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로라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6.3kg)
견종 푸들
중성화 O
예방접종 진행 중
구조장소 번식지옥마을
특징 사랑둥이,에너자이저,애교쟁이,핵인싸,사랑둥이,껌딱지,
교육 패드배변,실외배변,기다려,엎드려,손,
좋아해요 간식 ,장난감 ,엄마 ,아빠 ,
싫어해요 혼자 있는 것,


구조배경
한 마리의 개 사체와 다섯 마리의 개들이 방치되어 있다는 제보를 받은 위액트는 2년 만에 다시 남양주를 찾았습니다. 두 시간여 만에 찾은 일패동의 버려진 번식장은 과거와 다를 바 없는 행보를 밟고 있었습니다. 뜬 장의 창살로 인해 퉁퉁 부은 발, 음식물 쓰레기로 허기진 배를 채우며 끊임없이 교배와 출산을 반복해야 했던 번식견들의 고통은 지자체 동물복지팀의 방치로 인해 계속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직접 구조하기로 결정한 위액트의 움직임에 눈치챈 번식업자는 개들을 밤중에 차량으로 이동하려다 활동가에 의해 발각되었으며 추가적으로 번식 업장 뒤 공터, 옆집 마당, 집안 등 곳곳에 급히 숨긴 개들 또한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남양주 농업기술센터 공무원들의 도움으로 번식업자의 소유권 포기를 받아냈으며 위액트는 KK9과 함께 번식업자가 소유한 모든 개를 구조했습니다. 환기도 잘 되지 않는 어두운 번식장 안에서 평생을 살았던 #위액트로 는 드디어 밝은 세상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성격
동그란 눈에 까만 작은 코, 하얀 곰인형보다 더 귀여운 로라의 애교를 받아랏!
로라는 사람의 손길이 닿기만 해도 자동으로 배가 열리며 눕는 애교쟁이입니다. 로라는 목소리를 잃었지만 자기가 원하는 것을 꿋꿋이 표현하는 멋진 여자입니다. “나를 예뻐해줘!” 라고 당당하게 이야기하는 로라의 모습이 귀여워서 한 번 쓰담쓰담을 해주면 그렇게 당당하던 모습은 어느새 사라지고 사랑받기만을 원하는 말랑말랑한 멈머로 변해있어요. 더홈에 처음 온 날 로라가 만져달라고 애원하는 모습에 등을 몇 번 긁어 주었더니 로리는 희뇨를 보았습니다. 조금은 다듬어지지 않은 사람을 향한 애정이 처음에는 거칠게 느껴질지 모르지만 그 뒤에는 누구보다 사랑받고 싶었던 로라의 연약한 속마음이 숨겨져 있어요. 로라는 구조되자 마자 손, 기다려, 엎드려 등의 기본적인 명령어를 다 할 줄 아는 상태였어요. 아마도 가정에서 키우다가 짖음이 심하니 성대를 잘라버리고 그 후에도 감당이 어려워 번식장까지 흘러간 것이 아닐까 추측합니다. 이런 과정에서 로라는 지금 이 순간 로라에게 허락된 사랑을 완전히 갖고 싶어하는 마음이 커졌던 것 같습니다. 영원히 떠나가지 않을 가족을 만나는 것 만이 로라를 완전하게 해줄 거에요.


사람과의 친화력
로라는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애교만점입니다. 사람만 있으면 세상 행복해 하는 아이입니다. 입양 후 안정이 되면 다양한 산책과 만남을 통해 그동안 못 받아왔던 사랑을 양껏 마음껏 많이많이 받게 해 주세요!


개들과의 사회성
로라는 다른 개들과도 두루두루 잘 지내는 인싸재질입니다. 다만 개친구가 있어도 사람이 나타나면 사람과 더 함께 하고 싶어하는 아이입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와 만나거나 함께 지내본 경험이 없습니다.


활동량
로라는 에너지레벨이 있는 편이라 한 번의 산책으로는 집에서 지루해할 수 있습니다. 집안에서는 보호자와 함께 충분한 안정과 쉼을 취하고 야외에서는 로라가 가족을 뽐내며 가벼운 발걸음으로 산책하는 시간을 하루에 2번 이상 마련해주세요.


털 빠짐/짖음
털빠짐은 없는 편입니다. 로라는 짖음이 있으나 성대수술해서 소리가 안 들립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요구성짖음이 있는 아이이나 성대수술로 인해 목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소리가 들리진 않지만 짖는다는 것은 아이가 흥분하고 있다는 뜻으로 기다려 교육을 많이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건강 특이사항
로라는 건강합니다. 다만 귀가 좋지 않아 귀 통풍을 자주 해주어야 하고 세정도 정기적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로라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더 이상 홀로 남겨지지 않는 것입니다. 로라는 여러 번의 좌절 의 상황 속에서도 사람에 대한 사랑을 잃지 않아왔어요. 이런 로라에게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로라에게 안정의 조건은 어렵지 않습니다. 로라와 마지막까지 함께 해줄 보호자가 함께 하는 것입니다. 로라가 만날 가정은 환경적 변동이 앞으로도 크게 없을 곳이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부모와 거주하고 있는데 주보호자가 자녀여서 독립 후에도 로라를 주보호자인 자녀가 데리고 갈 수 있는 집이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은 현재 가족 구성원에 막내자리에 로라가 들어가 완전체가 되는 상황도 좋습니다. 껌딱지라고 불릴 정도로 사람을 너무 좋아하는 아이라 집에 가면 잠시 동안은 분리불안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잠시 떨어져 있어도, 혼자 있어도 보호자가 돌아온다는 걸 알려주세요. 안정을 찾아보지 못해 생길 수 있는 행동이니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로라는 무척 똑똑한 아이라 보호자가 다양한 경험과 교육을 시키느냐에 따라 큰 변화를 보일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완전체 가족 안에서 로라의 남은 견생을 풍성하게 꽃피게 해줄 가족을 기다립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tags/위액트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