니다. 현장에 남겨진 증거와 제보를 토대로 영양실조로 쓰러진 어미 개의 배를 문구용 커터칼로 갈라 새끼만 꺼낸 정황을 확인했습니다. 개 사채 100여 구가 신문지로 대충 감싼 채로 보관된 냉동고와 그곳이 꽉 차면 뒷산으로 가 묻는 불법 사체 처리도 발견했습니다. 구조 초반 800여 마리인 줄 알고 진입했던 현장에서 최종 확인된 개체수는 무려 1,426마리. 다행히 소식을 듣고 한걸음에 달려온 20여 개의 동료 단체들의 헌신과 전국 각지에서 와주신 봉사자, 다양한 관계부처 담당자와 경기도의 협력이 구조에 큰 힘을 실었습니다. 결국 모든 이의 염원대로 학대견 전원을 구조하는, 유례없는 기적을 이뤄냈습니다. 위액트는 #위액트타이니 를 포함한 32마리의 아이들을 구조해 #위액트더홈 으로 데려왔습니다.


성격
작지만 강한 그녀의 이름은 타이니!
타이니는 마치 소설 속 주인공 같아요. 힘든 상황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결국 해내거든요:) 어쩌면 사람들이 말하는 햇살 재질 여주인공은 타이니를 말하는 게 아닐까요? 다정하고 사랑이 넘치는 타이니를 보면 마음이 몽글몽글해지고 편안해지는 듯한 느낌이 들거든요. 만약 누군가가 타이니를 보고 작고 약해 보인다고 말한다면 이렇게 말하세요! 타이니는 누구보다 강하고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말이에요! 타이니의 강인함이 앞으로도 계속될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해 주시겠어요?


사람과의 친화력
타이니는 성별과 연령대를 불문하고 사람을 너무 좋아해요. 누군가 자기 몸을 터치해도 거부감없이 따스한 손길을 받아들이는 아이랍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아직 다양한 친구들과 만나지 못했지만, 비슷한 체구의 친구들과 함께 있을 때 잔잔하게 이야기를 나누며 지내는 아이예요. 타이니는 둥굴둥글하고 무던한 성격을 지녔기 때문에 간혹 에너지 넘치는 친구가 너무 적극적으로 다가오면 부담스러워할 수 있어요.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와 만나거나 함께 지낸 경험이 없습니다.


활동량
타이니는 활동량이 많지 않지만 그렇다고 적은 편도 절대 아니에요. 운동장에서 30분 정도 노는 것에 대해 아무렇지 않은 모습을 보였지만, 오랜 시간 놀면 지치는 타이니예요. 에너지가 충분히 해소되지 않으면 배변 패드 등을 물어뜯는 모습을 보이니 타이니와 놀 때마다 틈틈이 쉬는 시간을 가져주세요. 그러면 타이니가 편안하고 즐겁게 놀 수 있을 거예요.


털 빠짐/짖음
타이니는 털 빠짐이 적은 편이며 ‘배고파요!’와 같이 자기 의사를 적극적으로 표현할 때, 짖을 수 있어요.


교육이 필요한 부분
타이니에게 가장 필요한 건 경험이에요. 타이니가 새로운 경험을 하며 자신만의 세상을 넓혀갈 수 있도록 리쉬를 동반한 산책 교육을 해주시고 운동 후에는 편히 쉴 수 있도록 켄넬 교육을 함께 해주세요. 열정 수강생인 타이니에게 하나씩 차근차근 알려주신다면, 타이니가 이해하고 자신의 일상에 적용할 수 있을 거예요.


건강 특이사항
한 마리의 강아지가 있기에 너무나 좁은 곳에서 구조된 타이니는 지난 10월에 슬개골 수술을 진행했어요. 다행히 수술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지만, 재활을 위해 간단한 스트레칭과 같은 꾸준한 관리가 필요해요. 현재 결막염이 진행 중이기 때문에 안약을 넣어주고 있으며 피부 상태가 좋지 않아 원인 파악을 위해 식이 조절을 하고 있어요. 타이니의 건강을 세심하게 보살펴 주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적인 가족
타이니는 모두를 좋아해요! 사람과 개 친구를 좋아해서 많은 사랑을 줄 수 있는 대가족도 괜찮고 동거견이 있는 가정도 괜찮을 것 같아요. 꼭 대가족과 동거견이 있는 가정이 아니어도 타이니만을 변함없는 사랑으로 보살펴 줄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견생의 절반 이상을 학대와 방관 속에서 지냈기 때문에 무엇보다 타이니의 건강을 세심하게 보살펴 주시고 나이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건강 이슈에도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는 가정이라면, 타이니가 안심하며 지낼 수 있을 거예요. 타이니는 작지만, 누구보다 강해요. 사람에 대한 사랑을 저버리지 않고 밝고 긍정적으로 삶을 바라보고 있어요. 멋진 타이니와 함께 지내며 다양한 경험을 함께할, 책임감을 가진 평생 가족을 찾습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tags/위액트타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