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피비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3.8kg)
견종 치와와
중성화 O
예방접종 진행중
구조장소 남양주 번식장 마을
특징 사람을 좋아해요,안기는걸 좋아해요,애교쟁이,귀요미,사랑둥이,
교육 목줄,패드배변,콜백,
좋아해요
싫어해요 큰 소리,


구조배경
피비는 #남양주번식장마을 E동 하우스에서 구조되었습니다. 번식장 내부는 오물이 가득 차 있고 악취가 너무 심해 눈을 뜨고 있기조차 어려웠습니다. 보통 사람은 상상조차 힘든 열악한 환경 속에서 번식장주는 아이들에게 분만촉진제와 항생제를 주사해가며 강제로 임신시키고, 겨우 살아남은 새끼 강아지들을 빼앗아 갔습니다. 세상과 철저히 단절된 채 평생을 고통받으며 끊임없는 강제 임신과 출산을 반복했던 아이들. 번식업자는 소위 `품종견`이라 불리는 소형의 인기 많은 품종인 개들을 수년 동안 불법으로 대량 사육과 무분별한 번식을 일삼아왔습니다. 위액트가 E동 하우스를 급습했을 때, 한 견사 안 살아있는 아이들 옆에는 아직 사후경직이 오지 않은 상태로 온몸이 진드기와 이로 뒤덮인 채 세상을 떠나버린 한 아이의 시체가 발견되었습니다. 도살장으로 넘겨지거나 죽음으로 더는 번식견으로 이용당하지 못할 상태가 되어야지만 벗어날 수 있는 곳. 펫샵 소비가 단절되어야 하는 명백한 이유. 인간의 이기적인 욕심을 채우기 위해 번식장의 노예로 이용되었던 피비는 작년 겨울 지옥 같은 번식장의 굴레에서 드디어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성격
“내겐 너무 완벽한 그녀, 피비❤” 사람을 정말 좋아하는 피비는 사람만 보면 온 세상을 다 가진 듯 행복해하고 만져주면 바닥에 바짝 엎드려 절을 하는 사랑둥이예요. 일명 ‘만져줘 병’을 앓고 있어서 항상 두 발로 서서 앞발을 쭉 뻗은 “주세요~” 자세로 애교를 부리며 애정을 요구하는 피비에게 사랑을 듬뿍 주는 가족이 생긴다면 무조건 엄마아빠의 껌딱지가 될 게 분명해요! 다만, 갑작스럽게 품에 안는 스킨십은 조금 어색해하는 편이라 애착 관계가 형성되기 전까지는 가볍게 쓰다듬는 정도로만 만져주는 게 좋아요. 피비는 개 친구들과도 너무 잘 노는 핵인싸 + 실내 배변도 척척 잘하는 똑순이 + “편식이 뭔가요?” 뭐든 잘 먹는 먹깨비라서 체중 관리만 잘해준다면 너무나 완벽해 어디 하나 부족한 점을 찾아보기 힘든 퍼펙트 걸이랍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피비는 사람을 정말 좋아해서 누구에게나 애교 만점x만점이에요. 사람이라면 성별, 나이 불문하고 무조건 극호❤️랍니다. 어린 아이와는 만나본 적이 없는데, 조심스레 예뻐해 줄 수 있는 아이라면 피비도 좋아할 것 같아요 :D


개들과의 사회성
낯가림도 없고 친화력이 좋은 편이어서 특별히 가리는 친구 없이 친구를 곧잘 만드는 편이에요. 피비보다 덩치가 큰 친구들을 아직 만나본 적은 없지만, 지금까지 만난 소형견 친구들과 함께 지내는데 아무 거리낌이 없었던 걸로 보아 덩치가 큰 친구들과도 잘 어울려 지낼 것 같아요.


고양이와 사회성
아직 고양이와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엄청난 에너자이저이기보다는 사람의 손길을 좋아하는 아이예요. 그래서 밖에 나가서 우다다 뛰어노는것 보다는 느긋하게 앉아 사람의 손길을 느끼는 것을 더 좋아하는 편이라, 지금보다 산책이 더 익숙해진다면 하루 1번의 산책 정도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은 많지도 적지도 않은 적당한 편입니다. 평소 짖는 모습을 본 적이 없을 정도로 조용한 편이에요.


교육이 필요한 부분
패드 배변이 가능하지만, 아직 완벽하게 마스터하지 못해 가끔 조준 실패로 패드 밖으로 조금 벗어날 때가 있어요. 피비의 패드 배변 실력이 정확도 100%가 될 수 있도록 입양 후에도 지속적인 교육이 진행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기본 명령어(손, 앉아, 기다려 등) 훈련이 되어있지 않지만, 순간 집중력이 좋은 똑순이답게 하나씩 가르쳐주면 금방 익힐 수 있는 아이예요!


건강 특이사항
식욕이 좋고 가리는 음식 없이 다 잘 먹지만, 먹는 양에 비해 활동량이 적어 살이 잘 찌는 편이에요. 따라서 식단 조절과 적절한 운동이 병행된 관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상적인 가족
피비는 사랑만 듬뿍 받아도 특별한 문제 행동 없이 의젓하게 잘 지낼 수 있는 아이입니다. 태어나서 지금까지 자신을 안전하게 보호해주고 사랑해준 가족을 가져본 적 없는 피비에게 많은 시간과 애정을 쏟을 수 있는 가족을 만났으면 해요. 동거견 없이 외동으로 지내거나, 손이 많이 가는 어린 자녀가 있지 않은 환경이 피비에게 가장 좋을 것 같고 1~2인 소가족보다는 가족 구성원이 많은 대가족을 만나 많은 사람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면 더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피비에게 사람은 낯설고 불편한 대상이 아닌 안정감과 사랑을 주는 든든한 존재라는 것을 알려줄 수 있는 평생 가족을 기다려요 :)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위액트피비/