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페너
성별 남자
크기 대형견(22kg)
생년월일 2019년 01월 29일
견종 진도믹스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화성팔탄개농장_2차구조
특징 사랑둥이,에너자이저,자유로운 영혼,
교육 실외배변,
좋아해요 간식 ,산책 ,밥,
싫어해요 켄넬,


구조배경
2021년 3월, 위액트는 #화성팔탄개농장 에서 구조되지 못한 아이들이 날마다 죽어가고 있다는 내용의 제보를 받았습니다. 이에 위액트는 비상 회의를 통해 긴급 구조하러 화성으로 향했습니다. 12마리의 개들이 좁은 견사에 갇혀있거나 짧은 목줄로 인해 움직이지 못하도록 고정되어 있었으며 따뜻한 밥과 사료 대신 음식물 쓰레기가 큰 그릇에 가득 담긴 상태로 오랜 시간 방치되어 있었습니다. 이를 막고자 위액트는 전국 각지에서 오신 봉사자분들, 리버스와 함께 12마리의 개들과 주변에 맴돌던 3마리의 유기견을 구조해 총 15마리의 아이들을 구조했습니다. 그로부터 1년 후, 개 농장주가 다시 개들을 입양하여 이전과 동일한 행보로 지속적인 방치와 학대를 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은 위액트는 현장에 출동하여 오랜 시간 방치되어 있었던 3마리의 개들을 구조하게 됩니다. 짧은 목줄로 제한된 공간에서 살아야 했던 #위액트페너, #위액트핑코, #위액트씨엘로는 드디어 넓은 세상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성격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페너!
짧은 목줄에서 벗어나 넓은 세상을 마주한 페너는 자유롭게 뛰어다니는 것을 매우 좋아해요! 바람처럼 자유로워 세상 어디든 멋지게 달리는 페너이지만, 사람을 만나게 되면 stop! 먼저 인사하고 싶은 마음에 발걸음을 멈추고 별을 머금은 듯, 초롱초롱한 눈으로 ‘안녕하세요! 저는 페너에요. 나와 친하게 지내요!’라며 인사를 건넨답니다. 페너는 모든 사람을 좋아하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가족을 너무나 좋아해요. 페너에게 가족은 0순위! 엄마, 아빠가 주는 간식, 함께 가는 운동장, 매일 나가는 산책이 페너에게 최고의 행복이에요. 가족과 함께 산책하러 나가게 되면 흥분된 마음을 가라앉히고 가족의 보폭에 맞춰 걷는 세심한 페너이지만 다른 개 친구들과 함께한 경험이 적어 개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이 낯설고 어려울 수 있어요. 페너가 다른 개 친구들에게 인사하고 다가가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면 가족 다음으로 소중한 친구를 사귈 수 있을 거예요:)


사람과의 친화력
사랑둥이 페너는 사람과 함께 하는 모든 활동을 좋아해요! 사람과 함께 어울려 놀 때 다리사이로 페너의 얼굴을 박고 장난치는 것을 즐깁니다. 가족 뿐만 아니라 낯선 사람의 손길조차도 즐기는 페너이지만 사람과 관계가 깊어지는데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마냥 밝은 페너가 내색하지 않아도 페너의 마음의 변화를 알아 채 줄 섬세한 보호자라면 페너의 찐친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개들과의 사회성
다른 개 친구들과 함께한 경험이 없어 페너의 사회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 수 없어요. 페너와 함께 지내며 이에 대한 세심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를 만난 적은 없지만 페너의 행동을 미루어 보았을 때, 고양이를 보면 공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활동량
페너는 활동량이 매우 높으며 실외 배변을 하므로 하루에 2번 이상, 매일 산책을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페너와 보호자가 함께 하는 운동을 마련해서 서로의 운동메이트가 되어 준다면 가장 좋을 것 같아요.


털 빠짐/짖음
털이 많이 빠지는 편이며 사람을 좋아하는 페너는 곁에 있던 사람이 사라지면 “나랑 함께 있어 줘요!”라는 마음을 담아 짖을 수 있어요. 페너가 갇혀있다는 생각이 들 때도 짖음이 있는 편입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실외 배변 100% 마스터인 페너는 실내 배변이 낯설고 어려울 수 있어요. 페너가 실내 배변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합니다. 페너는 사람들이나 주변에 관심이 많은 성향인 만큼 개방되어 있고 다양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장소에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페너가 주변의 소음이나 다른 개들의 짖음 속에서도 보호자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교육해 주세요.


건강 특이사항
건강 특이사항 없이 매우 건강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사람을 너무나 좋아하는 페너는 다견가정이나 고양이와 함께 지내는 가정보다는 막내 페너를 아끼고 사랑해줄 수 있는 가정이면 좋겠습니다. 페너는 활동량이 많기 때문에 페너의 엄빠도 야외활동을 좋아하고 시간이 날 때마다 자연 속으로 여행을 함께 다닐 수 있는 가족이라면 천생연분일 것 같아요. 온전한 사랑을 받은 경험이 적기 때문에 가족과 잠시라도 떨어지게 된다면 크게 불안해해요. 페너가 분리불안을 극복하고 사랑받는 것이 익숙해질 수 있도록 오랜 시간 곁에서 따뜻한 온기를 나누고 사랑을 준다면, 페너가 불안감을 느끼지 않고 편안하게 지낼 수 있을 거예요. 바람처럼 자유로운 페너와 함께 넓은 세상을 뛰어다니며 새로운 추억을 쌓아갈 평생 가족을 찾습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https://www.instagram.com/tags/위액트페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