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다즐링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7.32kg)
생년월일 2019년 08월 28일
견종 믹스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구미개지옥
특징 친구좋아,에너자이저,신중이,겁쟁이,귀염둥이,
교육 실외배변,켄넬,
좋아해요 의지할 수 있는 친구,운동장,개 친구,익숙한 사람,가족 ,일정한 생활패턴,밥,
싫어해요 큰 소리,낯선 사람,낯선 환경,


구조배경
뜨거웠던 지난 2021년 여름, 위액트는 한 제보를 받고 내려간 구미에서 끔찍한 광경을 목격했습니다. 38도에 육박하는 숨 막히는 더위에 폐업한 실내 조명가게 안에는 기본적인 물조차 공급받지 못한 십여 마리의 개들이 갇혀있었으며 인근 산자락에는 70마리의 개들이 방치되어 있었습니다. 땡볕 아래 사람도 제대로 서 있을 수 없었던 #구미개지옥 에서 #위액트다즐링 은 물 한 모금도 제대로 마시지 못한 채 죽지 못해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잘못된 방식인지 인지조차 못 한 소유주로 인해 기본적인 케어도 안된 채 걷잡을 수 없이 개체 수만 늘어나던 #구미개지옥은 위액트를 비롯한 여러 구조자와 봉사자들 덕분에 모든 생명이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성격
바람을 타고 자유롭게 날아가 사뿐히 꽃을 피우자!
다즐링은 웃는 모습이 너무 예쁜 아이예요. 눈을 찡긋하며 웃는 다즐링을 보면 노랗게 피어난 민들레가 자연스레 떠오르게 된답니다! 어쩌면 ‘눈웃음 하면 다즐링!’이라는 말에 1초의 망설임도 없이 고개를 끄덕이며 납득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지도 몰라요:) 다즐링은 밝고 활동적이어서 다른 개 친구들과도 함께 잘 어울려요. 넓은 운동장을 뛰어다니며 즐거운 마음을 온몸으로 표현하기도 한답니다! 개 친구들과 잘 지내는 다즐링은 사람에 대한 두려움이 있어 만약 처음 마주하게 된다면, 친해지는 데 많은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그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다즐링의 마음속 민들레는 시간을 양분 삼아 자라고 있답니다! 용기 내서 극복하고 있는 용감한 다즐링을 위해 기다려 주고 이해해 준다면, 다즐링의 들판에는 여러 송이의 민들레가 피어나 있을 거예요.


사람과의 친화력
다즐링은 터치를 받아들이지만 즐기지는 않아요. 지켜보며 천천히 다가가는 편입니다. 사람과의 긍정적인 교류를 통해 조금씩 마음을 열고 있는 다즐링을 위해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다가가 주세요.


개들과의 사회성
다즐링은 크기와 체구 상관없이 모든 개 친구와 잘 지내요. 자신과 마음이 잘 맞는 단짝 친구와 놀이시간을 가지면 운동장을 무대 삼아 기쁜 마음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다즐링입니다:) 다만, 처음 보는 사이인데 배려 없이 무턱대고 다가오는 친구에게는 ‘기분 나빠!’를 표현하며 입을 씰룩거리거나 짖으며 혼낼 수도 있어요.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와 마주하거나 함께 지낸 경험이 없습니다.


활동량
다즐링은 익숙한 보호자와 마음이 잘 맞는 친구와 노는 시간을 가질 때, 엄청 활발하고 밝은 모습을 보였어요. 또 실외 배변을 선호하기 때문에 하루에 2번 이상, 꾸준한 산책이 필요합니다. 다만, 낯선 사람과 함께 있을 때 긴장하여 잘 놀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니 먼저 적응하고 마음을 연 후에 함께 즐거운 산책 시간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이 있는 편이며 경계할 때나 켄넬 안에 있을 때, 앞에 개 친구가 지나가면 짖을 수 있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다즐링은 리쉬를 할 때 긴장하는 모습을 보이며 일상 속 다양한 소음이 들리면 불안해합니다. 다즐링이 편하게 쉬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소음 둔감화 교육 및 리쉬를 동반한 산책 교육이 필요합니다. 실내 배변 패드 사용에 실수하는 모습이 보여 꾸준한 배변 교육이 필요하며 사람을 두려워하는 다즐링이 긍정적인 교류를 통해 가족의 의미를 알고 의지할 수 있도록 사람 친화 교육이 필요합니다. 터치 교육을 함께 해주셔야 하며 사료를 손으로 건네주실 때, 다즐링이 뒷다리만 고정한 채, 고개만 내밀어 먹게 하기보다는 네 다리로 직접 다가가 사료를 먹게 해주세요. 다즐링은 간식보다 사료를 좋아하기 때문에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사료를 보상으로 급여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건강 특이사항
매우 건강한 다즐링입니다;)


이상적인 가족
다즐링과 긍정적인 감정을 공유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가급적 어린아이가 없는 가정이면 좋겠습니다. 처음 해보는 것이 많기 때문에 주저할 수도 있고 어쩌면 도전해 보기 전에 먼저 겁을 낼 수 있습니다. 다즐링의 마음을 이해해 주시고 다시는 오지 않을, 다즐링의 처음을 함께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시간이 많이 필요한 아이지만 그만큼 정이 많아 한 번 마음을 열면 다즐링만의 사랑을 많이 표현하는 아이예요. 그러니 적응하고 함께 지내는 동안, 다즐링 곁에서 행동을 슬로우모션처럼 천천히 해주시고 적응한 후에는 꾸준히 쉬운 것부터 교육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인내심과 책임감을 가진, 다즐링만을 사랑하며 많은 시간을 함께해 줄 수 있는 평생 가족을 찾습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weactthe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