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성별 남자
크기 성장 중인 강아지(1.21kg)
생년월일 2023년 05월 01일
견종 말티즈믹스
중성화 X
예방접종 진행 중
구조장소 화성허가번식장
특징 가족바라기,에너자이저,호기심쟁이,똑똑이,장난감러버,날쌘돌이,
교육 배우는 중입니다:),
좋아해요 간식 ,숨숨집,놀이 시간,익숙한 사람,장난감 ,푹신한 곳 ,
싫어해요 펜스 안에 혼자 있기,큰 물체,


구조배경
2023년 여름, 위액트는 제보를 받고 경기도 화성의 한 번식장으로 향했습니다. 해당 번식장은 엄연히 정부 허가를 받은 시설이지만, 그간 구조 활동을 해온 그 어느 곳보다 처참한 현장이었습니다. 끔찍한 학대와 불법 안락사 및 제왕절개 시술 등 온갖 위법의 온상이었습니다. 눈이 곪아 터진 아이, 다리 한쪽을 쓰지 못하는 아이, 영양실조로 쇼크가 온 아이까지. 쉼 없이 새끼만 낳아온 채 비좁은 뜬장에 갇혀 있는 아이들의 모습 그 어디에도 생명을 향한 존중은 없었습니다. 현장에 남겨진 증거와 제보를 토대로 영양실조로 쓰러진 어미 개의 배를 문구용 커터칼로 갈라 새끼만 꺼낸 정황을 확인했습니다. 개 사채 100여 구가 신문지로 대충 감싼 채로 보관된 냉동고와 그곳이 꽉 차면 뒷산으로 가 묻는 불법 사체 처리도 발견했습니다. 구조 초반 800여 마리인 줄 알고 진입했던 현장에서 최종 확인된 개체수는 무려 1,426마리. 다행히 소식을 듣고 한걸음에 달려온 20여 개의 동료 단체들의 헌신과 전국 각지에서 와주신 봉사자, 다양한 관계부처 담당자와 경기도의 협력이 구조에 큰 힘을 실었습니다. 결국 모든 이의 염원대로 학대견 전원을 구조하는, 유례없는 기적을 이뤄냈습니다. 위액트는 #위액트핀 을 포함한 32마리의 아이들을 구조해 #위액트더홈 으로 데려왔습니다.


성격
나를 보면 시선이 고정될 수밖에 없을걸? 왜냐하면 나는 핀이거든!
핀은 무척 작아요. 하지만 작은 핀을 절대 무시하면 안 돼요. 왜냐하면 누구보다 엄청난 활동량을 가지고 있거든요. 그리고 호기심도 많아 여기저기 뛰어다니며 알아가려고 노력한답니다! 만약 핀과 함께 놀게 된다면, 첫 번째로 핀의 엄청난 체력에 놀라고, 두 번째로 아기 핀보다 먼저 지치는 자신에게 놀라게 될 거예요:) 핀의 활동적이고 적극적인 성격은 누구와도 잘 지낼 수 있게 하는 매력인 것 같아요. 서로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고 나면, 핀은 사람이나 개 친구들 상관없이 모두와 즐겁게 지내거든요. 처음을 함께 경험하며 벌어지는 우당탕탕 핀의 이야기를 끝맺음까지 함께 이어가 보실래요?


사람과의 친화력
핀은 성별에 상관없이 모두와 잘 어울려요. 다만 친해지기 위한 조건이 있답니다! 바로 ‘핀을 존중해 주기’예요:) 만약 처음으로 핀과 만났을 때, 기다려 주지 않고 무작정 다가가서 핀이 당신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질 못했다면, 당신을 무시하거나 어쩌면 무서워할 수도 있어요. 그러니 핀이 먼저 다가올 때까지 기다려 주시고, 핀이 놀라지 않도록 천천히 행동해 주세요!


개들과의 사회성
핀은 자신과 체구와 나이가 비슷한 개 친구들과 무척 잘 지내요. 개 친구들을 만난 경험이 적어 #위액트더홈 에서의 생활을 살짝 엿보면, 자신과 체구가 다른 개 친구들에게 ‘앙앙!’하며 짖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어요. 대형견 친구들과는 만난 경험이 없어 앞으로 다양한 친구들과 만나보며 지켜봐야 해요.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와 마주하거나 함께 지낸 경험이 없습니다.


활동량
핀은 활동량이 매우 높아요. 자유를 만끽하며 신나게 달리고 또 달린답니다! 장난감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하는 핀은 아직 산책을 해보지 않았지만, 실내에서 리쉬한 상태로 거부감 없이 걷고 뛰는 모습을 보면, 산책도 잘 해낼 아이예요. 다만 에너지 해소가 완전히 되지 않으면 실내에 있는 물건을 뜯으며 놀 수도 있어요. 그러니 핀과 함께 놀 때는 열정적으로! 즐겁게 놀아주세요.


털 빠짐/짖음
핀은 털 빠짐이 거의 없는 편이며 친구들 따라 함께 짖는 모습을 보여요. 다만 주변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해 주세요.


교육이 필요한 부분
밝은 성격을 가진 햇살 베이비 핀은 세상에 대해 배워가는 중이에요. 견생 5개월 차인 핀은 벌써 패드 성공률 50%나 된답니다! 차분히 가르쳐주면 뭐든 쏙쏙 이해하는 똑쟁이 핀이니 부디 큰 소리로 다그치지 마시고 사람과 함께 살며 필요한 콜링, 리쉬를 동반한 산책, 켄넬 교육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간혹 핀이 자기 분변을 먹는 식분증을 보여요. 어린 강아지에게 식분증의 원인은 영양 섭취나 주변 개 친구들을 통한 학습 등 다양한 원인이 있으니 유심히 지켜보며 원인을 찾아 이러한 행동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건강 특이사항
핀은 아직 어리기 때문에 중성화를 하지 않은 상태이며 예방 접종을 이어서 해주셔야 합니다. 더불어 핀의 눈물양이 많은 원인이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아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해요. 간혹 자주 설사하게 되면 힐스 i/d 사료를 급여해 주세요. 핀이 멋진 성견이 되어서도 꾸준히 세심하게 보살펴 주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적인 가족
슈퍼베이비인 핀과 함께 하루 중 많은 시간을 함께해 줄 수 있는, 어린아이가 없는 가정이면 좋겠습니다. 핀의 성장 단계에 따른 적절한 교육을 천천히, 다정하게 가르쳐 주셔야 해요. 또 체구가 매우 작기 때문에 울타리 사이로 빠져나오려고 할 수 있어요.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갑작스러운 사고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핀은 밝고 씩씩해서 가족의 도움과 배려만 있다면 주어진 환경에 잘 녹아들 수 있는 아이예요. 그래서 동거견이 있는 가정도 괜찮지만, 핀이 동거견에게 힘적으로 밀릴 수 있어 비슷한 체구를 가진 동거견이 있으면 잘 어울릴 수 있을 것 같아요. 핀이 아직 접종 중이고 중성화 수술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꾸준히 세심하게 보살펴 주세요. 핀의 외적인 모습에 기대지 않고 성장하면서 생겨나는 다양한 모습을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봐 주시고 핀이를 진심을 담아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처음을 함께할, 핀의 평생 가족을 찾습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tags/위액트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