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스캇
성별 남자
크기 대형견(21.5kg)
생년월일 2018년 10월 10일
견종 믹스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시흥개농장
특징 친구좋아,순둥이,신중이,용감이,
교육 실외배변,켄넬,
좋아해요 간식 ,운동장,개 친구,보호자,밥,
싫어해요 큰 동작,큰 소리,낯선 사람,낯선 장소,갑작스런 터치,


구조배경
2019년 12월, 참혹한 학대에 의해 온몸이 불타버린 유미의 존재가 만천하에 드러났습니다. 유미가 도망쳐 나온 곳으로 추정되는 장소는 #시흥개농장. 즉각 타 동물단체의 구조가 시작되었으나 어느 날보다 평화로워야 할 크리스마스 날, 농장주는 모든 아이를 은밀히 지방의 한 농장으로 빼돌렸습니다. 위액트는 가까스로 아이들의 행방을 찾아 소유주를 설득한 끝에 아이들을 돌려받았고 결국 60여 아이들을 살려냈습니다. 구조견 대부분이 극심한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고 사람에게 받은 상처가 컸기에, 극복을 위해 끈기와 용기가 필요했습니다. 약 4년이 지난 지금, 아이들과 위액트는 포기하지 않고 가족을 찾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위액트스캇 은 이곳에서 구조된 친구입니다


성격
스캇이의 성장일기를 함께 써 내려갈 가족에게
스캇이는 강아지친구들을 좋아하고 의지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강아지친구들이 화를 내거나 시비를 걸어와도 져주는 편이며 싸우려고 하지 않는 순둥이입니다. 스캇이는 자기 표현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지만 꼬리를 보면 스캇이의 마음이 드러나요. 다른 개들과 함께 있을 때는 자신감도 생기고 꼬리가 짠! 올라가 있는 반면, 사람과 단둘이 있거나 리쉬를 하고 걸을 때 자신이 원하는 방향이 아니면 사람을 따라주기는 하지만 꼬리가 어느새 내려가 버려요. 스캇이의 마음이 궁금할 땐 꼬리가 힌트를 줄 거에요. 늠름한 외모에 비해 공격성도 전혀 없고 마음도 여린 스캇이는 구조 초반에 낯선 환경과 사람을 너무 두려워하여 사람과의 터치도 전혀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더홈에서 사람과의 긍정적인 교류를 시작하며 스캇이는 바뀌고 있어요. 운동장에서 보호자가 뛰면 같이 뛰어보기도 하고 간식을 먹기 위해 보호자의 몸 위에 발을 올려 어필하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새롭게 직면한 많은 것에 두려움만 있었다면 용기가 생긴 스캇이는 운동장에 있는 미끄럼틀과 새로운 물건에 관심을 보이며 올라가 탐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사람과 함께 지낸다는 것이 완전히 익숙하지는 않지만 이 세상에 스캇이를 사랑으로 보듬어줄 가족이 있을 것 같다는 희망을 갖게 된 스캇이에게 찰떡같은 짝꿍이 되어주세요.


사람과의 친화력
낯선 사람에 대해 낯을 가리는 편이고 공격성은 없습니다. 스캇이는 사람에 대해 겁이 많아서 처음에는 멀리서 지켜보지만 익숙한 더홈 보호자나 봉사자분들에게 점점 거리를 좁히며 다가갑니다. 누군가에겐 당연한 개들의 모습일지 모르지만 스캇이의 견생을 놓고 보면 시흥개농장에서의 시간부터 구조 후 꾸준한 노력을 통해 이룬 엄청난 변화이기에 이런 스캇이의 배경을 잘 이해하고 다가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강아지친구들의 영향을 많이 받고 의지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친구들에게 천천히 다가가 꼬리를 흔들고 관심을 많이 보입니다. 자신과 비슷하거나 작은 친구들 모두와 잘 지내며 친구들과 장난을 치면서 노는 것을 좋아하고 더욱 신날 때는 운동장에서 친구들과 뛰어다닙니다. 자신에게 시비를 거는 친구가 있을 때에 참는 편입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와 마주하거나 함께 지낸 경험이 없습니다.


활동량
신중하고 얌전한 스캇이지만 산책은 스캇이가 가장 좋아하는 시간입니다. 하루 2번 이상의 산책을 통해 야외에서 차분히 이 곳 저 곳 냄새를 맡으며 돌아다니는 시간을 갖게 해주세요. 친구를 좋아하는 스캇이가 친구와 자주 만나고 뛰어 노는 것은 최고의 힐링입니다. 산책을 통해 힐링시간을 선사해 주세요. 낯선 곳과 좁은 길에는 긴장하는 모습이 있는 스캇이를 위해 천천히 산책코스를 늘려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털 빠짐/짖음
털빠짐이 있습니다. 짖는 모습은 보지 못했지만 큰 소리나 무서울 때 짖을 수 있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스캇이는 공간을 제한하고 터치가 가능하나 사람의 터치를 즐기지 않습니다. 겁이 많은 스캇이는 낯선 곳과 좁은 길, 자신이 가고 싶지 않을 때 가지 않으려고 할 때가 있습니다. 스캇이와 보호자가 신뢰가 있는 관계를 만들고 보호자가 스캇이를 잘 리드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스캇이는 리쉬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리쉬교육이 적응이 되면 산책교육도 함께 이루어져야 합니다. 현재 실내와 실외에서 자유롭게 배변하며 지내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보호자와 맞춰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건강 특이사항
스캇이는 매우 건강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스캇이는 차분하고 신중한 편이여서 무리하게 스캇이를 이끌기보다는 스캇이를 천천히 기다려주고 묵묵히 옆을 지켜줄 수 있는 가족이면 좋겠습니다. 스캇이가 겁먹지 않도록 보호자와 스캇의 관계가 충분히 탄탄하게 형성된 후에 낯선 사람이나 장소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외동도 좋지만 친구를 의지하고 좋아하는 스캇이에게 동거견이 있다면 가정에 적응하는데 좋은 롤모델이 되어 줄 것 같습니다. 스캇이는 켄넬링 훈련이 되어 있고 자신의 켄넬과 다른 개친구의 켄넬을 정확히 알고 자신의 켄넬에서 쉬는 것을 좋아합니다. 집 안에도 스캇이가 켄넬과 같이 자신이 쉴 수 있는 조용한 공간을 잘 마련해주세요. 스캇이는 사람과 가족이 되어 지내는 일상을 아직 알지 못하기 때문에 천천히 다양한 경험을 시켜주고 스캇이에게 평생가족의 의미를 알려주실 수 있는 가족이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tags/위액트스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