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비니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4.6kg)
견종 말티즈
중성화 O
예방접종 진행중
구조장소 남양주 번식장 마을
특징 사랑둥이,
교육 목줄,패드배변,실외배변,앉아,기다려,콜백,
좋아해요
싫어해요


구조배경
비니는 소형 크기의 품종견들을 모아두고 불법으로 번식과 유통을 하던 #남양주번식장마을 에서 약 250마리의친구들과 함께 구조된 아이입니다. 수년간 쌓인 배설물로 인하여 암모니아 냄새와 악취가 심해 눈을 뜨기도 힘들었던 그곳에서 원치 않는 임신과 출산을 강요당하고 음식물 쓰레기를 먹으며 철저하게 돈벌이 수단으로 이용되며 학대를 받아왔던 비니는 위액트의 구조로 번식장을 나온 그날을 마지막으로 번식업의 악순환을 끊고 평범한 개의 삶을 되찾게 되었습니다.


성격
비니는 천천히 다가와 주는 것을 좋아하는 아입니다. 원래는 처음 보는 사람 앞에서 낯을 많이 가렸지만, 최근에는 처음 보는 사람에게 먼저 다가가기도 하고, 안겨있기도 힌 모습을 보여주기도 해요 :) 쓰다듬어주는 스킨십을 좋아하는데 특별히 머리 쓰다듬어주는 것과 턱 밑을 긁어주는 걸 아~주 좋아한답니다! 다만, 갑자기 위에서 안으려고 하거나 발을 만지는 건 비니에게 불호!!이기 때문에 이런 터치는 조심하는 것이 필요해요. 비니에게 목욕은 아직 불편하고 어려운 것이지만 용기를 내어 열심히 잘 적응하는 중이며, 몸부터 천천히 샴푸 칠을 해주면 덜 불안해하는 편이고 드라이나 빗질은 아~주 잘한답니다 :)


사람과의 친화력
“사람 좋아~ 너무 좋아~” 하는 모습은 아니지만, 모르는 사람도 만지는 것 허락해주고 무심한 듯 시크하게 처음 보는 사람에게 잘 다가가는 편이에요! 어린아이들과도 스스름 없이 잘 지내는 편이고 남자보다는 여자를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개들과의 사회성
개 친구들에게는 매너 있게 행동하고 집에서도 동거견에게 의지를 많이 하면서 지내고 있어요.


고양이와 사회성
아직 고양이와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목줄을 채우고 밖에 나가기까지 과정은 수월하지만, 산책 준비 시 흥분하는 모습을 보일 때가 많아 진정시켜주는 것이 필요해요! 산책할 때는 줄을 너무 길지 않게 짧게 잡으면 컨트롤도 잘되고 흥분하지 않고 잘 따라옵니다. 차 소리나 오토바이 소리에도 크게 예민한 반응을 보이지는 않아요. 비니는 적정 활동량이 보통인 편이라 산책은 1일 1-2회, 시간은 너무 길지 않게 30분이 적당합니다.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은 거의 없고, 짖음은 보통입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이동 수단으로 차를 타본 경험이 거의 없다 보니, 차를 탔을 때 불안해하는 모습을 보여 이에 대한 교육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또 넥카라에 대한 두려움이 있어서 현재 열심히 ‘넥카라와 친해지기' 교육을 받고 있어요!


건강 특이사항
현재 남은 이빨이 거의 없어서 이에 대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 지간염이 있어서 발 관리에 세심하게 신경 써줘야 하고 평소 묽은 변을 자주 보는 편이라 유산균 복용은 필수입니다!


이상적인 가족
비니는 개 친구에게 의지를 많이 하는 편이라 외동보다는 마음이 맞는 동거견과 함께 지낼 수 있는 환경이 적합할 것 같아요. 안정적이고 조용한 환경이라면 비니가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비니가 천천히 잘 적응하고 하나씩 해낼 수 있도록 조급해하지 않고 여유를 갖고 천천히 기다려 줄 마음 따뜻한 평생 가족을 만나면 정말 좋겠습니다 :)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midori_k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