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로잘린
성별 여자
크기 대형견(15.9kg)
생년월일 2021년 02월 10일
견종 시바진도믹스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울진산불구조견
특징 얌전한 아이,점잖음,INFP,육아 잘하는 언니,
교육 목줄,
좋아해요 간식 ,산책 ,삑삑이장난감 ,개 친구들 ,켄넬,
싫어해요 주사,사람,


구조배경
화마가 집어삼켜 매캐한 냄새와 새카만 잿더미만이 남은 울진. 위액트는 까맣게 변해버린 집과 모든 것을 잃고 생명을 삼켜버리는 화염 속에서 떨고 있을 아이들을 하나라도 더 구조하기 위해 3일간 두 차례의 울진 방문으로, 총 30마리의 아이들을 구조했습니다. 위액트의 품에 안기게 된 30마리의 #울진산불구조견 중 19마리는 생명이 위협을 받는 상황에서 가까스로 살아남은 아이들을 지켜주고 계시던 울진 시보호소에서 데려온 아이들입니다. 순식간에 불길이 울진 시보호소 근처까지 번져 아이들을 산불로부터 지키고자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였지만, 덩치가 큰 개들은 적당한 장소를 확보하지 못해 모두 좁은 캔넬 속에서 담요 한 장에 의지한 채 차가운 바람을 맞으며 밖에서 지내야 했습니다. 가까스로 산불은 피했지만 사람 손을 타지 않아 안락사 우선순위에 올라있던 #위액트로잘린 은 우여곡절 끝에 위액트의 품으로 안게 되었습니다.


성격
뽀얀 얼굴에 눈,코,입 어디 하나 빠지지 않는 미모를 가지고 있는 로잘린은 처음과 달리 더홈에서 많은 친구들을 사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같이 구조된 #위액트보리스 말고는 누구도 허용하지 않고 겁쟁이처럼 숨어 지내던 날들을 지나 마침내 개 친구들과 가볍게 몸을 부딪히며 놀기도 하고 장난감에 심취해서 한참을 즐기기도 하는 평범한 순간들이 찾아왔어요. 더홈에서 산책을 나가면 산책매너도 좋고 산책하는 사람에게 자신을 의지할 줄도 알며 아이 컨택도 잘 하는 차분한 로잘린입니다. 하지만 로잘린이 구조된 현장에서 겪었을 처참한 순간들이 아직 마음속에 남아있기에 갑작스러운 움직임이나 큰 소리, 낯선 사람에 대한 경계심이 높아 자극이 많은 도심 산책보단 한가한 시간에 산책을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로잘린은 처음 만나는 사람이라면 남녀 상관없이 두려워합니다. 아직 어린 아이를 만나본 적도 없기 때문에 사람과의 접촉 시 충분한 거리를 확보하고 시간을 줘야 합니다. 반면 로잘린에게 익숙한 사람이 천천히 다가오면 온몸 구석구석 터치를 허락합니다. 하지만 로잘린이 먼저 익숙한 사람을 쫓아다니며 호감을 표한다 할지라도 바로 터치를 해도 된다는 뜻은 아니니 천천히 거리를 좁혀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 익숙한 사람이라 할지라도 다리를 들어 올리거나 안아 올리는 것은 아직 어렵습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로잘린은 나이, 성별, 체급을 가리지 않고 개 친구들을 좋아합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를 만나본 적 없습니다.


활동량
로잘린은 산책을 할 때 뛰는 것 보다 걷는 것을 선호하는 차분한 개입니다. 하지만 실외배변을 선호하고 개들과 노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하루에 2번 이상 산책을 시켜 줄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이 있습니다. 무섭다고 느끼거나 사람이 다가갈 때 낮게 으르르 하는 편이지만 입질 은 하지 않습니다. 다만 예상치 못하게 갑자기 마주한 사람에게 놀라서 짖은 적은 있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성급히 다가오는 사람이나 차 모두 무서워하기 때문에 동체에 대한 둔감화 교육이 지속적으로 필요합니다. 실내배변이 가능하긴 하지만 패드 사용을 해본 적이 없어서 실내배변 시 교육이 필요합니다.


건강 특이사항
특별히 아픈 곳은 없습니다. 장이 약한 편이며 잘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이상적인 가족
로잘린은 사람을 여전히 가장 무서운 존재로 생각하고 있어요. 지금은 사람 손에 있는 간식을 조심스럽게 가져갈 수 있게 되었지만 이렇게 되기까지 로잘린은 용기 내기 위해 많은 시간 노력했어요. 로잘린의 이런 마음을 알아 줄 수 있는 세심한 가족을 만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호자와 천천히 소통을 배워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로잘린과 대화 해 주세요. 사람에 대해 경계심이 있기 때문에 집에 사람이 자주 방문하거나 가족 구성원이 너무 많은 환경보다는 소가족 규모가 조금 더 편안할 것 같습니다. 동거견이 있다면 로잘린의 마음을 의지할 곳이 빨리 생길 수 있으므로 개 친구가 있는 가정도 좋을 것 같습니다. 로잘린은 켄넬 안에서 안정감을 느끼는 경향이 있어서 집 안에 로잘린을 위한 포근한 공간이 마련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위액트로잘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