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카푸
성별 남자
크기 소형견(6kg)
견종 세상에 단 하나뿐인 믹스견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울진 산불 구조견
특징 친구를 좋아해요,에너자이저,겁쟁이,순둥이,
교육 목줄,패드배변,실외배변,
좋아해요
싫어해요 큰 소리,갑작스런 소리,


구조배경
화마가 집어삼켜 매캐한 냄새와 새카만 잿더미만이 남은 울진. 위액트는 까맣게 변해버린 집과 모든 것을 잃고 생명을 삼켜버리는 화염 속에서 떨고 있을 아이들을 하나라도 더 구조하기 위해 3일간 두 차례의 울진 방문으로, 총 30마리의 아이들을 구조했습니다. 위액트의 품에 안기게 된 30마리의 #울진산불구조견 중 19마리는 생명이 위협을 받는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가까스로 살아남은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해주신 울진 시보호소에서 데려온 아이들로 #위액트치노 의 동배 형제인 카푸도 그중 하나입니다. 구조 당시 울진 시보호소 방문 전 센터장님께 치료가 시급한 아이들, 안락사 순번이 앞에 있는 아이들, 한국에서 입양 가능성이 거의 없을 것 같은 아이들을 데려가겠다고 말씀드렸고 그렇게 입질이 있는 아이들과 심지어 센터장님이 “데려가면 진짜 힘들 거다”라고 말씀하셨던 아이까지, 위액트의 품으로 안게 되었습니다.


성격
"잠깐! 낯가림 타임 조금만 가지고 갈게요~(찡긋!)" 카푸는 겁이 많아서 새로운 사람, 새로운 환경을 만나면 조금 긴장하지만, 겁이 많은 성격으로 인한 공격성은 전혀 없어요. 단지 겁이 많은 것일 뿐 다른 개 친구들과도 너무 잘 지내는 순한 성격을 가졌고 병원에 가도 큰 저지레 없이 얌전하게 주사도 잘 맞고 누워있을 때 배와 등을 쓰다듬어주는 손길을 즐길 줄 아는 사랑둥이랍니다. 잠깐의 낯가림 타임이 끝나고 편안함을 느끼면 장난치며 뛰노는 모습은 영락없는 깨발랄 개린이 카푸의 최애는 장난감! 잘근잘근 씹기 좋은 장난감도 좋아하고 터그놀이 할 수 있는 장난감도 좋아해서 다른 친구들과도 사이좋게 잘 놀아요. 편식 없이 음식은 골고루 잘 먹는 편이고 옷 입는 것을 불편해해서 금방 벗으려고는 하지만 옷 입힐 때만큼은 협조적이에요.


사람과의 친화력
남자 보다 여자 사람에게 더 관심을 보이는 편이고 궁금한 사람에게는 먼저 다가가서 냄새 맡기도 하지만 자신을 만지려고 하면 바로 도망가는 밀당의 고수랍니다. 아직은 사람보다 개 친구들에게 더 관심이 많아 보여요.


개들과의 사회성
개 친구들과의 사이는 아주 원만해요. 사람에게는 낯가림이 있지만, 개 친구들에게는 낯가림 없이 먼저 다가가는 편이고 함께 뛰어노는 걸 아주 좋아해요! 현재 다니는 중인 데이케어센터에서도 핵인싸로 알려질 만큼 가장 많이 뛰어노는 친구입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아직 고양이와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자라나는 개린이 답게 에너지가 뿜뿜 넘쳐서 1일 1회 이상 산책이 꼭 필요해요! 자주 다녀 익숙해진 곳, 조용하고 사람이 많이 없는 곳에서는 편하게 산책을 즐기지만, 평소 소음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편이라 주변에서 큰 소리가 나거나 차량이 지나갈 때는 겁먹고 후다닥 뛰거나 깽- 하고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가끔 산책할 때 실외 배변을 할 때도 있지만 실내 배변을 더 선호하는 편이에요.


털 빠짐/짖음
털을 뿜어내는 머신처럼 털 빠짐이 많아 입양 시 이 부분에 대한 인지가 필요해요. 임보 엄마에게 혹은 개 친구에게 같이 놀자고 앙! 하고 짖는 것 외에는 문제 행동으로 보이는 짖음은 없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분리 불안은 전혀 없으며 하울링 또한 없습니다. 다만, 큰 소리에 대한 무서움이 심한 편이라 자동차, 공사 소음 등 큰 소리가 나면 무조건 도망가려고 하거나 아예 얼음!이 되어 안정감을 되찾을 때까지 안아줘야 합니다. 천천히 바깥세상에 적응할 수 있도록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자신의 이름을 부르면 알아듣고 오긴 하지만 신나게 놀고 있는 와중에 잡으려고 하면 잽싸게 도망가서 자신의 이름을 부르면 하고 있던 행동을 멈추거나 보호자에게 반응하며 올 수 있도록 콜백 훈련이 조금 더 필요할 것 같아요.


건강 특이사항
특이 사항 없이 아주 건강해요! 다만, 귀 속에 딱지가 있어 주기적으로 귀 청소를 해주는 것이 필요하고 배 쪽에 약간의 각질이 있어서 보습제(로션, 미스트)를 사용해서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신경 써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겁이 많고 소음에 민감한 카푸에게는 시끄러운 곳보다 조용하고 한적한 주거 환경이 적합할 것 같아요. 그리고 개 친구들과 놀 때 유난히 더 기분이 UP! 되는 카푸를 위해 친구들과 만나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다양한 놀이 장소(반려견 동반 카페, 운동장 등)에 데려가 줄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되는 가족이면 더더욱 좋겠습니다. 성향, 에너지 레벨이 맞는 동거견과 함께할 수 있는 환경이 카푸에게 가장 좋을 것 같지만, 만약 외동으로 지내게 된다면 개 친구들을 만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반려견 유치원을 다니면 좋을 것 같아요. 카푸는 앞으로 경험할 것도 배울 것도 많은 어린아이입니다. 보기만 해도 덩달아 행복해질 만큼 밝고 쾌활한 카푸에게 행복한 추억을 가득 안겨줄 수 있는 평생 가족을 기다립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weact_capp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