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다스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4.7kg)
견종 말티즈
중성화 O
예방접종 하는 중
구조장소 번식지옥마을
특징 사랑둥이,에너자이저,애교쟁이,사랑둥이,먹보,
교육
좋아해요 간식 ,개 친구,뛰어놀기 ,
싫어해요 갇히는 것,혼자 있는 것,


구조배경
위액트는 개 사체 한 구와 다섯 마리의 개가 방치되어 있다는 제보를 받고 제보지로 향했습니다. 2년 만에 다시 남양주시 일패동의 한 번식장, 그곳은 시간이 멈춘 듯 예전과 다를 바 없는 풍경이었습니다. 지자체 담당 부서의 졸속 행정과 방치로 평생 뜬장에서 음식물 쓰레기로 허기진 배를 채우며 끊임없이 교배와 출산을 반복해야 했던 번식견의 삶은 조금도 나아지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위액트는 모든 아이를 구조하기로 했는데, 이 움직임을 눈치챈 번식업자는 밤중에 몰래 개들을 이동하려다 발각되었을 뿐 아니라, 주변 공터, 이웃집 마당, 집안 등에 은폐해 둔 모견과 자견 무리까지 추가로 발견해 구조했습니다. 끈질긴 설득과 회유 끝에 결국 파렴치한 번식업자의 소유권 포기를 이끌어냈고, 결국 동료단체 KK9과 협력하여 해당 번식업자 소유의 모든 개를 구조했습니다. 이렇게 #위액트다스 는 드디어 인간의 탐욕이 만든 지옥 같은 번식업의 굴레에서 탈출해 새로운 세상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성격
천방지축 어리둥절 빙글빙글 돌아가는 다스의 하루!
다스가 브이로그를 찍는 개플루언서가 된다면 다들 앞다퉈 좋아요,댓글,구독,알림 설정 하고 싶을 거에요. 다스는 소소한 일상도 최선을 다해 즐겁고 행복하게 보낼 줄 아는 긍정왕이라 보고 있으면 으레 미소 짓게 되어 자꾸만 바라보고 싶거든요. 다스의 취미는 신나게 놀기, 특기는 맛있게 먹기입니다. 우선 개 친구와 놀 때는 까르르 소리만 안 날 뿐 웃는 얼굴로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이 무리 저 무리에 스스럼 없이 끼곤 해요. 그 와중에 주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도 챙기기 위해 다가가 눈을 맞추고 왕왕 짖으며 어필하니 우리로선 다스에게 애정을 쏟지 않을 방법이 없답니다. 밥은 또 어찌나 잘 먹는지 매번 그릇 설거지를 안 해도 모를 만큼 깨끗하게 싹싹 비워두고요. 대소변 한 번 제대로 치워줬을 리 없는 비위생의 끝판왕 뜬장에서 오랫동안 갇혀 살아와 그런지 가끔 대변을 밟고 그 발로 머리를 긁어 머리에 응아젤을 바르기도 해요. 그렇지만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모른 채 한없이 명랑한 다스를 보면 웃음이 터져 나온답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더홈에서 생활하는 다스를 보면 사람의 성별과 연령을 특별히 신경 쓰지 않아 보여요. 특유의 친근함은 아이와도 잘 지낼 것으로 보이고 대부분의 사람을 좋아하고 잘 따르는 모습이에요. 아마 사람과 함께 지내면 하루하루 더 행복해질 수 있을 듯해요. 이런 다스지만 한 번씩 발랄한 동작을 멈추고 굳을 때가 있어요. 바로 자신을 향해 사람이 손을 뻗을 때예요. 켄넬 안에 있을 때 방금까진 꺼내달라는 듯 왕왕 짖다가도 손을 뻗어 켄넬 안으로 넣으면 몸은 굳고 배를 보이며 '안 하면 안 돼?'라는 항복의 눈빛을 보냅니다. 하지만 사람을 좋아하는 아이이므로 다스를 꾸준히 배려해 준다면 손길에 담긴 진심을 늦지 않게 알아채지 않을까 싶어요.


개들과의 사회성
대부분의 개 친구를 좋아하고 쉽게 친해질 줄 아는, 태생부터 핵인싸 재질의 다스! 개 친구와 어울리는 모습을 보면 소심이와는 거리가 멀고, 그렇다고 드잡이하며 친구들 기강을 잡는 거친 왈패도 아니에요. 언제나 모든 개의 절친이 될 준비가 되어있는 다스입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와 함께 지내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다스는 다시 만난 세계를 탐색하고 이해하느라 궁금한 것투성이인 말괄량이 탐정입니다. 에너지도 넘치는 편이므로 하루 2회 이상의 산책으로 다스의 하루를 생기 넘치게 해주세요.


털 빠짐/짖음
털이 빠지는 편이고 관심과 애정을 갈구하기 위해 짖는 경향이 있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목줄을 착용하고 걷는 연습을 하고 있어요. 뜬장에서 나와 땅을 밟은지 얼마 안 된 다스는 아직 바깥나들이가 어색할 수 있을 거예요. 산책에 대한 부담을 내려놓고 세상 구석구석 숨겨진 이벤트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게 짧고 가벼운 나들이를 도와주세요. 보호자의 사랑을 확인하기 위해 짖곤 하니 상황에 맞는 대처로 다스가 짖지 않아도 사랑받을 수 있는 존재임을 친절히 알려주세요.


건강 특이사항
다스는 튼튼이+건강이 입니다.


이상적인 가족
다스는 번식장의 그림자에 잠식당하지 않은 강인하고 긍정적인 소녀입니다. 다스에게는 개 친구와 사람 모두에게 아낌없는 사랑을 표현하는 자신과 닮은, 활발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가족이 어울릴 것 같습니다. 몸을 움직일 수 있는 활기찬 액티비티를 함께 하는 것도 다스의 성향상 좋아 보입니다. 동거견이 있는 가정은 서로의 성향을 이해하고 조율할 수 있다면 OK! 다스에게는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이나 대가족도 좋습니다. 앞으로 다스가 세상에서 최고로 행복한 강아지가 될 수 있도록, 좁은 뜬장에서는 상상조차 못 했을 행복한 추억을 쌓고 다채로운 경험을 만들어 주세요.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weactthe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