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카라멜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7.9kg)
견종 세상에 단 하나뿐인 믹스견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울진 산불 구조견
특징 사람을 좋아해요,애교쟁이,사랑둥이,굿 매너,
교육 목줄,하네스,패드배변,앉아,콜백,
좋아해요 사람 ,개 친구들 ,터그놀이 ,인형 ,
싫어해요 큰 소리,


구조배경
화마가 집어삼켜 매캐한 냄새와 새카만 잿더미만이 남은 울진. 위액트는 까맣게 변해버린 집과 모든 것을 잃고 생명을 삼켜버리는 화염 속에서 떨고 있을 아이들을 하나라도 더 구조하기 위해 3일간 두 차례의 울진 방문으로, 총 30마리의 아이들을 구조했습니다. 위액트의 품에 안기게 된 30마리의 #울진산불구조견 중 19마리는 생명이 위협을 받는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가까스로 살아남은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해주신 울진 시보호소에서 데려온 아이들입니다. 순식간에 불길은 울진 시보호소 근처까지 번져 아이들을 산불로부터 지키고자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새끼 강아지들은 장소를 제공받아 실내에서 지낼 수 있었는데 그 중 한 아이가 #위액트카라멜 입니다. 카라멜은 성장기에 제대로 먹지 못해 영양부족으로 인한 구루병 진단을 받았으며 앞다리 절반이 아예 꺾여 제대로 걷기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현재는 수술하지 않고 뼈가 붙어 작고 소중한 발가락까지 힘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성격
카라멜은 사람을 너무너무 좋아하는 아이예요. 매일 만나는 사람에게 똑같이 배를 보이며 인사를 건네고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무한 뽀뽀를 해주는 사랑둥이입니다. 하루에 20~30분씩 2회 정도 보호자와 함께 터그놀이 하다가도 다 놀면 조용히 혼자 인형을 갖고 놀 만큼 보호자를 귀찮게 하지 않는 배려심 많은 아입니다. 함께 지내는 동거견 없이는 산책하러 나가려 하지 않을 만큼 동거견을 너무 좋아합니다. 개 친구들에게도 절대 귀찮게 하지 않는 매너녀예요. 장난감,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을 입에 넣어 손으로 꺼내려 할 때도 절대 물려고 하지 않고 좋아하는 음식, 장난감을 다른 개가 뺏어가더라도 공격성을 보이지 않는 순둥이입니다. 샤워 매너가 아주 좋은 편이나 항문낭 짜는 건 좋아하지 않아요 :’( 드라이기 소리를 무서워하는 편이지만 보호자와 유대관계가 잘 맺어져 있으면 샤워, 드라이 모두 어렵지 않게 가능합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카라멜은 사람을 너무너무 좋아하는 아이지만, 통제가 잘 안되는 어린아이들 앞에서는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여요. 전에 5살 이하의 어린아이들과 만난 적이 있는데 아이들이 귀엽다고 소리 지르며 만지려 하면 무서워했어요.


개들과의 사회성
사람에게는 먼저 다가가 인사하는 편인데 개 친구들에게는 먼저 인사하지 않고 자기에게 먼저 다가와야 그제야 인사를 하는 새침데기 공주 모습이 있어요. 덩치가 훨씬 더 큰 진도 믹스 개들과 만난 적이 있는데 무리 없이 잘 지냈어요. 너무너무 좋아하는 동거견에게도 절대 귀찮게 하지 않고 놀기 싫다고 표현하면 뒤로 물러날 줄 아는 매너녀랍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쉼터에서 30마리 이상 본적도 있는데 냄새만 맡을 뿐 보는 둥 마는 둥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어요.


활동량
텐션이 높은 에너자이저 타입은 아닌 것 같아요! 산책은 1일 1회, 30~40분 정도가 적당하고 산책을 다녀오면 쉬거나 자는 등 휴식을 취하는 편입니다.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이 있는 편입니다. 헛짖음은 없으나 바닥에 무언가가 떨어지는 소리, 기계음에 예민한 반응을 보이는 편이고 특히 밥솥 돌아가는 소리에 짖을 때가 많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산책 도중 돌발행동을 단 한 번도 한 적 없는 카라멜은 보호자가 이름을 부르면 바로 전속력으로 달려와 안기는 아이예요. 불편한 다리로 인해 임보 직후 바로 산책 교육을 진행했기 때문에 산책 교육은 잘되어있습니다. 다만, 모르는 사람과 산책하게 되면 그대로 멈춰라! 가 되어 한 발짝도 움직이지 않습니다. 분리불안이 없어 아직은 특별히 교육이 필요한 부분은 없어 보이고 현재 클리커 교육이 되어 있어 기본 명령어 외 다른 훈련이 필요한 부분이 생기면 간식과 클리커를 활용해서 교육을 진행해도 좋을 것 같아요!


건강 특이사항
구루병을 앓고 있는 앞다리 외에는 특이 사항 없이 건강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통제가 어려운 어린아이가 있는 집은 카라멜에게 적합하지 않을 것 같아 성인으로만 구성된 가정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털 빠짐을 이해해줄 수 있는 가족, 1일 1회 꼭 산책해줄 수 있는 가족을 만났으면 합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kwon_unn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