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린넨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3kg)
견종 초코푸들
중성화 O
예방접종 접종 전
구조장소 번식지옥마을
특징 애교쟁이,다정함,
교육 앉아,실내외배변,
좋아해요 산책 ,엄마 ,아빠 ,
싫어해요 갇히는 것,


구조배경
한 마리의 개 사체와 다섯 마리의 개들이 방치되어 있다는 제보를 받은 위액트는 2년 만에 다시 남양주를 찾았습니다. 두 시간여 만에 찾은 일패동의 버려진 번식장은 과거와 다를 바 없는 행보를 밟고 있었습니다. 뜬 장의 창살로 인해 퉁퉁 부은 발, 음식물 쓰레기로 허기진 배를 채우며 끊임없이 교배와 출산을 반복해야 했던 번식견들의 고통은 남양주 동물복지팀의 방치로 인해 계속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직접 구조하기로 결정한 위액트의 움직임에 눈치 챈 번식업자는 개들을 밤중에 차량으로 이동하려다 활동가에 의해 발각되었으며 추가적으로 번식 업장 뒤 공터, 옆집 마당, 집안 등 곳곳에 급히 숨긴 개들 또한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남양주 농업기술센터 공무원들의 도움으로 번식업자의 소유권 포기를 받아냈으며 위액트는 KK9과 함께 번식업자가 소유한 모든 개를 구조했습니다. 환기도 잘 되지 않는 어두운 번식장 안에서 평생을 살았던 모견 #위액트린넨 은 자견 #위액트베넷과 함께 드디어 밝은 세상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성격
세상에 이런 강아지는 없었다. 린넨이는 완벽 그 자체!
린넨이는 성격부터 완벽해요. 일단 깔끔쟁이라서 실내에서도 자기가 노는 거실에서 가장 먼 방에 쉬야를 하고 대변은 대부분 실외에서 해결하는 걸 좋아해요. 린넨이의 공간만큼은 늘 깨끗하고 안락하게 두려고 쉬야나 응아를 하면 임보엄마를 불러서 치워달라고 한답니다. 게다가 똑똑하기까지 해요. 얼마 가르쳐주지도 않았는데 간식을 먹을 때 sit! 하면 앉을 수 있고 리콜도 가능합니다. 성격은 얼마나 둥글둥글한지 사람이라면 모두 좋아하고 그 중 엄마, 아빠 최고로 좋아해요. 개 친구들에게도 절대 상대 개를 힘들게 하지 않는 매너멍이에요. 린넨이는 이런 걸 다 어디서 배워왔을까요? 공격성도 전혀 없고 예민하지도 않아서 어린아이와 함께 키울 수 있을 정도이고 집에 온 첫날부터 낯가리지 않고 우리 집이었던 것처럼 자연스럽게 집에 적응해버렸어요. 린넨이는 모견이지만 퍼피보다도 더 깨발랄하게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뭇잎이나 나뭇가지, 돌 등 산책길에 있는 것들에 호기심도 많아요. 그러다가도 엄마가 “린넨~ 가자~!” 하면 바로바로 잘 따라와요. 집에서 이것저것 깨물깨물 해보는 걸 좋아하는데 데미지가 갈 정도로 물어뜯지는 못하고 질겅질겅 씹는 편이라 장난감으로 바꿔주면 금세 관심을 돌려요. 엄마 말을 찰떡같이 듣고 따르는 린넨이는 어딜가도 사랑받을 수밖에 없는 캐릭터에요.


사람과의 친화력
린넨이는 사람이랑 있는 걸 굉장히 좋아하고 사람이 움직이면 기대하는 눈빛을 보내면서 꼬리를 살랑살랑 흔들고 따라다니는 사랑스러운 아이예요. 잘 때도 침대위로 와서 몸 기대고 싶어해요. 5살 아이에게도 특별한 반응 없이 만져달라고 할 정도로 모든 사람을 좋아해요.


개들과의 사회성
린넨이는 개들과도 잘 지내요. 얌전히 인사하기 때문에 흥분해서 두 발로 선다거나 하는 일은 없어요. 산책하다 만난 친구들에게도 조심스럽게 가서 냄새를 맡으며 인사합니다. 임보집에 큰 동거견 개들과도 잘 어울리고 눈치가 좋아서 먼저 놀자고 꼬시기도 하면서 즐겁게 지내고 있습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와 만나거나 함께 지내본 경험이 없습니다.


활동량
활동량이 많은 건 아니지만 린넨이는 산책하는 것을 정말 좋아해요. 산책하고 오면 집에서 우다다다 하고 나서는 얌전하게 자기 자리에서 잘 쉬어요. 현재 하루에 세 네 번 정도 나가서 산책하며 대변을 주로 실외배변으로 하고 있어서 산책은 짧아도 자주 해줄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털 빠짐/짖음
푸들이라 털 빠짐은 못 느끼지만 곱슬털이라 엉키지 않도록 빗질은 자주해줘야 합니다. 짖음은 문 비밀번호 소리에 왕왕 두어 번 짖는 것 말고는 전혀 없어요.


교육이 필요한 부분
린넨이는 특별한 교육이 필요 없을 정도로 모든 면에서 안정감이 있는 친구입니다. 임보집에서는 동거견들과 함께 최대 6시간 이상 잘 자면서 분리불안 없이 임보엄빠를 기다렸어요. 하지만 개친구들 없이 혼자 있어본 적이 없어서 혼자 있게 되는 경우 분리불안이 있습니다. 린넨이는 2-3세로 추정되긴 하지만 퍼피를 대하는 것처럼 사람과 함께하는 일상을 하나씩 배워나가며 적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건강 특이사항
린넨이는 건강합니다. 눈물이 있어서 매일 세수를 잘 씻겨주세요.
최근까지 자견들을 수유했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게 보살펴 주세요.


이상적인 가족
린넨이의 가족은 무엇보다 린넨이와 함께하는 시간이 정말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멀리 여행을 가거나 대단한 장소에 가는 것보다도 아침부터 잠들기 전까지 하루 종일 가족과 함께 일상의 루틴을 함께 하는 것이 린넨이에게는 가장 큰 행복일 것 같아요. 린넨이는 예민하지 않아서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 식구가 많은 가정 모두 좋을 것 같습니다. 임보시에 동거견과 함께 지내며 안정을 취했던 린넨이는 동거견이 있는 가정이라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린넨이는 놀 때는 신나게 놀지만 쉴 때는 사람에게 기대서 쉬고 잠드는 순간을 행복해 해요. 언제라도 린넨이가 기댈 수 있는 든든한 보호자가 되어 주세요. 모든 면에서 밝고 무던한 린넨이가 딱 하나 싫어하는 것은 혼자 갇히는 것이에요. 부득이하게라도 작은 공간(ex.자동차)에 혼자 갇히는 일은 절대 없어야 합니다. 아직은 계단을 오르기는 하나 내려가는 것을 무서워해서 안아서 내려가고 있어요. 천천히 린넨이가 가능한 시점에 계단을 내려가는 것을 할 수 있도록 기다려주세요. 린넨이는 목줄, 하네스도 잘하고 리콜도 잘되어서 도시생활에도 매우 적합해요. 함께 동네를 자주 산책하며 우리 동네 귀요미로 많이 사랑받게 해주세요.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pearl_______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