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로쉐
성별 남자
크기 소형견(2.1kg)
생년월일 2020년 06월 20일
견종 믹스
중성화 O
예방접종 O
구조장소 번식지옥마을
특징 사랑둥이,애교쟁이,핵인싸,사랑둥이,
교육 실내외배변,
좋아해요 개 친구,장난감 ,엄마 ,아빠 ,
싫어해요 큰 동작,큰 소리,큰 개,


구조배경
한 마리의 개 사체와 다섯 마리의 개들이 방치되어 있다는 제보를 받은 위액트는 2년 만에 다시 남양주를 찾았습니다. 두 시간여 만에 찾은 일패동의 버려진 번식장은 과거와 다를 바 없는 행보를 밟고 있었습니다. 뜬 장의 창살로 인해 퉁퉁 부은 발, 음식물 쓰레기로 허기진 배를 채우며 끊임없이 교배와 출산을 반복해야 했던 번식견들의 고통은 남양주 동물복지팀의 방치로 인해 계속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직접 구조하기로 결정한 위액트의 움직임에 눈치챈 번식업자는 개들을 밤중에 차량으로 이동하려다 활동가에 의해 발각되었으며 추가적으로 번식 업장 뒤 공터, 옆집 마당, 집안 등 곳곳에 급히 숨긴 개들 또한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남양주 농업기술센터 공무원들의 도움으로 번식업자의 소유권 포기를 받아냈으며 위액트는 KK9과 함께 번식업자가 소유한 모든 개를 구조했습니다. 환기도 잘 되지 않는 어두운 번식장 안에서 평생을 살았던 #위액트로쉐 는 드디어 밝은 세상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성격
마침내 더 넓은 세상 앞에 선 로쉐! 따뜻한 격려가 필요합니다~
로쉐가 감금되었던 번식장의 남아 비율은 5%도 채 안 되는 수준이었습니다. 그곳에서 각종 발정제를 맞으며 종견으로 착취되었던 로쉐에게는 그때의 끔찍한 기억이 남아있나 봅니다. 이러한 연유로 무의식적으로 마운팅을 할 수도 있는 로쉐의 상황을 헤아려야 하며,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보듬어 준다면 본 모습을 되찾아 갈 수 있을 것입니다. 작고 소중한 아이이다 보니 사람의 큰 동작, 큰 소리에 공포를 느낍니다. 친절하고 조심스럽게 대해주세요. 체구가 큰 개 친구도 무서워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다소 소심한 친구에게도 젠틀하게 다가가 ‘괜찮아.’ 를 알려주는 다정한 아이입니다. 친구들과 어울려 노는 시간을 온전히 즐길 줄 아는 행복한 멍멍이 로쉐입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낯선 환경에 놓이면 조금 소심해지다가도 금방 본모습을 보여주는 깨발랄 보이 로쉐:D 자신의 근처에 누군가가 다가오는 것만을 기다리고 있는 사랑둥이예요. 마침내 다가오면 살랑살랑 꼬리를 흔들며 예뻐해 달라고 방방 뛰는 모습을 보면 누구든지 미소 지을 거예요. 번식장에서의 삶 속에는 사람과의 긍정적인 교류가 전무했습니다. 마음에 사랑을 가득 품은 로쉐가 행복한 기억을 잔뜩 모을 수 있도록 부디 다정하게 대해 주세요.


개들과의 사회성
친구를 잘 사귀는 편으로 소심한 친구들한테도 놀자고 먼저 다가가는 친절한 로쉐씨♥ 그렇지만 체구가 큰 친구는 무서워하고 경계하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자신의 몸집이 작은 편인 데다, 평소 큰 친구를 만나본 경험이 적어서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와 만나거나 지내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로쉐는 하루 2회 이상 산책 필요합니다. 산책 시간이 짧더라도 가급적 자주 나가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고 즐거운 기억을 쌓아야 합니다. 로쉐는 답답하고 진부한 실내 생활보다는 새로운 것이 가득한 바깥이 더 궁금해요!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은 없는 편이지만 주변 환경의 변화 혹은 자극에 따라 짖을 수 있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로쉐는 실내와 실외에서 배변합니다. 스스로 켄넬에 들어가지만 주로 불편한 상황이나 공간을 모면하기 위해 들어갑니다. 오랜 실내 생활로 외부 활동이 낯설 수 있지만 목줄 연습을 순조롭게 진행 중이기에 산책 교육도 병행하여 로쉐가 세상의 다양한 면을 접하여 스스로 느끼고 생각할 기회를 마련해야 합니다.


건강 특이사항
좁은 공간에 감금되어 살아온 탓에 슬개골 관련 질환이 있을 수 있으니 면밀한 관찰과 꾸준한 관리를 요합니다. 로쉐 귀 형태의 특성 상 관련 질병이 발생할 수 있음을 유념해야 합니다. 입이 짧고 식욕이 높은 편이 아니므로 영양 섭취와 식단 관리에 신경을 써 줘야 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사람을 잘 따르며 좋아하는 로쉐는 개 친구와도 원만히 잘 지내는 아이입니다. 다만 큰 몸집에 강아지들을 무서워해서 대형견을 키우는 가정이라면 신중하고 세심한 합사 과정을 준비해야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번식장에서 소음에 노출된 채 살아와서 짖음이 있는 편입니다. 로쉐의 짖음이 민원으로 번져 컨트롤 하지 못하거나 소리에 예민하신 분들은 로쉐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로쉐의 세상은 번식장 안쪽 작은 산실이 전부였습니다. 세상에 재밌고 행복한 것들이 얼마나 많은지 다양한 경험을 통해 알려주어야 합니다. 의무감에 산책하는 것 보다, 로쉐와 함께하는 모든 일상을 소중히 여길 가족을 기다립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weactthe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