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파커
성별 남자
크기 소형견(10kg)
견종 진도 믹스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울진 산불 구조견
특징 에너자이저,애교쟁이,사랑둥이,
교육 목줄,실외배변,앉아,콜백,
좋아해요
싫어해요 낯선 남자,


구조배경
화마가 집어삼켜 매캐한 냄새와 새카만 잿더미만이 남은 울진. 위액트는 까맣게 변해버린 집과 모든 것을 잃고 생명을 삼켜버리는 화염 속에서 떨고 있을 아이들을 하나라도 더 구조하기 위해 3일간 두 차례의 울진 방문으로, 총 30마리의 아이들을 구조했습니다. 위액트의 품에 안기게 된 30마리의 #울진산불구조견 중 19마리는 생명이 위협을 받는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가까스로 살아남은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해주신 울진 시보호소에서 데려온 아이들입니다. 순식간에 불길은 울진 시보호소 근처까지 번져 아이들을 산불로부터 지키고자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새끼 강아지들은 장소를 제공받아 실내에서 지낼 수 있었지만 덩치가 큰 개들은 모두 좁은 캔넬 속에서 담요 한 장에 의지한 채 차가운 바람을 맞으며 밖에서 지내야 했습니다. 가까스로 산불은 피했지만 안락사 순위를 기다리고 있던 아이들을 위액트의 품으로 안게 되었습니다.


성격
파커는 섬세한 성격을 가진 순하고 착한 아이예요. 보호자와 가만히 눈을 맞추거나 보호자의 손과 입술을 핥아주는 것을 좋아하고 앞발을 구부려 배를 드러내며 사르르 녹는 특급 애교를 보여주는 애교쟁이예요. 침대나 소파에 앉아서 “파커! 이리와~” 하면 폴짝 뛰어 보호자 품속에 쏙 안기는 모습이 혼자 보기에는 아까울 만큼 너무너무 사랑스러운 아이랍니다! 표정과 표현이 확실한 아이라 교감하기에 정말 좋은 반려견이에요. 친화력이 좋은 파커는 다른 개 친구들과도 잘 어울려 지내고 낯선 사람도 대부분 잘 받아줍니다. 특별히 가까운 사람들에게는 껴안거나 쓰다듬는 등의 모든 스킨십을 허용해줘요. 아직은 차 타는 게 익숙하지 않아 아직 다양한 야외활동은 시도해보지 못했지만, 산책을 너무 좋아해서 리드줄을 하는데도 전혀 거부감이 없어요. 시원한 마루에 누워 자기, 장난감 중엔 노즈 워크로 간식 찾기를 좋아하고 바삭한 황태를 가장 좋아해요. 그 외에도 닭고기, 소고기, 북어포 등 어육류도 좋아하고 계란 노른자 간식도 좋아합니다. 보통 간식을 주면 자신만의 안식처에 물고 가서 먹는 편이고 먹는 간식에 손을 대면 뺏어가는 줄 알고 싫어합니다. 발을 만지거나 움켜쥐는 행동(특히 앞다리 오른쪽 발), 발 씻기를 싫어하긴 해도 할 때는 막상 잘 따라주는 깔끔이예요. 트라우마는 특별히 없지만, 성인 남자는 약간 무서워하는 편이에요. 자기가 싫어하는 행동을 하면 무는 시늉은 하지만 공격성을 띠며 세게 물지는 않아요!


사람과의 친화력
대부분의 사람에게 호의적인 태도를 보이지만, 덩치가 있고 목소리가 큰 성인 남자는 조금 무서워하는 편입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자기보다 덩치가 더 큰 개는 약간 경계하지만, 덩치가 비슷하거나 작은 개들에게는 먼저 친근하게 다가갑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산책 중에 만난 고양이를 집요하게 쫓아가거나 왕왕 짖으며 쫓아내려고 하는 모습을 보일 때가 종종 있어요.


활동량
활동량이 많아 집에서도 가만히 있지 않은 편입니다. 배변은 아침저녁으로 산책 시 밖에서 다 해결하기 때문에 하루 2번 이상 산책이 꼭 필요하고 밖에 나가면 달리기를 엄청나게 좋아해서 숨이 차오를 만큼 우다다 뛰며 아주 행복해해요. 아무리 멀리 가더라도 이름을 부르면 돌아오고 이름을 부르지 않아도 보호자 곁으로 바람처럼 달려와서 한 바퀴를 돈 후 착지해요. 개 친구들을 만나면 항상 먼저 달려가서 인사를 건네는 편이라 이때 리드줄을 잡고 속도를 조절해주면 좋아요.


털 빠짐/짖음
여름이 되면서 털갈이를 한번 했고 평상시에도 털 빠짐이 조금 있는 편입니다. 짖을 때가 있긴 하지만 문제성 짖음이 있지는 않아요.


교육이 필요한 부분
실외 배변을 선호해서 배변은 아침저녁으로 산책 시 해결합니다. 따라서 필요에 따라 패드 배변 교육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앉아! 는 마스터했고 기다려! 는 열심히 익히는 중입니다. 산책 시 차가 파커에게 가까이 왔을 때 긴장하는 편이라 보호자가 유도하는 방향대로 잘 따라주지 않을 때가 있어 이에 대한 교육이 필요해 보입니다.


건강 특이사항
특이 사항 없이 건강해요!


이상적인 가족
에너자이저 파커는 활발하고 실내/외에서 모두 뛰는 것을 좋아해 집이 좁은 곳보다 넓은 곳이 적합할 것 같아요. 산책을 하루 2번 , 최소 1시간씩 하는 아이기 때문에 산책 패턴을 꼭 지켜줄 수 있는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는 가족을 만나면 좋겠습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soorrrs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