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성별 남자
크기 소형견(7kg)
견종 포메라니안
중성화 O
예방접종 진행 중
구조장소 죽은개와사라진아이들
특징 사랑둥이,에너자이저,애교쟁이,사랑둥이,먹보,
교육
좋아해요 간식 ,엄마 ,아빠 ,관심,
싫어해요 갇히는 것,혼자 있는 것,큰 소리,


구조배경
위액트는 2023년 5월 제보 영상을 통해 참혹한 현장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영상 속 뜬장에는 이미 목숨을 잃은 작은 아이, 그리고 그 옆에는 구슬프게 살려 달라 울부짖는 것처럼 보이는 아이가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수많은 뜬장이 있었고 아직은 다행히 목숨을 붙이고 있는 다른 몇 아이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제보를 받자마자 현장으로 달려왔음에도 불구하고 오직 두 마리 만이 남아있었고 사체와 함께 방치되어 있던 아이는 방치학대를 자행한 보호자가 데려갔다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다행히도 민원의 힘과 남양주시 동물복지팀의 노력으로 어렵게 보호자와 연결이 닿았고 사체 옆에서 방치되었던 #위액트키 는 마침내 위액트의 품에 안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성격
진짜 세상을 처음 만난 아이, 키에게 모든 것을 알려주세요.
키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세상에 대해 아는 것이 하나도 없고 제대로 밟아본 땅도 없을 텐데 그저 사람이 오면 너무 좋아서 달려가는 키. 과거의 삶은 정확히 확인할 수 없었지만 켄넬을 싫어하는 것과 식탐이 있는 것으로 보아 어린아기 시절부터 가둬지고 방치되어 오랜 시간을 버텨냈던 것 같습니다. 더 홈에서는 사람소리가 들리면 열어 줄 때 까지 계속 짖어서 자신의 존재를 알리고 싶어하고 그렇게 사람이 다가와서 키를 알아주면 너무 기분이 좋아 희뇨를 하기도 합니다. 이제 처음 보통의 강아지의 삶을 시작하려는 키에게는 작은 것 하나도 새롭고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정에서 사랑받는 가족구성원으로 따뜻하게 품어준다면 키가 극복하지 못할 어려움은 세상에 없습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사람을 너무 좋아해서 주변에 사람이 있다면 모든 관심을 독차지하고 싶어 합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개들에게 큰 관심이 없습니다. 초반에는 남자개를 안좋아했지만 지금은 남자개와도 합사가 가능합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와 함께 지내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산책은 하루에 2번 정도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이가 어리지만 에너지량이 아주 높은 편은 아닙니다. 다만 흥분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시끄럽거나 도시소음이 많은 곳에서의 산책 보다는 조용한 곳에서 보호자와 발맞추는 시간이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털 빠짐/짖음
털빠짐 있습니다. 모량이 많은 편이라 보통 포메라니안 아이들보다 더 빠지는 편입니다. 사람과 같이 붙어있으면 짖는 건 없지만 켄넬에 들어가 있으면 문을 열어달라는 요구성 짖음은 기본적으로 있어 보입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키는 잘못된 습관이 있어서 교정을 한다기 보다는 처음부터 차근차근 사람과 함께 사는 법을 배워나가는 시간이 꼭 필요한 아이입니다. 키가 한창 배우고 성장해야 할 시기에 제대로 갖지 못했던 세상에 대한 이해를 가족의 품에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면 좋겠습니다. 요구성 짖음에 대해서는 모든 요구에 반응해 주지 않는 것이 필요합니다. 흥분도가 높아 두발로 서는 걸 잘 하는데 모든 포메라니언이 그렇듯 슬개골 관리를 위해 서지 못 하게 해주세요. 실내생활에 대해서도 배변이나 식사, 사람과의 패턴을 맞추는 기본적인 생활습관 교육이 필요합니다.


건강 특이사항
심장사상충 양성 판정으로 치료 받았기 때문에 과도하게 뛰는 운동은 금지해야 합니다. 옴진드기 감염으로 치료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옴진드기 감염으로 피부나 털이 좋지 않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사람의 애정이 너무나도 필요한 아이입니다. 마치 키가 종견으로 살아오면서 잃어버린 시간동안의 애정을 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루 종일 키를 쓰담쓰담 하고 눈 맞춰 줄 가족구성원이 많은 집이나, 집 비우는 시간이 짧은 가구라면 키에게 적합할 것 같습니다. 켄넬에서의 요구성 짖음을 보았을 때 초반에 분리불안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런 키의 행동에 담긴 과거 키의 경험을 헤아려 줄 수 있는 가정이 필요합니다. 만약 도심 속 가족이 입양을 원하신다면, 조용한 곳부터 천천히 소음을 노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 좋겠습니다. 모량이 많은 편이라 털빠짐에 예민하지 않은 가족이면 좋겠습니다. 종견으로 살아온 키의 견생에 한 번도 경험해본 적 없는 소소한 평화로움을 안겨줄 평생 가족을 기다립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tags/위액트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