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튼
성별 남자
크기 소형견(7.4kg)
생년월일 2014년 08월 31일
견종 믹스
중성화 O
예방접종 O
구조장소 외양간에방치된아이들
특징 친구좋아,신중보이,호기심쟁이,
교육 배우는 중입니다:),
좋아해요 간식 ,운동장,개 친구,켄넬,관심,
싫어해요 큰 동작,큰 소리,낯선 사람,새로운 환경,


구조배경
위액트는 문경의 한 시골 마을에 버려진 외양간에 몇십 마리의 아이들이 방치되어 있다는 제보를 받았습니다. 전 소유주는 중성화의 필요성에 대해 무지했고 전반적인 돌봄은 부족했습니다. 학대에 가까운 방치 때문에 #외양간에방치된아이들 은 오랜 시간 고통 받고 있었습니다. 위액트는 총 3번의 구조에 거쳐 악취와 오물에 뒤덮여 있는 약 50여 마리의 아이들을 구조했습니다. 열악한 환경에서 살아남은 #위액트이튼 은 드디어 외양간 밖의 아름다운 세상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성격
[이튼이 응원단원 대 모 집!!]
사람에 대한 두려움을 가진 이튼이는 무척 섬세하고 신중한 아이예요. 다른 개 친구들에게 다가갈 때, 장난치며 활발하게 다가가기보다는 천천히 다가가 냄새를 맡으며 인사를 건네는 아이랍니다. 아직은 사람보다 개 친구들에게 더 의지하지만, 이튼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따뜻하게 보듬어 줄 수 있는 가정이 나타난다면 이튼이의 사랑 순위는 가족이 1등 될 거예요. 사랑과 관심은 이튼이가 사람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고 다가갈 용기를 만들어 주거든요! 이튼이가 더 용기 낼 수 있도록 이튼이 응원단에 함께 하실래요? 이튼이를 위해서, 이튼이를 위한, 이튼이 만의 응원단 참가비는 이튼이에게 사랑과 애정을 듬뿍 주시면 됩니다:-D


사람과의 친화력
이튼이는 구조 이전에 겪었던 사람에 대한 상처로 인해 사람에게 두려움과 경계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간을 제한하고 천천히 다가가면 터치는 가능하지만 이를 즐기지 않는 편이며 손에 있는 간식을 건넸을 때, 먹을 때도 있지만 사람과의 거리가 가까워진다는 것을 인지하고 나면 긴장하고 먹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사람 경계하는 것을 먼저 배운 이튼이는 #위액트더홈 에서 사람에 대한 마음의 문을 열고 있는 중입니다. 이튼이와 충분한 시간을 두고 천천히 사랑과 신뢰에 대해 알려주시면 이튼이가 더욱 당신에게 다가갈 용기가 생길 거예요.


개들과의 사회성
이튼이는 크기와 성별 상관없이 친구들에게 조심스럽게 다가가 냄새를 맡으며 인사를 건넵니다. 또한 이튼이와 함께 구조된 개 친구들에게 더욱 의지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를 만난 적이 없으며 함께 지내본 경험이 없습니다.


활동량
이튼이는 하루에 1번, 주기적인 산책이 필요합니다. 낯선 환경에 대한 긴장도가 높기 때문에 먼저 보호자와 신뢰를 쌓은 후, 하루에 1번 혹은 짧은 시간 여러 번 산책하며 다양한 경험을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털 빠짐/짖음
이튼이가 켄넬에 들어가 있을 때, 자신의 앞에 사람이나 개 친구가 지나가거나 경계할 때 짖을 수 있습니다. 또한 털 빠짐이 있는 편이며 엉킬 수 있기 때문에 털을 자주 빗질해 주셔야 합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이튼이가 사람과 함께 있을 때, 편안하게 쉬고 보호자와 함께 하는 것에 대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이튼이가 자신을 지키고자 선택한 ‘경계’를 사람에 대한 믿음과 의지로 바꿔주시면 좋겠습니다. 이후 이튼이가 적응하고 사람에 대한 신뢰가 생긴다면, 천천히 산책 교육과 배변 교육 등 사람과 함께 생활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세요.


건강 특이사항
이튼이는 전 소유주의 방치로 인해 치석과 잇몸 염증으로 심각한 상태였습니다. 결국 의료진과의 협의 끝에 2023년 6월에 15개의 이빨을 발치했습니다. #위액트더홈 에서 사료를 줄 때 물에 불려서 주고 있으며 부드러운 간식을 급여하고 있습니다.


이상적인 가족
이튼이가 마음의 문을 여는 동안, 오랜 시간 묵묵히 기다려 줄 수 있는 가정이면 좋겠습니다.
이튼이는 평소에 긴장도가 높은 편이며 개 친구들에게 더욱 의지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사람에 대한 두려움이 많았던 이튼이는 현재 #위액트더홈 에 지내며 조금씩 마음을 열고 다가와 주고 있습니다. 긴 시간 동안 이튼이를 사랑해 주고 곁에서 응원해 주신다면, 틀림없이 이튼이는 사람에게 마음의 문을 열고 다가와 줄 것입니다. 이튼이와 처음 마주하게 된다면, 갑작스러운 동작이나 큰 움직임을 무서워하기 때문에 이튼이의 시야가 닿는 곳에서 천천히 다가와 주시거나 멀리서 간식만 주시면 이튼이가 자신을 해하지 않는 사람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조금씩 용기를 내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리쉬와 산책 교육, 사람 친화 교육을 용기를 내서 배우고 있는 이튼이를 응원해 주고 곁에서 세심하게 보살펴 줄 수 있는 가정이면 좋겠습니다.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알려주고 이튼이를 사랑해 줄 수 있는 평생 가족을 찾습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tags/위액트이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