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니노
성별 남자
크기 소형견(6.4kg)
견종 세상에 단 하나뿐인 믹스견
중성화 O
예방접종 진행중
구조장소 안동 방치 학대견
특징 친구를 좋아해요,에너자이저,궁금쟁이,사고뭉치,먹보,
교육
좋아해요
싫어해요 혼자 있는 것,


구조배경
지난 2월 몇 마리의 개들이 오랜기간 방치되어 있다는 제보를 받고 안동으로 향했습니다. 제보 사진 속 몹시 마른 채 묶여있는 개 2마리와 굶주림을 이기지 못한 다른 개에 의해 내장이 다 파먹힌 듯 몸에 커다란 구멍이 난 채 속이 훤히 보이는 기이한 모습의 사체 1구를 보고 현장에 방문해보니 방치되어 있던 파먹힌 사체가 핏자국만 남긴 채 사라져 찾을 수 없었지만, 개 소유주의 근처 다른 땅에서 아사한 개 사체 1구와 염소, 개의 것으로 추정되는 수십 개 뼛조각이 발견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체 옆에 있던 개는 친구가 죽은지도 모른채 앞발로 툭툭 건드리며 마치 같이 놀자고 하는 모습 같아보였습니다. 현장에는 살아있는 개 2마리 이외에도 벌벌 떨며 구석에 숨어있던 1마리까지 총 3마리의 개들이 있었으며 그 중 한 마리는 배가 고픈 나머지 소유주가 마당에 흩뿌려 놓은 썩은 음식물 쓰레기를 핥아먹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열악한 환경에서 위액트에 의해 구조된 아이가 #위액트쿠라 와 #위액트니노, #위액트오포 입니다.


성격
“내 사전에 평범한 하루는 없다!!” 취미는 켄넬 위에서 쉬기, 특기는 견사탈출인 니노의 캐릭터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천방지축 장난꾸러기! 만약 니노가 사람이라면 ‘견사 탈출 방법' 주제로 책을 써도 될 만큼 꾀를 써서 견사를 탈출하는 실력이 아주 대단한 아이예요. 넘치는 에너지 + 놀고 싶은 의지 + 바깥세상에 대한 강한 호기심 이 세 가지가 더해져 지금의 프로탈출러 모습이 만들어지게 된 것 같아요. 구조 당시에는 몸을 잘 가누지 못할 만큼 기력이 약했던 아이지만 더홈으로 온 뒤 몸과 함께 잔머리도 폭풍 성장해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당당하게 요구하고 스스로 해결하기도 하는 꼬꼬마가 되었답니다. 출생 이후 구조되기 전까지 식사다운 식사를 하지 못했던 탓인지 음식에 대한 소유욕이 강한 편이에요. 그래서 항상 사료를 급하게 먹고 자신의 것 외 다른 친구의 것까지 뺏어서 지키려는 모습이 있어 니노의 경우 슬로우 식기 사용이 필요하고 반드시 다른 개들과 다른 공간에서 식사할 수 있도록 분리해야합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사람에게 먼저 다가와 관심과 애정을 요구하는 아이는 아니지만 좋아하는 개 친구와 함께 있을때는 텐션이 UP! 되어 사람에게도 적극적으로 다가와 놀자고해요.


개들과의 사회성
특별히 가리는 친구 없이 개 친구들과의 관계는 원만한 편이고 견사 밖으로 탈출해 나오면 같은 곳에서 구조된 니노의 엄마 #위액트쿠라 그리고 #위액트오포 가 있는 쪽으로 갈 만큼 둘을 가장 의지하고 좋아해요. 더홈에 있는 동년배 친구 중에서는 성향, 에너지 레벨이 서로 잘 맞는 #위액트하임 이와 노는 것을 가장 좋아합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아직 고양이와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언제든 놀 준비가 되어있고 온종일 놀아도 부족할 만큼 에너지가 아주 넘치는 꼬꼬마 개너자이저입니다. 혼자 노는 건 절대! 싫어요! 에너지 레벨, 성향이 잘 맞는 개 친구와 함께 마음껏 뛰고 뒹굴며 노는 걸 아주 좋아하는 아이입니다.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이 있는 편이며, “밥을 주세요!” , “견사 밖에서 친구들이랑 놀게 해주세요!” 라고 표현하는 요구성 짖음이 있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목줄에 대한 거부감이 있고 산책 시 원하는 방향으로 가고자 하는 의지가 강해 컨트롤이 잘되지 않을 때가 많아요. 따라서, 목줄훈련과 산책훈련이 필요하고 패드 배변 실력이 아직 부족해서 이에 대한 훈련 또한 필요합니다. 현재 “손, 앉아, 기다려!”와 같은 기본 명령어 입력이 안되어 있지만, 순간 집중력이 좋아서 간식을 활용해서 꾸준히 훈련하다 보면 기본 명령어들은 금방 배울 것 같아요!


건강 특이사항
더홈 아이들 사이에서 코로나 장염이 유행으로 번졌을 때 한 번 걸린 적 있지만 병원 내원 치료 후 지금은 괜찮아졌어요. 현재 특별히 건강 관리가 필요한 부분은 없지만, 아직 면역력이 약한 어린아이기 때문에 생애주기에 따른 예방 접종을 주기적으로 잘 받을 수 있도록 신경을 써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적인 가족
아직은 사람 보다 개 친구를 더 좋아하고 사람의 손길을 극도로 경계하는 것은 아니지만 많이 낯설어합니다. 사람이 무섭고 불편한 존재가 아니라 함께하면 즐거움과 행복이 배가 되는 존재라는 것을 알려줄 수 있는 가족을 만났으면 해요. 그리고 지치지 않는 니노의 에너지를 무리 없이 잘 받아주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개 친구들과 놀 때 유난히 더 기분이 UP! 되는 니노를 위해 친구들과 만나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다양한 놀이 장소(반려견 동반 카페, 운동장 등)에 데려가 줄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되는 가족이면 더더욱 좋겠습니다. 성향, 에너지 레벨이 맞는 동거견과 함께할 수 있는 환경이 니노에게 가장 좋을 것 같지만, 만약 외동으로 지내게 된다면 개 친구들을 만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반려견 유치원을 다니면 좋을 것 같아요. 니노는 앞으로 경험할 것도 배울 것도 많은 어린아이입니다. 보기만 해도 덩달아 행복해질 만큼 밝고 쾌활한 니노에게 행복한 추억을 가득 안겨줄 수 있는 평생 가족을 기다립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위액트니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