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라떼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7.8kg)
견종 테리어 믹스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울진 산불 구조견
특징 낯을 가려요,사랑둥이,똑똑이,
교육 목줄,실외배변,기다려,엎드려,
좋아해요 간식 ,산책 ,장난감 ,엄마 ,
싫어해요 갑작스런 소리,


구조배경
화마가 집어삼켜 매캐한 냄새와 새카만 잿더미만이 남은 울진. 위액트는 까맣게 변해버린 집과 모든 것을 잃고 생명을 삼켜버리는 화염 속에서 떨고 있을 아이들을 하나라도 더 구조하기 위해 3일간 두 차례의 울진 방문으로, 총 30마리의 아이들을 구조했습니다. 위액트의 품에 안기게 된 30마리의 #울진산불구조견 중 19마리는 생명이 위협을 받는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가까스로 살아남은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해주신 울진 시보호소에서 데려온 아이들입니다. 순식간에 불길은 울진 시보호소 근처까지 번져 아이들을 산불로부터 지키고자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새끼 강아지들은 장소를 제공받아 실내에서 지낼 수 있었는데 그 중 한 아이가 바로 라떼 입니다. 동배 아이들이나 가족은 언제나 함께 구조하는 위액트는 #위액트카푸와 #위액트치노의 모견인 #위액트라떼도 함께 위액트 품으로 안게 되었습니다.


성격
눈치가 빠르고 영특한 라떼는 사람들의 표정, 행동을 잘 살피고 예리하게 잘 파악하는 스타일이에요. 기본적으로 겁이 많은 편이라 사람들과 친해지기까지 시간이 조금 필요하고 보호자 외 다른 사람들에게는 경계심이 있어 좋아하는 간식을 줘도 보호자가 주는 것 외에는 잘 먹지 않고 보호자가 옆에 있어야 먹을 만큼 조심성이 많은 아입니다. 라떼가 마음을 연 보호자에게는 애교 만점에 너무나 사랑스럽게 보호자만 바라보는 보호자 바라기에요 가끔 어린이가 적극적으로 다가가면 으르렁거리는 모습을 보일 때가 있지만 먼저 다가가 냄새도 맡고 충분히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성격입니다. 애교도 많고 아기와 같이 노는 것도 좋아하는 모습이 보이는데 경계심이 많아 마음껏 표현하지 못합니다. 그 부분을 이해하고 라떼를 도와주시면 좋겠습니다. 차에 타면 카시트에 얌전히 앉아서 가기 때문에 장거리도 문제없어요! 켄넬은 많이 답답해하고 힘들어해서 외출 시 이동 가방이나 카시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붕이 있는 하우스를 좋아하고 혼자만의 공간을 좋아해요. 샤워기 소리와 샤워기가 얼굴 가까이 오는 것을 무서워해서 목욕 도중 욕조 밖으로 뛰어나갈 수 있어 목욕은 바닥에서 하는 게 좋습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도 꼬리치고 만지는 것도 허락하는데 어떤 사람에게는 겁을 먹어요. 어떤 성인 남자는 싫어하고 어떤 성인 남자는 허용하는 편인데 개 친구들 앞에서와 동일하게 상황과 환경에 따라 조금 가리는 부분이 있어 보입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낯가림이 있어 시간이 좀 필요해요. 어떨 때는 인사도 잘하고 잘 다가가는데 어떨 때는 또 숨거나 눈도 마주치지 않아요. 상황과 환경에 따라 조금 가리는 부분이 있어 보입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와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실내에서는 주로 거의 잠만 자는데 가끔 실내에서 노는 모습을 보면 에너지가 많아 보일 때가 있어요. 평소 실외 배변을 하고 있고 풀밭에서만 배변하고 실내에서는 반나절 이상도 참아낼 정도로 절대 실내 배변을 하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매일 산책하러 나가줘야 합니다. 산책 시에 두려움을 느끼는 상황을 만나면 절대 볼일을 보지 않고 집에 들어오기 때문에 배변 활동을 위해 하루에 4~5회씩 나가게 되더라고 라떼의 이런 특성을 잘 이해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지금은 많이 좋아졌지만, 산책 시 겁을 먹고 놀라 뛰어가는 행동이 있어 리드줄을 꼭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털 빠짐/짖음
털 빠짐 많은 편이고 짖음은 아예 없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특정 트라우마나 하울링, 분리불안을 보인 적은 전혀 없습니다. 라떼는 똑똑한 아이라 뭐든 알려주면 금방 숙지하고 훈련하는 것을 놀이로 여기며 신나 합니다!


건강 특이사항
특이 사항 없이 건강해요!


이상적인 가족
라떼는 어린아이들의 갑작스러운 행동 변화나 소리에 예민하고 겁을 내는 편이라 아이가 있는 집보다는 성인들만 있는 집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한 번도 짖은 적이 없고 특별하게 저지레를 하지 않고 굉장히 얌전하고 똑똑하고 순한 편인데 장난기도 있고 장난감 가지고 노는 것 보호자와의 시간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라떼와 함께 놀아주고 다양한 경험을 시켜줄 수 있는 가족들을 만나면 좋겠어요. 그리고 겁이 많고 예민한 편이라서 그런 라떼의 성격을 이해하고 기다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라떼는 실외 풑밭에서만 배변 활동을 하기 때문에 꼭! 하루 3번 정도 산책을 시켜주실 수 있는 책임감 있는 가족을 만났으면 합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weact_lat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