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카이
성별 남자
크기 소형견(3.9kg)
견종 장모치와와
중성화 O
예방접종 진행 중
구조장소 번식지옥마을
특징 트라우마 있음,사람을 좋아해요,귀요미,독립적,사랑둥이,마킹왕,
교육 실외배변,가자,이름,
좋아해요 사람,산책 ,노즈워크 ,자신과 비슷한 체구의 개 친구,운동장,
싫어해요 큰 개,안아 올리기,자기 몸에 무언가를 하려는 행동,


구조배경
한 마리의 개 사체와 다섯 마리의 개들이 방치되어 있다는 제보를 받은 위액트는 2년 만에 다시 남양주를 찾았습니다. 두 시간여 만에 찾은 일패동의 버려진 번식장은 과거와 다를 바 없는 행보를 밟고 있었습니다. 뜬 장의 창살로 인해 퉁퉁 부은 발, 음식물 쓰레기로 허기진 배를 채우며 끊임없이 교배와 출산을 반복해야 했던 번식견들의 고통은 남양주 동물복지팀의 방치로 인해 계속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직접 구조하기로 결정한 위액트의 움직임에 눈치챈 번식업자는 개들을 밤중에 차량으로 이동하려다 활동가에 의해 발각되었으며 추가적으로 번식 업장 뒤 공터, 옆집 마당, 집안 등 곳곳에 급히 숨긴 개들 또한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남양주 농업기술센터 공무원들의 도움으로 번식업자의 소유권 포기를 받아냈으며 위액트는 KK9과 함께 번식업자가 소유한 모든 개를 구조했습니다.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강제적으로 교배를 당해야 했던 #위액트카이 는 드디어 밝은 세상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성격
‘도도한 외모에 친절함까지, 카이를 보면 누구나 빠져들 거예요!’
카이는 사람과 동물 모두를 좋아해요. 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터치를 허락하는 카이는 남녀노소, 성별을 불문하고 사람 자체를 너무 좋아한답니다. 사랑이 담긴 손길을 온전히 받아들이는 카이는 어쩌면 누구보다도 따뜻한 마음씨를 지닌 것 같아요. 동물들에게도 친절한 카이는 고양이에게도 먼저 다가가 함께 놀자며 이야기를 건네기도 하고 또 자신과 비슷한 체구의 개 친구들을 만나면 신나게 뛰어놀기도 한답니다! 모두에게 친절한 카이의 반전 매력을 알고 계신가요? 바로 도도함이에요! 사람의 손길을 무척 좋아해 누군가 자신을 쓰다듬으면 그 자리에서 따스함을 만끽하지만, 만약 자신을 안으려고 한다면, 당당하게 거부 의사를 표현한답니다. 더불어 장난감에 큰 흥미를 느끼지 않으며 분리불안이 없는 독립적인 성격을 가진 카이에요. 친절하면서도 도도하기까지, 상반된 매력을 모두 가진 동시에 사람의 이목을 끄는 잘생긴 외모까지, 카이를 처음 본 순간, 모두가 카이에게 빠져드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사실일지도 몰라요!


사람과의 친화력
카이는 사람을 무척 좋아해요. 성별에 상관없이 모두를 좋아하는 카이는 누군가 자신을 만지면 가만히 손길을 받으며 따스한 온기를 느낀답니다. 하지만 배를 보이며 안기는 것은 좋아하지 않으니, 사랑을 담아 천천히 쓰다듬어 주세요.


개들과의 사회성
카이의 시선에서 큰 개 친구들이 부담스러운지, 으르렁거리며 거부감을 표현해요. 하지만 자신과 비슷한 체구의 개 친구들을 만나면 즐겁게 노는 카이랍니다. 간혹 카이가 다른 개 친구의 등 위로 올라타는 행동을 할 수 있어요. 만약 이러한 상황을 마주하게 된다면, 의연하게 대처해 주세요. 카이의 행동을 저지해 주고 교배 트라우마로 인한 행동이라는 것을 설명해 준다면, 개 친구와 친구의 가족이 당신의 말에 이해해 줄 거예요.


고양이와 사회성
카이는 고양이 친구와 함께 놀고 싶어 해요. ‘우리 같이 놀자~’라고 말하며 먼저 다가간답니다.


활동량
카이에게 하루에 두 번 이상, 주기적인 산책이 필요합니다. 여기저기 냄새 맡으며 탐색하는 것을 즐기는 카이는 넓은 곳으로 산책하러 나갈수록 적극적으로 다니는 것 같아요. 마킹을 자주하는 카이답게 냄새를 맡으며 다니는 것을 무척 좋아해요. 심리적인 불안감을 산책으로 해소하는 카이를 위해 산책을 함께 자주 해주세요.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이 적은 카이는 자주 짖지 않는 편이나 이는 주변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배변 패드 성공률 50%인 카이에게 지속적인 배변 교육이 필요합니다. 실내에서 마킹을 자주하는 카이는 잘 때를 제외하고 매너벨트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카이가 헷갈려하지 않도록 꾸준히 알려주세요.
카이는 호기심이 많아 산책할 때, 궁금증이 생기면 자신이 가고 싶은 방향으로 줄을 당길 수 있습니다. 또한 왔던 길을 다시 돌아가려는 경향이 있어 앞으로 나아가는 산책을 알려줄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합니다.
카이는 계단 이용하는 것을 어려워하고 있습니다. 카이가 무서워하지 않도록 천천히 가르쳐 주세요.


건강 특이사항
빛도 안 들어오는 환경에서 작은 몸으로 힘겹게 살아남아 줬지만, 정신적 · 신체적 피해는 카이를 지나칠 수 없었습니다. 현재 백내장을 앓고 있는 카이는 ‘뇌수두 의심’과 ‘슬개골 탈골’ 진단받았으며 ‘회음부 탈장’으로 인한 탈장 교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강제 교배로 인한 생식기 변형 흔적이 있습니다. 카이는 *안검내반으로 눈 주변의 털 빠짐과 더불어 눈물 흘림, 이물감으로 인한 눈 긁는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안검내반 : 눈꺼풀 가장자리가 눈으로 말려들어 가 피모가 항상 안구에 닿아있는 것을 뜻함. 이로 인해 눈물 흘림, 눈 비빔 등의 행동을 유발할 수 있음.


이상적인 가족
어떠한 상황에서도 카이를 지켜주고 보살펴 줄 수 있는 가정이면 좋겠습니다.
카이는 과거를 잊고 앞으로 밝게 살아가려는 아이예요. 작은 몸으로 힘겨운 상황을 버티며 살아준 것이 안쓰럽고 미안하면서도 고마운 마음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사람의 손길을 무척 좋아하지만, 안기는 것을 싫어하는 카이는 강제적으로 교배를 당한 것에 대한 트라우마가 남아있어요. 그래서 카이의 허리를 잡거나 안약이나 소독 등, 카이에게 무언가를 하려는 행동을 한다면, 카이가 무서운 마음에 거부할 수 있어요. 익숙해지는 시간이 필요한 카이를 위해 충분히 기다려 준다면, 카이가 하나둘씩 행동의 의미를 배워갈 수 있을 거예요. 개 친구를 무척 좋아하는 카이는 자신과 비슷한 체구의 동거견이 있다면, 친구와 즐겁게 지낼 수 있을 거예요. 덧붙여 켄넬과 같이 카이가 스스로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주세요. 그러면 카이가 친구와 함께 놀다가도 쉬고 싶을 때는 편하게 쉬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을 거예요. 카이의 건강을 세심하게 보살펴 주며 카이를 지켜줄 책임감과 인내심을 가진 평생 가족을 찾습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taek_doo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