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성별 남자
크기 중형견(13kg)
견종 테리어믹스
중성화 O
예방접종 진행 예정
구조장소 번식지옥마을
특징 얌전이,친구좋아,사랑둥이,
교육 앉아,
좋아해요 간식 ,산책 ,음식 ,개 친구,사람 손 물면서 장난,
싫어해요 큰 소리,큰 물체,


구조배경
위액트는 개 사체 한 구와 다섯 마리의 개가 방치되어 있다는 제보를 받고 제보지로 향했습니다. 2년 만에 다시 남양주시 일패동의 한 번식장, 그곳은 시간이 멈춘 듯 예전과 다를 바 없는 풍경이었습니다. 지자체 담당 부서의 졸속 행정과 방치로 평생 뜬장에서 음식물 쓰레기로 허기진 배를 채우며 강제 교배와 출산을 반복해야 했던 번식견의 삶은 조금도 나아지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위액트는 모든 아이를 구조하기로 했는데, 이 움직임을 눈치챈 번식업자는 밤중에 몰래 개들을 이동하려다 발각되었을 뿐 아니라, 주변 공터, 이웃집 마당, 집안 등에 은폐해 둔 모견과 자견 무리까지 추가로 발견해 구조했습니다. 끈질긴 설득과 회유 끝에 결국 파렴치한 번식업자의 소유권 포기를 이끌어냈고, 결국 동료단체 KK9R과 협력하여 해당 번식업자 소유의 모든 개를 구조했습니다. 그리고 번식장 인근 도로변 노상에 방치되어 있던 #위액트쿤 도 함께 구조했습니다.


성격
‘여러분~ 사랑만 하기에도 짧은 견생! 우리 서로 사랑해요.’
사랑 전도사 쿤이는 사람도 좋고 개 친구도 좋아요♥ 모두를 사랑하는 쿤이지만 그렇다고 무턱대고 들이대는 부담보이는 NO~아직 꼬꼬마 어린이지만, 상대의 의사를 존중하는 젠틀가이 이기도 하답니다. 은근슬쩍 다가가 은은한 애교를 부리며 스며드는 매력쟁이에요. 그런 만큼 사람에게 마음을 여는 것에도 자신만의 속도와 거리가 있는 아이기도 해요. 꾸준히 오랜 시간을 보내며 유대감을 쌓아가야 한답니다.
쿤이의 최애는 산책, 그다음은 밥과 간식이에요. 간식은 쿤이에게 호감을 표현하거나 함께 공부할 때 좋은 강화물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쿤이는 산책할 때도 흥미로운 지점의 냄새를 맡거나 어슬렁거리며 걸어 다니는 걸 좋아해요. 하지만 마음이 맞는 친구를 만나면 우다다 신나게 뛰는 모습도 보여줘요. 평화롭고 나른한 바이브를 지닌 쿤이의 매력에 빠지면 헤어날 수 없을 거예요.


사람과의 친화력
사람과의 소통과 교류를 행복해하는 쿤이는 대부분의 사람과 잘 지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아기와 어린이를 만나 본 적은 없지만 성인 여성과 남성을 대하는 것에 어려움이 없으므로, 특정 성별이나 연령에 구애 없이 원만히 지낼 수 있을 거예요.


개들과의 사회성
‘개 친구와 관계 맺기의 좋은 예시’가 필요하다면 쿤이를 불러주세요. 개 친구와 잘 지내고 매너도 좋아요. 먼저 반갑게 인사하지만, 만약 친구가 싫다는 의사를 표현하면 다가가지 않는 신사랍니다. 반대로 너무 적극적이어서 부담이 되는 친구는 먼저 피할 줄도 아는 현명함도 겸비했어요.


고양이와 사회성
길에서 만났을 때 호기심 보이며 따라가고 싶어 했으나 금방 잊어버리고 다른 일에 몰두했어요.


활동량
꼬마 쿤이는 아직 어려서 활동량이 높은 편입니다. 실외 배변을 하는 아이라 하루 최소 2회의 산책을 해야 하는데, 처음 산책할 때는 목줄을 좀 끌었는데 이제는 아주 잘합니다.


털 빠짐/짖음
털 빠짐 정도는 보통이며, 가끔 놀라거나 무언가 요구할 때 우렁찬 목소리로 웡웡 짖어요.


교육이 필요한 부분
실외 배변을 선호하지만 급하면 실내에서 배변하므로 가벼운 실내 배변 교육도 병행해야 합니다. 산책 매너가 좋은 편이지만, 주차 방지용 고깔, 트럭, 버스와 같은 도시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큰 물체를 무서워해서 가끔 화들짝 놀랄 때가 있으니 그럴 땐 쿤이가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움을 줘야 합니다. 아직 이름을 인지하지 못했으므로 꾸준히 콜링, 콜백 연습을 해야 합니다. 어릴 때 장난감을 가지고 놀아본 적이 없는지 장난감의 사용법도 잘 모릅니다. 사람의 손을 물고 노는 것을 좋아하는데 조금씩 장난감을 가지고 놀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건강 특이사항
심장사상충을 완치했으며, 나날이 건강해지는 중이에요!


이상적인 가족
쿤이는 가족의 작은 관심과 도움이 있다면 분명 사랑이 넘치는 훌륭한 가족 구성원이 될 아이입니다. 실외 배변을 선호하기 때문에 산책을 하루에 최소 2번은 시켜줄 수 있는 집이었으면 합니다. 사람과 개 모두에게 조심스럽고 차분하게 다가갈 줄 아는 쿤이는 다양한 구성원과 좋은 케미를 발휘할 것입니다. 물건이나 음식에 소유욕이 없고 기꺼이 양보할 줄 아는 상냥한 아이이므로 아동이 있거나 가족 구성원이 많은 대가족의 막둥이가 되어도 큰 사랑을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imjinaa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