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토르
성별 남자
크기 중형견(18.9kg)
견종 세상에 단 하나뿐인 믹스견
중성화 O
예방접종 진행중
구조장소 울진 산불 구조견
특징 사람을 좋아해요,에너자이저,인싸,
교육 목줄,패드배변,실외배변,기다려,
좋아해요
싫어해요


구조배경
유난히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새 생명이 싹트기 시작할 무렵인 지난 3월, 울진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될 만큼 거대한 화마가 휩쓸고 갔습니다. 급속도로 확산하는 산불로 인해 산림은 초토화되었고, 토르가 살았던 마을 전체도 전소되어 시커먼 잿더미만 남아 있었습니다. 토르는 원래 할머니의 따님께서 키우다가 사정에 의해 할머니의 집 마당에서 마당견으로 지내게 되었고 예상치 못한 산불과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산불이 마을까지 번져 토르와 함께 지내는 할머니 집에도 불이 붙었고 불길을 피해 급히 도망가느라 미처 토르의 목줄을 풀어주지 못했습니다. 순식간에 모든 게 시커먼 잿더미로 변했지만 너무나 다행스럽게도 토르의 목줄이 꽤 길어 언덕 아래에서 산불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모든 것을 잃어버린 할머니께서는 위액트에게 토르의 보호를 부탁하셨고, 그렇게 토르는 위액트의 품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거대한 화마에 빼앗긴 산과 들에도 시나브로 봄은 오고 있듯이 토르에게도 따뜻한 봄이 오기를 기다립니다.


성격
"나는야 천하장사 멋쟁이 토르" 토르는 언제나 뿜뿜 넘치는 에너지로 주변을 밝게 해주는 아이예요. 파이팅 넘치는 에너지가 매력적인 토르는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도 좋아하고 친구들과 운동장에서 뛰뛰하는걸 너무나도 좋아해요. 평생을 밖에서 묶여 살았던 토르는 모든 것이 새롭고 신기한지 뭐든 관심도 많고 호기심도 많답니다. 그래서인지 친구들에게 다가갈 때도 너무 신난 나머지 몸이 먼저 앞서서 우다다! 달려가곤 해요. 좋아하는 장난감도 혼자 가지고 노는 것보다 친구와 함께 가지고 노는 것을 더 좋아할 정도로 친구를 참 좋아하는 아입니다. 친구와 함께하는 모든 것을 좋아하는 토르에게도 잠깐 친구와 떨어져야 하는 순간은 바로 먹는 시간! 음식을 지키려는 공격성은 없지만, 식탐이 있는 편이라 같은 견사를 쓰는 보리스와 밥/간식을 줄 때 무조건 켄넬로 공간분리 해서 급여하고 있어요. 아, 그리고 토르는 갇혀있는 공간을 썩 좋아하는 것 같지 않아요. 그래서 처음에는 켄넬에 들어가는 걸 아주 싫어했는데 요즘은 켄넬에 들어가면 밥을 주는 걸 아는지 순순히 들어가는 모습을 보기도 했어요. 하지만 식사 시간이 끝나면 멍멍 짖으며 “토르 밥 다 먹었으니 이제 켄넬 밖으로 나갈래요~” 하고 자기 의사를 표현해요.


사람과의 친화력
토르는 구조 후 더홈에 왔을 때부터 사람을 가리지 않고 좋아했던 아이예요. 배를 쓰담쓰담 해주면 좋아 어쩔 줄 모르는 표정을 지을 만큼 사람의 손길을 정말 좋아해요.


개들과의 사회성
친화력 하나는 정말 최고! 토르는 낯가림 없이 친구라면 누구나 다 좋아하고 같이 놀고 싶어 해요. 다만, 여자인 개 친구들을 보면 유난히 더 적극적으로 다가가기 때문에 곁에서 제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아직 고양이와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건강한 에너지가 넘치는 토르는 하루 2회 이상 산책이 필요합니다. 견사 안에 얌전히 있다가도 더홈 운동장에 나갈 시간이 되면 멍멍 짖기 시작할 정도로 운동장에서 뛰어노는 시간을 너무나도 좋아해요. 운동장에 나가면 일정 시간은 목줄을 채워 산책시켜주고 있는데 산책 매너가 좋아 방향을 리드하는 사람의 발걸음에 맞춰 잘 따라옵니다. 목줄을 풀고 오프리쉬를 하면 자유롭게 마킹도 하고 친구들과 어울려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스스로 만족할 정도로 잘 놀았다 싶으면 거부 반응 없이 순순히 더홈 안으로 잘 따라 들어오는 Good~보이랍니다 :D


털 빠짐/짖음
털이 덥수룩하게 많이 나 있어 털 빠짐이 있는 편입니다. 운동장으로 나가 놀기, 밥을 다 먹었다는 의사 표현 등 원하는 요구사항이 있을 때 왕왕! 하며 잠깐 짖는 정도일 뿐 문제 행동으로 보이는 짖음은 없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토르는 현재 특정 상황/대상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지는 않아요. 교육이 필요한 문제 행동도 딱히 없는 순한 아이지만, 친구를 만났을 때 매너 있게 천천히 다가가는 법을 배우면 좋을 것 같아요. 아직 할 줄 아는 기본 명령어가 많이 없지만, 음식 앞에서 “기다려!” 하면 차분하게 앉아 집중하며 기다릴 줄 알아 조금만 가르쳐준다면 다른 기본 명령어들도 금방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


건강 특이사항
특이 사항 없이 아주 건강해요!


이상적인 가족
심심하게 혼자 보내는 시간은 NO! 사람과 개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노는 시간을 가장 행복해하고 특별히 가리는 사람, 개 친구 없이 모두 다 좋아하는 토르는 함께 지낼 수 있는 동거견이 있는 가족이라면 어떤 환경에서도 금방 적응하여 잘 지낼 것 같아요. 다만, 동거견이 여자일경우 토르가 마운팅을 하거나 적극적으로 다가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에너지 레벨이 매우 높은 토르를 위해 산책과 외부활동을 활발히 시켜줄 수 있는 가족을 만났으면 해요.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위액트토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