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사라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9.08kg)
견종 믹스
중성화 O
예방접종 진행 중
구조장소 서울역아이들
특징 가족바라기,애교쟁이,사랑둥이,신중이,
교육 실외배변,
좋아해요 운동장,간식 ,칭찬,엄마 ,아빠 ,밥,
싫어해요 큰 동작,큰 소리,낯선 사람,처음 보는 개 친구,


구조배경
위액트는 서울역에서 목줄을 하지 않은 채, 위험천만하게 거리를 떠도는 두 아이와 보호자로 추정되는 한 남성에 대한 제보를 받았습니다. 아이들은 서울역과 영등포역 근방에서 오랜 시간 길거리 생활을 해왔던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 위액트는 많은 시민분의 제보를 바탕으로 아이들을 추적하여 보호자로 추정되는 남성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남성은 주어진 상황에서 할 수 있는 만큼, 아이들을 돌보고 있었기에 구조가 아닌 아이들의 환경 개선을 돕는 방향으로 고려했었습니다. 하지만 병원에서 진행한 아이들의 건강검진 결과는 심각했습니다. 두 아이의 즉각적인 입원 조치가 필요한 상황, 위액트는 결국 보호자를 설득하여 아이들의 입원 치료를 지원하기로 했으며 치료가 끝난 후에도 아이들을 보호하기로 동의받았습니다. 힘겹게 살아오던 #위액트사라 는 치료를 받고 건강하게 다시 일어설 수 있었습니다.


성격
‘사라는 마치 빨강 머리 앤 같아요!’
사라는 빨강 머리 앤처럼 아무리 힘든 상황을 마주해도 기죽지 않고 용기를 내는 당찬 소녀예요. 사라는 낯선 사람이나 개 친구를 만나면 으르렁거리거나 숨으며 경계해요. 하지만 이렇게 피하기만 하는 것은 절대 사라가 아니죠! 사라에게 ‘숨는다’는 것은 즉, 상대방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뜻해요. 다가가도 괜찮을지 신중하게 고민을 거듭하다가 결론에 도달하면 거침없이 행동으로 옮기는 사라랍니다! 그러니 사라에게 충분히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주세요. 그러면 사라가 어느새 살랑살랑 꼬리를 흔들며 다가와 자신의 마음을 넘치게 표현하는 귀염둥이 사라로 변신해 있을 거예요. 개 친구와 함께 노는 것도 좋지만 사라에게 영원한 0순위는 가족이에요.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라면 사라는 절대 빠지지 않는답니다! 어쩌면 사라는 누구보다도 가족의 정의를 잘 알고 있는 것 같아요:)


사람과의 친화력
낯선 사람에게는 먼저 다가가지 않고 숨으려고 하며, 경계하는 사라에요. 하지만 충분한 시간을 두고 사라가 익숙해질 수 있도록 기다려 준다면, 꼬리를 살랑살랑 흔들며 다가가 몸을 비비며 애정 표현을 한답니다. 터치하는 것은 물론, 안아주는 것까지! 처음이 어려울 뿐, 기다려 준다면 잠금 해제되는 귀여운 사라에요.


개들과의 사회성
사라는 처음 보는 개 친구에게 으르렁거리며 겁을 주는 모습을 보일 때가 있어요. 하지만 곧바로 사라에게 주의를 주면 행동을 멈추고 친구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진답니다. 탐색 시간이 끝나면 아무 일 없었다는 듯이 친구와 잘 지내는 사라에요.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와 함께 지내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사라에게 하루에 한 번 이상, 주기적인 산책이 필요합니다. 운동장이나 놀이방 이곳저곳을 천천히 걸으며 탐색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라는 가족 옆을 따라다니며 함께하는 것을 무척 좋아해요.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이 있는 편이며 자신의 켄넬 앞에 친구가 지나가거나 천둥과 같이 큰 소리에 짖는 모습을 보입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실외와 실내에서 자유롭게 배변하는 사라는 실내 배변 패드 성공률이 낮아 이에 대한 지속적인 배변 교육이 필요합니다.
사라가 낯선 환경을 마주하거나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 무서운 마음에 주저앉거나 구석에 숨어 밥을 먹지 않은 채, 긴장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사라가 긴장을 풀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이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교육이 필요합니다.
리쉬가 익숙하지 않은 사라는 산책 중, 낯선 곳을 가고 싶지 않은 마음에 자리에 앉은 상태로 버티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호자와 발맞춰 걸으며 리쉬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산책 교육이 필요합니다.


건강 특이사항
사라는 매우 건강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사라가 용기 낼 수 있도록 꾸준히 응원하고 지켜봐 줄 수 있는 가족이면 좋겠습니다.
사라는 낯선 환경을 마주하게 되면, 새로움보다 두려움이 앞서는지 적응하는 동안 사료를 먹지 않는 등 결식하는 모습이 보여요. 사라가 끼니를 자주 거르지 않도록 기호성이 높은 캔이나 간식을 권해준다면, 조금씩 먹으며 적응해 갈 수 있을 거예요. 또한 큰 소리나 큰 움직임에 자주 놀라니 사라에게 다가갈 때, 작은 목소리로 천천히 다가가 주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사라는 목욕을 무서워해요. 사라가 목욕에 익숙해질 수 있게끔 다리부터 천천히 물을 적셔주세요. 나중에는 보호자에게 몸을 맡기며 기대려고 하니 잘 잡아주시면 사라가 큰 어려움 없이 목욕할 수 있을 거예요. 사라가 예방접종이 진행 중인 점을 고려해 세심하게 보살펴 줄 수 있는 가정이면 좋겠습니다. 가족이면 다 좋은 해바라기 사라는 막내로도 괜찮으며 사라와 성향이 잘 맞는 동거견과 함께 지내도 좋아요. 가족 바라기 사라와 함께 지내며 단단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사라의 시간을 천천히 기다려 줄 수 있는 평생 가족을 찾습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tags/위액트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