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윈터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6.83kg)
견종 세상에 단 하나뿐인 믹스견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남양주 번식장 마을
특징 낯을 가려요,친구를 좋아해요,겁쟁이,먹보,
교육 목줄,패드배변,
좋아해요 간식 ,산책 ,개 친구들 ,
싫어해요 큰 소리,


구조배경
윈터가 구조된 곳은 남양주 번식장 마을 C동 하우스입니다. 모든 곳이 지옥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최악이었던 남양주 번식장 마을 중 C동 하우스는 최악 중의 최악이었습니다. 그래서 였을까요? C동에 있던 아이들은 사람을 가장 경계했습니다. 빛이 하나도 들어오지 않아 핸드폰 플래시를 켜야지만 시야가 보였고, 수 십 년간 쌓인 배설물들로 인한 악취 때문에 숨을 제대로 쉴 수도, 눈을 제대로 뜰 수도 없었습니다. 그런 곳이 익숙해진 아이들은 환한 빛을 보는 것도, 맑은 공기를 마시는 것도, 평평한 땅을 밟고 누비는 것도 꿈 꾸지 못하는 일이었습니다. 긴 시간 동안 사람에게 이용만 당하고 자신의 몸이 아파도 제대로 치료도 받지 못한 채 번식견으로 사용이 불가해질 날만을 기다렸을지 모를 윈터는 위액트의 구조를 통해 작년 겨울 지옥 같은 번식장의 굴레에서 드디어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성격
밥 먹을 때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윈터는 노즈 워크하는 시간, 산책하는 시간을 가장 좋아합니다. 리드줄이나 목줄에 거부감도 없고 산책 시 보호자에게 발맞춰 걸을 줄 아는 멋진 친구예요. 입맛이 까다롭지 않아 사료도 가리지 않고 뭐든 다 잘 먹고 사료 봉투 열리는 소리나 보호자가 밥그릇을 들고 가기만 해도 행복해하는 먹깨비랍니다. 평소에는 사람에 대한 경계심이 있는 편이지만 밥을 먹는 순간만큼은 사람 손 가까이 다가옵니다. 그렇지만 사람 손에 있는 음식은 아주 조심스럽게 받아먹습니다. 평상시 큰 소리나 갑작스러운 행동에 겁을 많이 먹습니다. 윈터는 겁을 먹으면 바로 튀어 도망가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바깥에서는 반드시 리드줄을 잘 잡고 다녀야 하고 집에서는 낮은 화장대나 협탁 이런데 올라갈 수 있습니다. 산책 시에 큰 소리가 나면 후다닥 몇 발짝 도망가다가 리드줄 텐션에 다시 돌아오는데 갑작스럽고 가까운 곳에서 난 큰 소리에는 혼비백산하는 편이에요. 그럴 땐 구석에서 보호자님 손 냄새 맡게 해주면 금방 진정됩니다. 그리고 윈터는 머리에 무언가 닿는 것을 극도로 싫어합니다. 머리에 손 터치까지는 허용해주지만, 머리에 예상치 못한 것이 갑자기 닿을 땐 입질을 보일 수 있어 모자는 씌우지 않는 것이 좋고 샤워할 때도 얼굴 쪽은 아주 천천히 조금씩 물을 묻혀 가며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사람이 아직 편하지는 않지만, 용기를 내어 잘 받아주는 편입니다. 그렇지만 열린 공간에서 모르는 사람이 적극적으로 다가오거나 만지려 하면 겁을 먹고 도망가는 모습을 보입니다. 대신 막힌 공간에서 낮은 자세로 천천히 다가가 터치하면 굳은 모습을 보이더라도 가만히 받아들이는 편입니다. 만약 윈터의 몸에 손을 대야 하는 상황이라면 막힌 곳으로 몰아 조심스럽게 터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직은 사람의 손길이 무서운 윈터지만, 천천히 다가가면 잘 받아들이니 이 부분은 윈터에게 시간을 주면 금방 익숙해지고 사라질 거라 믿습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개 친구들을 너무 좋아해서 산책할 때 만나는 친구도 자기 마음에 들면 그 자리에서 놀자고 적극적으로 표현합니다. 하지만 눈치가 빠른 아이라 자기를 보며 짖거나 방어적인 태도를 보이는 강아지에게는 다가가지 않아요. 현재 함께 지내는 동거견과도 원만하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산책 시 고양이를 만나더라도 그냥 무시하는 편이고 달려가는 고양이를 보면 같이 뛰려고 할 때가 있는데 이때 목줄로 제어하면 금방 관심을 끄는 편입니다.


활동량
보호자와 눈을 맞추고 발맞춰 걸을 줄 아는 산책 매너가 좋은 아이예요. 산책할 때는 달리기하는 걸 아주 좋아하고 밖에 나가면 쉼 없이 돌아다닐 만큼 에너지 레벨이 높은 타입입니다. 산책을 오래 하다 보면 발걸음이 느려지거나 지친 기색을 보여서 하루에 두 번 정도, 30분~1시간 정도의 산책을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은 많은 편입니다. 보호자가 집에 귀가했을 때 현관문 비밀번호 소리가 들리면 작게 서너 번 정도 짖는 수준이고 그 외에는 짖음이 없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머리에 무언가가 닿는 걸 싫어해서 입양 후에도 이 부분에 대한 둔감화 교육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산책 시 주변 소음에 크게 반응하는 편이기 때문에 소음에 대한 둔감화 교육도 진행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 특이사항
머즐이 짧아 코를 자주 고는 편이라 코나 목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시원한 테라스가 있는 집, 식사 시간에 신나서 오두방정떨면서 집을 우다다 할만한 넓은 집이었음 좋겠습니다. 그리고 윈터와 비슷한 성향을 보인 동거견이 있는 집이면 더 좋겠습니다. 통제가 어려운 어린아이가 있는 집은 윈터에게 적합하지 않을 것 같아 성인으로만 구성된 가정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서워하는 것이 많으니 차분히 기다려줄 줄 아는 가족이 좋겠습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mayam_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