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챠이
성별 남자
크기 소형견(9.4kg)
견종 세상에 단 하나뿐인 믹스견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구미 개지옥
특징 친구를 좋아해요,겁쟁이,
교육 목줄,하네스,실외배변,
좋아해요 산책 ,음식 ,개 친구들 ,운동장 ,
싫어해요 적극적인 강아지,


구조배경
뜨거웠던 지난 2021년 여름, 위액트는 '폐업한 조명가게에 십여 마리가 갇혀 있다'라는 제보를 받고 구미로 향했고 끔찍한 광경을 목격했습니다. 38도에 육박하는 날씨에 폐업한 한 실내 조명가게 안에는 십여 마리의 개들이 환기도 되지 않은 공간에서 물도 마시지 못한 채 방치되어 있었고, 멀리 떨어지지 않은 산자락에 같은 소유주가 모아둔 70여 마리의 개들이 발견되었기 때문입니다. #위액트챠이는 70여 마리들 중 가장 마지막 구조 순위로 남아있었기에 위액트가 구조하게 되었습니다. 구조 후 건강 검진 받아보니 심장사상충에 감염되어 있었지만, 임보처에서 지내며 치료받았으며 현재는 건강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성격
겁이 많고 소심한 성격이지만, 챠이는 매일 조금씩 좋아지고 있어요! 음식 호불호가 확고한 챠이는 평소 자기가 먹고 싶은 음식만 가려 먹는 편이에요. 음식을 지키려는 소유욕은 있는 편이나 사납게 돌변하는 공격성을 보이지는 않아요! 챠이는 운동장에 가는 것을 좋아하고 조심스레 살살 배 쪽을 마사지해주는 것을 특히나 좋아합니다. 단지 겁이 조금 많을 뿐 예민한 성격이 아니라 특별히 조심하거나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은 없는 편이에요. 한 가지 알아둬야 하는 부분은 챠이를 잡아야 할 때는 한정된 공간으로 가서 잡는 편이 좋고 잡기 힘들때는 켄넬을 앞에 두고 문을 열어주면 스스로 잘 들어갑니다. 그래도 잘 잡히지 않는 부분은 예전에 비해서 많이 좋아졌고 지금도 임보자님을 통해 꾸준히 연습 중이랍니다! 낯을 가리는 챠이에게 서두르지 않고 마음의 문을 열어줄 때까지 천천히 기다려주면서 “잘한다~” 칭찬해주면 분명 조금씩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줄 거예요!


사람과의 친화력
지금까지 관찰했을 때는 차이는 사람 자체를 크게 좋아하지도 싫어하지도 않는 것 같아요. 제한된 공간에서는 누구에게나 자기를 만지는 것까지는 허락해주고 신뢰도가 쌓인 주 보호자에게는 모든 걸 다 허락해줍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낯가림이 있어 친구와 사귀기까지 시간이 조금 필요해요. 매너 없이 다가오는 친구만 아니면 누구와도 다 두루두루 다 잘 지내는 편입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와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집에서는 거의 잠을 자는 편이지만 자기가 놀고 싶을 때는 함께 지내고 있는 동거견에게 먼저 놀자고 시그널을 보냅니다. 좋아하는 운동장에 나가면 몇 시간이고 쉬지 않고 노는 에너자이저로 하루 2번 이상 산책이 필요해요. 차이는 산책 매너가 아주 좋은 아이예요. 목줄, 하네스 상관없이 모두 산책할 수 있고 보호자를 계속 싸고 돌며 산책했었는데 하루가 다르게 도는 횟수가 줄어드는 중이고 보호자가 걷는 걸 멈추면 다시 발걸음을 뗄 때까지 무조건 앉아서 기다리는 기특한 아이예요. 산책 중에 조심해야 할 부분은 보통 리드줄에 꼬이거나 신발이 끌리는 소리에 화들짝 놀라 튀어 나가는 경우가 있어서 반드시 리드줄을 항상 신경 써서 잡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뒤에서 따라오는 걸 무서워하긴 하는데 이 부분도 점점 좋아지고 있어요!


털 빠짐/짖음
털갈이 시기에는 털이 많이 빠지는 편입니다. 친구들한테 놀자고 할 때 가끔 짖고 자기 밥이나 간식을 지킬 때 외에는 짖음은 거의 없어요.


교육이 필요한 부분
보호자가 집에 없을 때 종종 소파에 마킹을 하는 편인데 지금은 빈도수가 많이 줄었고 그 외에는 무조건 실외 배변 중이에요. 입양 후에 패드 배변 훈련이 지속해서 필요합니다. 이름을 부르면 오기는 하지만 완전히 손에 잡히게 오지는 않고 주위로만 맴도는 편이에요. 켄넬에 대한 거부감은 없지만, 명령어로 들어가지 않고 스스로가 원할 때 들어가서 쉬기도 하고 잠도 잘 잡니다.


건강 특이사항
특이 사항 없이 건강해요!


이상적인 가족
챠이와 비슷한 성향을 가진 매너 있는 동거견과 함께 지낼 수 있는 집이 가장 좋을 것 같고 다견 가정이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성인으로만 구성되어있는 가족이 가장 적합할 것 같지만, 혹시 아이와 함께 지내는 가족이라면 어린 아이가 있는 집 보다는 차이의 성향을 잘 이해해줄 수 있는 청소년 이상의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산책도 좋아하고 특히 운동장을 좋아해서 오프리쉬가 가능한 반려견 운동장에 자주 데려가 줄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되는 가족이면 더더욱 좋겠습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soorrrs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