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베티
성별 여자
크기 대형견(17kg)
생년월일 2016년 03월 02일
견종 믹스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시흥개농장
특징 친구좋아,신중이,용감이,
교육 켄넬,
좋아해요 간식 ,운동장,개 친구,익숙한 사람,관심,
싫어해요 큰 동작,큰 소리,낯선 사람,낯선 소리,갑작스런 터치,


구조배경
2019년 12월, 참혹한 학대에 의해 온몸이 불타버린 유미의 존재가 만천하에 드러났습니다. 유미가 도망쳐 나온 곳으로 추정되는 장소는 #시흥개농장. 즉각 타 동물단체의 구조가 시작되었으나 어느 날보다 평화로워야 할 크리스마스 날, 농장주는 모든 아이를 은밀히 지방의 한 농장으로 빼돌렸습니다. 위액트는 가까스로 아이들의 행방을 찾아 소유주를 설득한 끝에 아이들을 돌려받았고 결국 60여 아이들을 살려냈습니다. 구조견 대부분이 극심한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고 사람에게 받은 상처가 컸기에, 극복을 위해 끈기와 용기가 필요했습니다. 약 4년이 지난 지금, 아이들과 위액트는 포기하지 않고 가족을 찾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위액트베티 는 이곳에서 구조된 친구입니다.


성격
베티는 웃을 때가 제일 예뻐!
운동장에서 노는 베티의 얼굴은 언제나 스마일. 베티는 개 친구들과 함께 운동장에서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꼬리를 흔들며 천천히 다가가는 매너멍이라 자기보다 작은 친구들과도 잘 어울려 놀 수 있어요. 마음이 맞는 친구를 찾으면 신나게 함께 뛰고 바닥에 뒹굴뒹굴 같이 굴러보기도 하며 운동장에서의 시간을 100% 즐기는 베티입니다. 개 친구들과는 막역하게 지내지만 사람의 터치는 즐기지는 않는 편입니다. 터치에 대한 꾸준한 교육과 사람과의 긍정적인 교류를 누적시켜가며 베티는 사람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있는 중입니다. 더홈 보호자의 다리 사이를 지나가면 간식을 먹을 수 있는 터널놀이를 통해 터치에 대한 교육을 꾸준히 진행한 덕에 터널놀이에 대해서는 터치라기보다 간식을 먹는 즐거운 놀이로 알고 있어요. 베티가 간식을 좋아한다는 점을 잘 이용하면 베티의 미끄럼틀을 오르 내리는 멋진 점프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밖의 사람과의 교류나 터치에 대해서는 아직 더 익숙해지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베티는 이제 과거의 끔찍한 경험들을 과거로 한 채 매일 용기 내어 행복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베티는 낯선 사람에 대해 낯을 가립니다. 낯선 사람이 있으면 주변을 서성이며 불안한 듯 집중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익숙한 더홈 보호자에게는 몸 위에 올라와 간식을 받아먹는 등 용기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더홈에서 점점 사람과 긍정적인 교류를 경험하고 있는 베티에게 적극적인 다가감 보다는 천천히 턱 밑 부분부터 터치 해 주며 베티와의 거리를 조금씩 줄여가 주세요.


개들과의 사회성
베티는 자신과 비슷하거나 작은 친구들 모두와 잘 지내며 꼬리를 흔들며 천천히 친구에게 다가갑니다. 개 친구들이 있어야 마음이 편해지는 베티입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를 만나거나 같이 지내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베티는 운동장에서 이 곳 저 곳 돌아다니면서 탐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베티에게 산책이란 현재까지는 친구들과 어울려 노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베티가 하루 1번이상의 산책을 통해 친구들을 만나고 자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산책 시에 낯선 곳과 좁은 길에서는 긴장하는 모습을 보이므로 천천히 산책 코스를 늘려 주세요.


털 빠짐/짖음
시각적, 청각적으로 자극될 때 짖음이 있습니다. 털빠짐이 있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베티가 운동장에서 놀 때, 종종 정형행동을 하는 것처럼 보일 때가 있습니다. 이 때 바로 끊어주면 행동을 멈출 수 있습니다. 이런 베티의 성향을 잘 이해하고 베티에게 도움이 될 집중교육, 터치교육, 친화교육 등을 꾸준히 제공해주실 가족이면 좋겠습니다. 리쉬를 잘하다가도 리쉬 텐션에 놀라 다른 방향으로 가려고 할 때가 있어서 꾸준한 리쉬교육이 필요합니다.


건강 특이사항
베티는 건강하지만 7살 추정으로 앞으로 건강관리가 필요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베티는 밝은 친구이지만 사람과의 관계를 맺는데 있어서만큼은 조심성이 높습니다. 두 팔 활짝 펴고 베티를 꼭 안아줄 가족이 필요하지만, 그 품에 안길 용기가 아직은 부족합니다. 하지만 적극적으로 다가가기 보다는 먼 곳에서 응원하며 기다려 주세요. 조심성이 높은 베티가 정서적으로 안정적으로 지낼 환경이 중요하기 때문에 조절능력이 충분히 발달하지 않은 어린아이가 있다면 적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보호자에게 당연한 상황이라고 할지라도 베티에게는 시각이나 청각적 자극으로 인해 긴장도가 높아 질 수 있습니다. 만약 낯선 사람이 나타나서 긴장 한다면 거리를 확보하게 해주시고, 알 수 없는 소리에 놀랐다면 어떤 것이 내는 소리인지 확인할 수 있게 해주세요. 간식을 좋아하므로 간식을 통해 교육이 놀이가 될 수 있도록 즐겁게 이끌어 주세요. 가족이 베티를 든든히 지켜줄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하게 해 줄 평생가족을 하루 빨리 만나길 기대합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위액트베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