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진저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7.28kg)
생년월일 2019년 08월 28일
견종 진도믹스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구미개지옥
특징 친구를 좋아해요,먹보,오두방정,
교육 실외배변,실내배변,켄넬,
좋아해요 간식 ,개 친구들 ,운동장 ,
싫어해요 큰 소리,갑자스런 움직임,


구조배경
뜨거웠던 지난 2021년 여름, 위액트는 한 제보를 받고 내려간 구미에서 끔찍한 광경을 목격했습니다. 38도에 육박하는 숨 막히는 더위에 폐업한 실내 조명가게 안에는 기본적인 물조차 공급받지 못한 십여 마리의 개들이 갇혀있었으며 인근 산자락에는 70마리의 개들이 방치되어 있었습니다. 땡볕 아래 사람도 제대로 서 있을 수 없었던 #구미개지옥에서 #위액트진저는 물 한 모금도 제대로 마시지 못한 채 죽지 못해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잘못된 방식인지 인지조차 못 한 소유주로 인해 기본적인 케어도 안된 채 걷잡을 수 없이 개체 수만 늘어나던 #구미개지옥은 위액트를 비롯한 여러 구조자와 봉사자들 덕분에 모든 생명이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성격
진저는 마치 코스모스 같아요. 천천히 준비하며 마침내 가을에 꽃을 피워내는 코스모스처럼 진저는 사람과 함께하는 모든 순간을 세심하게 기억하고 천천히 적응해 밝은 웃음으로 피워내는 친구예요. 사람과 함께한 경험이 적은 진저는 사람과의 감정 교류나 터치가 어색하지만, 이는 단지 서툴 뿐! 천천히 손을 내밀어 진저의 둥글둥글한 머리를 쓰다듬으면 이를 온전히 받아들이는 따뜻한 마음을 지닌 진저예요. 진저의 어색함을 타파하는 방법은 간식! 간식을 너무나 좋아하는 진저는 간식만 보면 어색함은 잠시 미뤄두고 간식이 있는 손을 향해 천천히, 조심히 다가간답니다. 똑똑한 진저는 공간 분리에 대한 특성을 잘 이해하고 있어 실내에서는 주로 켄넬에서 식사하거나 쉬는 편이에요. 다른 개 친구들과 만나면 인사를 건네고 금방 친해지는 엄청난 인싸 진저는 친구들과 함께 장난치며 놀기도 하고 친구의 긍정적인 모습도 본받는답니다. 진저의 쫑긋한 큰 귀와 밝게 웃는 모습을 실제로 보면 너무 귀여워 빠져나오기 쉽지 않을 거예요!


사람과의 친화력
모르는 사람의 터치도 허락할 정도로 따스한 마음을 지닌 진저는 사람과 함께한 경험이 많지 않지만, 적응력이 높고 정이 많아 기다려준다면 천천히 마음을 열고 귀여운 네 발로 다가와 줄 거예요. 만약 진저와 빠르게 친해지고 싶다면, 진저가 좋아하는 간식을 건네주세요. 간식러버 진저답게 어색함은 잠시 뒤로 넣어두고 간식을 향해 다가오는 진저를 볼 수 있을 거예요.


개들과의 사회성
둥근 성격을 가진 진저는 모두와 잘 지내는 사교성 만점이에요. 처음 만나는 친구에게는 낯을 가릴 수 있지만 그 순간은 아주 잠깐일 뿐! 몇 번 만나면 곧장 친해져 개구쟁이처럼 장난치며 다른 개 친구들과 즐겁게 지내는 진저에요.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를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진저는 하루에 2번 이상의 주기적인 산책이 필요해요. 활동량이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짧게, 여러 번 나간다면 진저에게 충분한 산책이 될 거예요. 운동장과 같은 넓은 공간에서 친구들과 만나 즐겁게 뛰어노는 시간을 가진다면, 진저에게 즐거운 하루가 될 거예요.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이 있는 편이며 식사 시간에 ‘밥 주세요!’ 와 같은 요구성 짖음이 있어요. 자기주장을 뚜렷하게 하는 당당한 진저랍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갑작스러운 움직임이나 소리는 진저를 놀라게 할 수 있습니다. 만일 놀라더라도 가족이 곁에 있다는 것을 인지해주며 안심할 수 있도록 이에 대한 둔감화 교육이 필요합니다.
사람과 함께한 경험이 적은 진저는 사람과 함께하는 활동이나 신체적인 접촉을 이해하고 받아들이기 어려울 수 있어요. 진저에게 이를 강요하기보다는 적응할 수 있도록 오랜 시간을 두고 진저가 마음을 열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건강 특이사항
진저의 잇몸은 매우 건강하지만 이빨이 부분적으로 닳아 있어요. 진저에게 딱딱한 간식보다는 부드러운 간식을 급여해주세요.


이상적인 가족
인내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진저가 천천히 적응하고 나아가는 모습을 곁에서 지켜보며 칭찬해줄 수 있는 가정이면 좋겠습니다. 또한 다른 개 친구들의 행동을 보고 배우기 때문에 동거견이 있는 가정이라면 진저가 동거견에게 의지하며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거예요. 진저가 처음에는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할 수 있어요. 하지만 진저가 적응하고 나면 금세 호기심쟁이로 변신해 경험해보지 못한 세상의 많은 부분을 가족과 함께하고 싶어 할 거예요. 진저는 산책 등의 바깥 활동을 좋아하며 또 다른 개 친구들과 장난치며 노는 것을 정말 좋아해요. 활동량이 높지 않아 짧게 여러 번, 하루에 2번 이상 산책한다면, 하루의 다채로운 풍경을 진저와 함께 감상할 수 있을 거예요! 진저의 속도에 맞춰 걸으며 함께 꽃을 피울 평생 가족을 찾습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tags/위액트진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