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비투
성별 남자
크기 중형견(11kg)
견종 진도 믹스
중성화 X
예방접종 진행중
구조장소 배수로
특징 낯을 가려요,에너자이저,애교쟁이,겁쟁이,순둥이,
교육 패드배변,실외배변,켄넬,
좋아해요 간식 ,터그놀이 ,빗질 ,
싫어해요 큰 소리,갑작스런 터치,


구조배경
농업용 배수로에 빠져 옴짝달싹 못했던 #위액트비원 과 #위액트비투. "새끼 강아지들이 자발적으로 내려갈 수도, 올라올 수도 없는 깊이의 농업용 배수로에 빠져 있어 농수를 개방한다면 언제든지 물에 잠겨 죽을 수 있다"라는 긴급한 제보를 받고 위액트는 현장으로 바로 향했습니다. 마을 주민의 말에 따르면 며칠 전 저녁무렵, 흰색 봉고차가 농지 옆에 잠시 멈춰 섰고 차 문이 열린 후 깨갱거리는 소리가 났다고 했습니다. 그 다음 날 마을 사람들은 배수로에서 1개월령 새끼 강아지 두 마리를 발견하였고 위액트에 구조 요청을 하였습니다. 배수로에서 아이들을 꺼내주고자 접근하면 아이들은 무서움에 배수로 통로 안으로 더 깊숙히 숨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배수로 구멍은 사람이 절대 들어갈 수 없을 정도로 아주 좁고 길어 구조가 어려운 상황이였습니다. 반나절에 걸친 구조 작업 끝에 비원과 동배 형제인 비투는 위액트의 품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성격
불과 얼마 전까지 위액트 더홈의 막내를 맡고 있던 비투는 사람을 무서워하는 겁쟁이였지만 이제는 사람만 보면 좋아서 먼저 다가가기도 하는 용감한 개린이로 폭풍 성장 중이에요. 겁이 많아 엄살도 부리지만, 개 친구들이랑 함께 있으면 어깨가 으쓱하며 용감해지는 비투는 친구들과 장난치고 노는 걸 좋아한답니다. 임보/입양 후 집에 가면 처음엔 조금 겁을 내다가도 하나하나 조심스레 탐험하며 재미를 느낄 것 같아요. 간식, 밥투정도 없이 고루고루 잘 먹고 워낙 순둥이라 밥 먹을 때도 동배 형제 비원이 다가와 뺏어 먹어도 물거나 으르렁거리지 않습니다. 겁이 나는 순간에 비투의 피난처가 되어 주는 곳은 바로 켄넬! 밥 먹을 때도 얌전히 켄넬에 들어가서 먹는 걸 보면 갇히는 걸 싫어하는 편은 아닌 것 같아요.


사람과의 친화력
약간 소심한 편인 비투는 상황에 따라, 옆에 누가 있는지에 따라 조금 다른 모습을 보이긴 해요. 그래도 구조 후 더홈에 온 지 얼마 안 됐을 때만 해도 낯선 사람을 보면 경계하며 켄넬 안으로 숨는 모습을 보였지만, 활발한 비원과 함께 지내며 요즘은 조금씩 활발해지고 있어서 이모들 오면 켄넬에 바로 들어가기보단 옆에 와 냄새도 맡고 먼저 다가오기도 해요! 냄새가 조금 익숙해지면 남녀 성별 가리지 않고 사람을 잘 따르는 편이고 소소한 애교도 보여주는 귀염둥이입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낯가림이 있어 친해지기까지 시간이 좀 필요할 뿐 친구들과 트러블 없이 사이좋게 잘 지내는 편이에요. 다만, 비원과 형제답게 개 친구들에게 다가갈 때 예의를 지키며 매너 있게 다가가는 부분은 아직 미숙해서 더홈에 있는 성견 누나, 형들에게 자주 혼쭐이 나곤 해요 :( 친구들과 사귈 때 조금 차분하게 다가갈 줄 아는 멍멍이가 된다면 분명 모든 친구와 다 사이좋게 지낼 수 있을 거예요!


고양이와 사회성
아직 고양이와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아직 정확한 활동량이 파악되지는 않았지만 한창 모든 게 궁금하고 신기할 나이라 앞으로 지금보다 더 활동량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홈 운동장에 나가서도 아무리 뛰어놀아도 잘 지치지 않는 타입이라 하루 2회 이상 산책을 해준다면 좋을 것 같아요. 아! 비투는 산책 후에는 꼭 자는 시간이 필요하답니다!


털 빠짐/짖음
이중 모 견종 특성상 두껍고 뻣뻣한 겉 털의 빠짐은 거의 없고 촘촘하고 부드러운 속털은 빠짐이 많은 편입니다. 비투는 간식을 먹으며 살살살 빗질하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주기적인 빗질로 관리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개린이 시기이기도 하고, 기다리는 것에 대한 학습이 미흡하여 의사 표현 등 요구 성 짖음은 조금씩 있지만 헛짖음이나 문제가 될 정도의 지속적인 짖음은 없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더홈에서 지낸 기간이 길지 않아 어떤 대상/상황에 트라우마가 있는지는 파악이 되지 않았지만, 소리를 제외한 나머지 특별히 예민한 반응을 보이는 건 없어요. 아직 할 줄 아는 기본 명령에는 없지만, 워낙 간식을 좋아해서 집중력을 높여주는 간식을 활용해서 명령어 교육을 받으면 금방 익힐 것 같아요! 현재 패드 배변이 가능하긴 하지만 천, 수건, 옷 위에 배변을 볼 때가 있어 배변을 보는 장소에 대한 인식 교육이 조금 더 필요합니다. 그리고 목줄을 하면 목줄도 장난감으로 인식하고 물고 놀려고 해서 원만한 산책을 위해 임보/입양 후에도 지속적인 목줄 교육이 진행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비원과 마찬가지로 처음 만난 친구에게 예의 있게 다가가는 법, 친구들과 매너 있게 노는 법에 대한 교육 또한 필요합니다. 아, 그리고 현재 동배 비원과 함께 패드 교육을 집중적으로 이수하고 있으며 곧 수료할 예정이랍니다 :)


건강 특이사항
펫 밀크 급여 시 현재 키로 수에 맞는 정량을 준다면 설사하는 증상은 없습니다. 다만 현재 알레르기성 피부질환이 보여 약을 먹고 있으며, 추가로 육류에 대한 알레르기 파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상적인 가족
비투는 어떤 집에 가도 잘 지낼 것 같은 아이예요. 겁이 많은 소심한 아이지만 차근차근 마음을 열고 다가오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한 발짝 한 발짝 거리를 좁히기 시작할 거예요. 외동으로 지내도 괜찮을 것 같지만 활발한 성격의 동거견과 함께 지낼 수 있는 환경도 괜찮을 것 같아요! 비투는 이제 막 세상을 알아가는 중인 성장기 아이예요. 생애 주기에 따른 접종과 중성화까지 제때 잘 마칠 수 있도록 세심한 관리가 가능한 책임감 있는 가족을 만났으면 해요. 사회화가 필요한 시기로서 견사 밖 더 넓은 세상을 보여주며 비원을 멋쟁이로 만들어 줄 평생 가족을 기다립니다 :)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위액트비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