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츄로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4kg)
견종 푸들
중성화 O
예방접종 진행 중
구조장소 번식지옥마을
특징 사랑둥이,에너자이저,애교쟁이,새침떼기,
교육 실내외배변,
좋아해요 간식 ,운동장,엄마 ,아빠 ,
싫어해요 공유하기,


구조배경
위액트는 개 사체 한 구와 다섯 마리의 개가 방치되어 있다는 제보를 받고 제보지로 향했습니다. 2년 만에 다시 남양주시 일패동의 한 번식장, 그곳은 시간이 멈춘 듯 예전과 다를 바 없는 풍경이었습니다. 지자체 담당 부서의 졸속 행정과 방치로 평생 뜬장에서 음식물 쓰레기로 허기진 배를 채우며 끊임없이 교배와 출산을 반복해야 했던 번식견의 삶은 조금도 나아지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위액트는 모든 아이를 구조하기로 했는데, 이 움직임을 눈치챈 번식업자는 밤중에 몰래 개들을 이동하려다 발각되었을 뿐 아니라, 주변 공터, 이웃집 마당, 집안 등에 은폐해 둔 모견과 자견 무리까지 추가로 발견해 구조했습니다. 끈질긴 설득과 회유 끝에 결국 파렴치한 번식업자의 소유권 포기를 이끌어냈고, 결국 동료단체 KK9과 협력하여 해당 번식업자 소유의 모든 개를 구조했습니다. 이렇게 #위액트츄로 는 드디어 인간의 탐욕이 만든 지옥 같은 번식업의 굴레에서 탈출해 새로운 세상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성격
외동 공주들아 결투를 신청한다! 어차피 승리는 나, 츄로겠지만♡
‘내가 제일 예쁘죠? 와구와구 다 먹을 테야. 날 사랑해 줘요!’ 이 소리는 확신의 외동 재질인 츄로 마음에서 나는 소리입니다. 아마 안전한 보호와 충분한 사랑을 주는 보호자를 만나보지 못했기에 생긴 투정 같습니다. 하지만 #위액트더홈 에서 규칙적이고 안정적인 생활을 하게 된 츄로는 요즘 미운 오리 새끼에서 백조가 되듯 훌륭한 사회성을 가진 멍멍이로 변해가고 있어요. 친구들과 어울려 노는 걸 너무너무 좋아하는 츄로는 우다다 뛰어다니며 큰 다툼 없이 사이좋게 잘 노는데, 어쩌면 원만하게 관계를 맺는 슈퍼 외향형의 모습이 츄로의 원래 모습이었을지도 모르겠어요. 종종 흥분이 높아지는 건 보호자가 츄로 곁에서 차분한 모습을 보이는 것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가정집에서 살아본 적이 없기에 집 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상황과 사회적 경험, 외부 적응에 대해 꼼꼼히 알려주세요. 똑쟁이 츄로라면 보호자의 사랑에 힘입어 하나씩 잘 알아 갈 게 분명해요!


사람과의 친화력
해바라기 츄로에게 있어 따스한 햇살이란 오직 사랑하는 사람들의 관심과 미소! 늘 사람을 향해 애정의 레이더를 풀 가동 중인 츄로는 정말이지 사람을 너무X10,000 좋아해요. 관심과 애정을 표현하다가 너무 신나서 다소 흥분을 하기도 하는데, 그럴 때일수록 츄로에게 차분하고 안정적인 태도를 보여주면 좋습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다른 친구들과 두루두루 원만하게 잘 지내고 합사도 가능합니다. 에너지가 넘쳐서 함께 뛰어노는 걸 좋아해요. 절친 #위액트벼리 와 함께 노는 걸 보면 ‘세상 행복한 강아지가 여기 있네~’ 라는 생각이 들 정도예요. 개친구와 어울릴 때는 보호자가 놀이에 참여하는 것 보다는, 츄로와 개친구들이 자유롭게 어울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곁에서 지켜보다 필요할 때 개입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와 만나거나 함께 지내본 경험이 없습니다.


활동량
활동량이 높은 편이라 하루 한 번 산책만으로는 조금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츄로가 지루하지 않도록 다양한 공간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도와주어야 합니다. 사방에 튼튼한 펜스가 둘린 반려견 전용 운동장처럼 안전한 오프리쉬가 가능한 곳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시간을 자주 가지면 좋겠습니다.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은 없는 편이며 외부 자극에 의해 종종 짖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켄넬은 싫어하는 편이라 켄넬링 공부는 아직이지만, 목줄 착용 연습은 열심히 하는 중입니다. 츄로는 늘 사람과 함께 있고 싶어 합니다. 자칫 분리불안이 생길 수 있으니, 혼자서도 안심할 방법을 알려주세요. 식탐이 다소 강하고 흥분도가 높은 편이라 츄로의 흥분이 필요 이상으로 고조되었다 싶을 때에는 무작정 맞춰주기 보다는, 차분함을 유지해 보호자의 감정에 동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리드해 주세요.


건강 특이사항
츄로는 건강해요! 다만 소형견의 특성상 슬개골 관리에 신경 써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적인 가족
언제나 가까이에서 사람의 관심을 받고 끊임없이 ‘사랑해요’를 외치는 사랑둥이 츄로의 지난날은 늘 사랑이 부족했습니다. 그동안 부족했던 사랑을 세심한 돌봄과 진심 어린 교감으로 채워줄 다정한 가족을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츄로의 구조 배경과 성격을 숙지한 뒤 아이의 폭풍 애정 공세를 귀찮은 것으로 치부하지 않고 일관된 자세로 받아줄 준비가 되어야 합니다. 츄로는 개친구와 어울려 노는 것 만으로도 큰 행복을 느끼는 아이이므로, 성향이 맞는 동거견과 가족이 된다면 가족 모두 행복해 질 수 있을 것입니다.
츄로는 외로움을 타는 아이로 혼자 있는 걸 유독 싫어합니다. 최대한 츄로와 함께 일과를 보낼 수 있으면 좋고, 장기적으로는 혼자 있어도 괜찮다는 걸 알려 주어야 합니다. 깨발랄걸 츄로를 맞이하여 평생 가늠할 수 없을 만큼의 커다란 사랑을 나눌 행운의 가족은 어느 분일지 벌써부터 잔뜩 기대됩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weactthe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